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스톤 아저씨 Oct 23. 2019

하늘 위에 하늘 제11화

Work experience

우연히 한 잡지에 게재된 기사를 통해 알게 된 뉴질랜드의 한 왕립연구소에서  work experience를 하게 된다. 한 달을 일하고 나머지 2주를 남섬 여행을 하고 인사차 다시 들렀을 때 Job offer를 받는다


Have your technology understood

Specialized in nanotechnology

vonoff.com






Here is a text script for international readers. You can translate it into your language using Google Translate.


Ep.11

Title: SkyOnSky
Subtitle: Work experience

summary: 우연히 한 잡지에 게재된 기사를 통해 알게 된 뉴질랜드의 한 왕립연구소에서  work experience를 하게 된다. 한 달을 일하고 나머지 2주를 남섬 여행을 하고 인사차 다시 들렀을 때 Job offer를 받는다






1. 이전에 자동차 사고로 죽을뻔했던 그곳을 지나고 있다.
졸음운전이 남 이야기인 줄 알았지

2. 웰링턴까지는 아직도 7시간을 더 달려야 한다
(사막지대)
내년에도 저 화산에서 스키를 탈 수 있을까?

3. 웰링턴에 있는 한 왕립연구소에서 6주 동안 work experience를 하게 되었다

4. 몇 주 전이었다
이 코스도 벌써 4개월 차야

5. 6개월 영어 과정도 마지막 프로그램을 준비할 시기가 되었다.
곧 6주 work experience program이 있습니다

6. work experience라는 게 무보수로 일하면서 뉴질랜드 회사 경험을 해보는 것이다.
다들 각자 원하는 회사를 찾아보세요

7. 매일 수업이 끝나면 도서관에서 자료를 찾아봤다. 가능하면 반도체 경력을 사용할 수 있는 회사에서 경험을 쌓고 싶었다.
뉴질랜드와 반도체라?

8.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반도체와 관련된 회사를 찾을 수가 없었다
지금 내가 숲에서 생선 찾는 것인지 몰라

9. 
못 찾겠다. 뉴질랜드에는 반도체 관련 회사가 없는 것 같아

10. 머리도 식힐 겸 바로 앞 테이블에 있는 잡지를 가볍게 넘겨보고 있었다
어!!

11. 많이 익숙한 사진 하나에 눈길이 꽂혔다. 어떤 연구소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기사였다
마이크로 센서 연구
바로 이곳이네!!

아무리 찾아도 못 찾았던 것을 마치 누군가가 내 앞에 잡지를 갖다 놓은 것 같았다

12.  다음날 work experience를 주관하는 선생을 만났고 그분이 그 연구소에 전화했다..
이력서를 보내 달래. 좋은 신호야

13. 잠시 후에 선생이 좋은 소식을 전해준다
Congratulations! They accepted you.
Really!

14. 그렇게 해서 뉴질랜드 수도인 wellington에 왔다. Wellington에 도착해서 YHA에 숙소를 정했다.
방 있어요

15. 연구소는 자동차로 한 20분 걸리는 Lower hutt라는 조그만 town 바닷가 근처에 있었다
 매일 바다를 보면서 출퇴근을 한다는 것이 축복이었다

16. 연구소 실험실에는 간단한 소자를 만들 수 있는 반도체 제조 장비들이 있었다.
여기가 우리 실험실이고..
제대로 왔네!

17. 나름대로 알아서 일했다. 그냥 경험하러 온 게 아니라 그래도 나의 지식과 반도체 경험이 team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presentation

18. 한 달 정도 일하다 보니 마이크로 세계에 갇힌 느낌이 들었다
나머지 2주는 남섬 여행을 해볼까

19. Project leader에게 오클랜드로 돌아가겠다고 이야기했다
아직 2주가 남지 않았니?
여기까지 온 김에 남섬 여행을 하고 돌아가고 싶습니다

20.
이 영어 과정 끝나면 뭐할 거니?
그냥 한국으로 돌아가렵니다

21.
네가 꼭 돌아가야만 될 사정이 있니?
무슨 말이지?
pardon?

22.
내 말은 너 가족 중에 누가 돌아가셨다든지 변고가 생겨서 반드시 네가 돌아가야만 하느냐는 거지
그런 건 아니에요

23.
그럼 왜 돌아가려고 하는데?
사실은 돈이 다 떨어졌어요.

24.
경제적인 이유면 내가 도와줄 수 있는데...
말이라도 고맙습니다


25.
어쨌든 여행이 끝나고 웰링톤에 돌아오거든 잠깐 여기를 들렀다 가라

26. 그러겠다고 했다. 어차피 웰링턴으로 다시 와야 하니까.
좋은 경험이었다. 오클랜드 올라가기 전에 꼭 들르겠다
그때 보자

27. 2주 남은 work experience 대신 남섬을 여행했다
참 축복받은 나라야

28. 약속대로 그 연구소에 들러 project leader를 만났다. 나를 보자마자 뭔가 두꺼운 서류 뭉치를 나에게 건네준다
사인해
?

29. 무슨 말인지를 몰랐다. 그 서류는 뭐고 왜 나보고 사인하라는지...
가만히 겉장을 들춰보니 Job offer였다.


작가의 이전글 하늘 위에 하늘 제10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