<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을 통한 만남
제가 지난 9월에 출간한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을 보고 만나서 이야기를 하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어요.
이삼사십대까지는 있다고 생각하고 온몸을 바쳐 일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올해 들어 그렇게 해도 나에게 남는 것은 없구나 하는 걸 많이 느끼셨대요.
더 이상 성장 없이 정체돼 있다는 느낌, 조직의 틀에서 벗어나 내 사업을 하고 싶다는 강한 열망.
반면에 임원으로서 받는 차, 연봉, 사회적 대우를 포기해야 하는 것에 대한 아쉬움과 과연 나가서 잘할 수 있을까?에 대한 두려움이 복합적으로 있다고 하셨어요.
성공한 1인기업가들을 많이 만나본 저와 대화를 하면, 선택을 하는 데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으셨던 거 같더라고요.
"임원 그만두고 1인기업 하겠다고요? 밖이 얼마나 힘든데... 조금만 더 버텨요"
회사 안의 사람들 반응은 대부분 이랬답니다.
"한 살이라도 어릴 때 해요. 충분히 능력 있으시잖아요."
밖에서 자기 사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반응은 대부분 이랬답니다.
저의 반응은 이랬습니다.
제 눈에는 그분의 전문성을 잘 살리면 기회가 무궁무진할 거라는 게 보였기에, 그런 부분에서 응원의 말씀도 드렸어요.
어떤 선택을 하실지 모르겠지만, 그분이 살면서 늘 그래왔듯 자신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방향으로 결정을 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내 사업체를 갖고 있는 게 아닌 이상,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어느 시기에는 퇴사를 고민해야 하는 게 직장인의 숙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어떤 선택이든 응원드리고 싶어요.
#책을 통해 새롭게 만나게 되는 인연들에 감사합니다.
#일기콘 75, 일상의 기록을 콘텐츠로 75일째 글입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경제적 자유를 만들어가려면, 김옥연 경제성장코칭 전문가 인터뷰
▶▶▶ 혼자 일하며 연봉 10억 버는 사람들의 비밀, Yes24 구매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