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Sep 28. 2016

초보 창업자는 끊임 없이 배운다.

사업자 등록!


오랜만에 사업 일기를 쓰는군요!!


사업 시작 하자마자 바로 사업자등록을 하러 갔지만, 사업장이 불분명하다 해서 거절을 당했었죠ㅜㅜ

그리고 수원으로 이사를와서 다시 수원 세무서에 방문했습니다!!







용인세무서 보다는 쫌 더 크기가 크더군요!

그리고 방문한 날이 추석 다음이라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저번에 했던 똑같은 등록을....반복







이제는 사업장이 생겼기 때문에! 사업장 정보를 입력 할 수 있었습니다.


BUT.


공동사업자 등록을 위해서는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저번에 용인 세무서에서는 필요하다고는 하지만, 사인으로 대체 가능 할 거다. 라며 

진행을 해줬고, 그 때 사업등록 거절의 사유는 사업장이 불분명하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사업장 정보를 들고 갔으니, 가능하다 생각했는데

수원 세무서에서는 인감증명서 없이는 접수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ㅠㅠㅠㅠㅠㅠㅠㅠ

뭐 이렇게 다 다른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이번에도 실패했습니다.

오늘 도장을 만들고 인감증명서까지 발급 받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도장부터 만들기로.


하루 빨리 사업자등록을 하고 싶네요ㅠ_ㅠ



사업자 등록을 알아보면서 세금도 이것저것 알아 봤더니,

세금 이외에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나가는 돈이 또 있더라구요..근데 아직 수익이 많지 않은데

국민연금은 거의 한달에 10만원가까이 나갈 거라던데....사실인가요?


수익이 많지 않으면 국민연금 납부 연기를 뭐 신청 할 수 있다고하긴 하던데,

수익이 없는데 국민연금을 강제로 내야한다니....

회계쪽은 너무나 무지해서 매일매일 여기저기 찾아보며 배우고 있습니다 흑흑







학생분들 회원가입 경로를 보면 블로그가 가장 강합니다!

원래 제 블로그와 탁이 블로그 두개만 운영되었었지만,

체험단을 진행한 이후로는, 체험단 블로그를 통해 들어오신 분들도 많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블로그 유입을 분석하던 중 

발견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단계 화상영어

영어매니저 다단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단계라뇨!!!


http://blog.naver.com/skyopqw/220767972077


이 포스팅 때문에 그런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맨프영어는 다단계가 아닙니다 ㅋㅋㅋㅋ

저 또 한 다단계 매니저가 아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처음에 회원수가 많지 않아 불안해 이것저것 물어보시는 분들도 많은데

전혀아닙니다 ㅋㅋㅋㅋㅋ

저희는 당당하기에 사는 집주소랑 전화번호 영상통화 등등 

다 확인해 드릴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침에 분석하다가 놀랐네요 다단계라니



성장속도는 빠르지 않지만, 

카페 회원수를 100명을 목표로 하던때가 얼마 안된것 같은데 벌써 200명을 향해 달려가고 있고,


어제는 3명의 무료수업 진행 후 3분다 등록을 하셨습니다 : )

그중 한분도

사기 아니죠?


라고 ㅋㅋㅋ걱정을 하셨지만ㅋㅋㅋㅋ



이 또한 사업 초창기의 어려움이겠죠? 투자를 하기 어려우니

홈페이지 없이 카페로 운영을 하고, 카페 디자인을 직접 하다보니

뭔가 부족해 보일 수 있는!!!



하지만, 수강하시는 학생분들이 다음달 재수강을 이어서 하시는걸 보면!

많이 성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점심을 먹고 밖에나가서 할 일이 많네요. 

날씨가 이제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이럴 때 일 수록 감기조심하세요.

아직 브런치는 유입이 없네요ㅠ____ㅠ

매거진의 이전글 카페 대문 디자인을 직접 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