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Feb 08. 2017

페북 페이지 운영에 대한,

컨텐츠의 중요성!!


맨프영어는 광고비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다양한 SNS를 활용해서 홍보를 하고 있어요.

그중,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는데, 참 어려운 놈입니다.


https://www.facebook.com/manfridayst



오늘 올린 컨텐츠에요. 
주로, 좋은 표현이랑 영어 명언 혹은 관련 동영상을 올리는데
최근에 만든 PPT가 마음에 들어서, 거기에 사용했던 페이지 하나를 뽑아서
올렸더니.. 생각보다 좋은 반응이 왔어요.

좋아요와 댓글이 별로 없지만 왜 좋은 반응이냐고 궁금할 수 있는데,

웃긴 동영상, 연예인 관련 동영상 같은 경우엔 친구들끼리 서로 댓글로 소환하고
막 그러지만, 이런 교육 관련 컨텐츠에는 사실 별로 댓글이나 공유&좋아요 반응이 
많이 오질 않아요. 
Y*M이나 민*철 같은 대기업은 엄청나게 광고비를 투입해서 하기 때문에
높을 수밖에 없어요. 




이런 영어 표현을 올리지만, 보이시죠?
좋아요나 댓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ㅋㅋㅋㅋ
물론 극단적인 비교를 위해서 아무것도 없는 걸 들고 오긴 했지만,
저 정도 수준이에요.





물론, 엠마왓슨의 영국 발음에 관련된 영상이나 공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과 같은
컨텐츠에는 비교적 많은 좋아요 & 공유가 이루어집니다.

지금도 가장 좋은 반응은 엠마왓슨 영국 발음에 관련된 영상이에요 ㅋㅋㅋㅋㅋ
하지만, 매번 이런 컨텐츠만 올릴 수가 없기 때문에 고민이죠.

컨텐츠 제작은 탁이가 전적으로 맡고 있어서 
서로 아이디어는 공유하지만 정말 어려운 것 같아요.

제가 컨텐츠를 올리고, 반응을 분석해서 탁이에게 
'어떤 게 좋으니 이런 식으로 만들어주면 좋겠다'라고 조언하지만,
알면서도 만들기 어려운 게 컨텐츠이니까요.


저희가 준비하고 있는 또 다른 종류의 사업도 홍보가 중요해서
어떤 컨텐츠로 우리를 알릴까 많이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일 때는 보고 재미있으면 한번 웃고
재미없으면 그냥 바로 지나가 버렸던 것들도,
제작자는 정말 많이 고민하고, 만들고, 업로드했다는 게 
직접 하니까 느껴지네요 ㅋㅋㅋㅋㅋㅋ
앞으로는 지나가다가 좋아요 하나씩 꼭 눌러 줘야겠어요.            



http://cafe.naver.com/manfridayst                                        


매거진의 이전글 사업일지, 첫 도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