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얘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Dec 14. 2016

로마에서 꼭 해야 할, 바티칸투어

* 본 포스팅은 3년 전에 다녀온 유럽여행 내용이며, 

시간이 넘나 많이 지나서 오직! 남아있는 기억에 의존해 작성하여 

틀린 내용이나, 내용이 없을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개인적으로 자유여행을 아주! 아주! 좋아하고 선호합니다.
어떤 투어나 패키지여행을 아주 싫어하죠.

하지만, 로마 바티칸에서 이루어지는 바티칸투어는 완전 강력 추천합니다.
아쉽게 유럽여행 마지막부분에 투어의 '맛'을 느껴서, 다음 유럽여행을 가게되면, 
몇몇 투어를 골라서 꼭 들어보고 싶습니다.



제가 받은 투어는
유로자전거나라의 이탈리아 바티칸 자전거 투어입니다.

http://romabike.eurobike.kr



아는 만큼 보인다


저 처럼 종교가 없거나 역사, 예술 작품등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바티칸을 그냥 가게되면 흥미를 갖지 못하고, 일반 박물관을 다녀오는 기분일 것 입니다.
하지만, 가이드분과 함께 설명을 들어가며 작품을 보면 신기하고 참 재미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마치 이거 뭔가 돈받고 쓰는 기분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 돈 다 내고 받은 투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바티칸 안에서 밥은 완전 비추.
아 세상 이렇게 맛없는 음식은 처음 먹어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절대 드시지마세요 이거 ㅋㅋㅋㅋㅋㅋㅋㅋ
감자튀김이 맛없는건 살면서 처음 먹어봅니다.



작품에 하나하나 다 의미가 있고,
여러 작품에 연결고리도 있고 너무나 재미 있었습니다.



이런 건물은 진짜, 어떻게 그때 다 만들었을까요?
지금 기술로도 저런 건축물을 만들 수 있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너무나 웅장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이곳은 바티칸 직원(?)분들의 주차장입니다 ㅋㅋㅋㅋㅋ
저기 오른쪽 밑에 빨간 소방차가 보이나요?
가이드분이 그러는데 바티칸에서 꿀직장이 저기라고 합니다 ㅋㅋㅋㅋㅋ




바티칸 투어 마지막 부분에 자유시간을 주는데 베드로광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에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대부분 귀찮아서 안가고 나가서 휴식을 취하시더라구요.
근데 꼭 올라가세요!!!!

아래에서 보는 것 보다,
위에서 바라보는 베드로 광장은 너무나 멋집니다!!!



베드로 광장


바티칸 투어는 아침에 시작해서 해가 질때까지 진행됩니다.
우리팀을 맡았던 가이드분은 워낙 열정이 많으셔서 생각보다 시간이 더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설명도 계속 더 해 주시고, 투어 종료 후 저쪽에 예쁜 다리가 있다며, 
혹시 시간있으신 분들은 따라오시면 가이드 해 주겠다고까지 했습니다.

유럽여행중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받았던 투어인데 너무나 좋았습니다.
바티칸투어 꼭 받으세요 : )


매거진의 이전글 유럽여행을 다시 떠올리며, part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