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상훈 Apr 25. 2016

게임으로 파이썬 배우기

CodeCombat으로 python과 javascript를 배운다


코드 컴벳(Code Combat)은 게임으로 파이썬자바스크립트를 배울 수 있다.

파이썬이 아무리 쉽다고 하지만 처음부터 하나하나 배우려면, 굉장히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다. 환경설정이니 개발 환경 같은 말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겐 큰 벽이 된다.


하지만 코드컴벳은 그렇지 않다. 파이썬을 배우고자 한다면 이 게임을 쭉 먼저 깨보는건 어떨까.


조작법은 간단하다. 옆의 코드표에 사용할 수 있는 명령어가 보인다.

간단한 영어만 할 수 있다면, 손으로 적어보면서 쉽게 따라올 수 있다.


각 단계별로 목표와 어떤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지 도움을 준다.


레벨을 오르게 되면 캐릭터가 할 수 있는 행동이 늘어난다. 처음엔 도망만 다녔지만 이젠 공격을 할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아이템을 발견한다. 이러한 아이템은 프로그래밍의 '메소드'가 무엇인지 쉽게 알려준다.


튜토리얼을 마치게 되면 더 넓은 파이썬 세상을 만날 수 있다. 각 단계별로 어느정도 시간이 필요한지, 어떤 내용을 다루는지 간략하게 소개되어있다.


Backwood Forest에 들어갔다. 이러한 스테이지를 깨면서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여러 재밌는 요소들도 있다.

영웅을 선택하거나,


새로운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으니 즐기면서 찾아길 바란다.



파이썬은 이렇게 쉬운 언어이다. 물론 이 게임만 하고서 프로그래머로 활동할 순 없겠지만, 이 게임을 모두 클리어한 후에 파이썬 코드를 보게 된다면, 그전과는 완전히 다르게 보일 것이다.




게임하러 가기 : https://codecombat.com/play


매거진의 이전글 어플리케이션용 서버 만들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