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airdesk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한상훈 Dec 10. 2017

느린 성장과 튜토리얼

에어데스크 3.7.0 버전

사실 지난 몇 달간 크롬 웹스토어에선 마이너스 성장을 했습니다. 매일 800명 이상이 조회했고, 다운로드도 많았지만 삭제하는 비율이 높았습니다. 그전까지는 삭제보단 다운로드가 많겠지라고 막연히 생각해왔습니다. 그러나 지난 몇달간의 데이터를 총합해보니 사용자는 -2명이었습니다.


만드는 입장에서 참 중요한걸 잊고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새로운 사용자의 마음에 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같은 고민을 하지 않았던 걸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급하게라도 튜토리얼 기능을 추가해서 기능을 설명하게 되었습니다.(저번 글에서 말씀드린 기능은 다음 버전에서 구현할 예정입니다.)


에어데스크는 사실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디데이, 자주 가는 페이지, 메모, 링크 아이콘은 대표적인 기능입니다만 일부분입니다. 만약 에어데스크를 쓰시면서 이 기능을 모르셨다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더 친절한 UI를 만들지 못한 책임입니다.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실 수 있는 우클릭 기능도 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동기화 기능입니다. 글에서는 자주 설명했으나 동기화 기능을 아시는 분이 거의 없는듯 합니다. 동기화를 해두시면 에어데스크를 사용하시는 곳 어디서든 동일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튜토리얼에서 설명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팝업 기능과 자주 가는 페이지에 숨은 기능, 체크리스트 등입니다. 또한 이번에 추가하려는 기능들도 소개하고 싶은게 많습니다.

튜토리얼은 정보탭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미 사용 중이신 분들은 튜토리얼을 못 보시고 시작하셨을텐데, 정보 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번외로 튜토리얼이 업데이트 되면 이것도 찾기 쉽게 표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데스크 다운로드:

크롬 웹스토어

웨일스토어



매거진의 이전글 디데이 & 디자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