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에세이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상훈 Jul 10. 2023

나는 반드시 성공한다

준비된 미래가 가까이 온다


벌써 유튜브에 영상을 120개 이상 업로드를 해뒀다. 4달 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콘텐츠가 올라간 분량이다.



감사하게도 4달의 시간 동안 내 영상을 꾸준히 봐주는 분들이 한 명씩 늘어갔다. 유명한 유튜버들의 어마어마한 팔로워 숫자에 비할 수 없는 50명 남짓한 팔로워지만 나에게는 무척이나 감사한 분들이다.



오늘 그중에서 한 분이 선물을 주셨다. 정확히는 어디 사는 누구인지도 모르는 분이 나를 통해 힘을 얻었다면서 카카오톡 기프티콘을 보내주셨다. 모르는 분에게 카톡 선물을 받는 건 살면서 처음 있는 일이라 당혹스러웠지만, 무척 행복했다.


영상에서도 곧잘 하는 말이지만, 꾸준함은 모든 걸 이긴다고 믿는다. 나는 그걸 증명해보고 싶다. 조금 바보 같고, 조금 능력이 부족하면 어떤가. 얼굴이 좀 못생겨도, 체력이 조금 떨어져도 상관없다. 그냥 꾸준하게 하루, 이틀, 한 주, 두 주. 그렇게 채우고 채우고 나면 언젠가는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큰 결과가 쌓여있다.



미래를 유추하는 건 전혀 어렵지 않다. 내가 그렇게 꾸준히 쌓아가고 있다면 내 미래는 선명하다. 내가 매일 1시간 운동한다면, 내 1년 후는 지금보다 건강하고 강인할 것이다. 내가 매일 1시간 공부한다면, 내 1년 후는 지혜롭고 지식이 넘칠 것이다.



미래는 선명하게 보이는 것이다. 불확실하고 아무도 모르는 것이 아니다. 사람은 선택에 따라 나에게 준비된 미래를 만들 수 있다. 준비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것은 즐겁다. 지금 고생하는 게 힘들다 느껴질 수 있지만, 꾸준히 걸어가면 결국 도달할 그 목적지가 선명하기에 즐겁다.



나는 유튜브건 내 다른 일들이건 마찬가지라 생각한다. 내가 하루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함을 유지한다면, 내가 하는 모든 일들은 필연적으로 더 성공할 것이다. 반드시 더 성공할 것이고, 내가 바라던 그곳에 결국 도달할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생각을 포기한 사람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