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준섭 Mar 27. 2018

5만원 광고로 100만원 매출 올리기 - 마케팅

#1



맨프 전화영어 사업 일기를 그동안 많이 
업로드했었습니다. 초보 창업 이야기를 좋아해 주셔서
저도 신나서 하루하루 일어나는 일들을 포스팅했던 것 같아요.

이제, 어느덧 맨프 전화영어 창업은 안정기에 접어들었어요.
이 말은 이제 잘 나간다는 뜻은 아니구요 ㅋㅋㅋㅋㅋ
초창기 창업부터 여러 가지 규칙을 정하고 홍보 마케팅 같은 것들
초기 작업이 어느 정도 되었다는 뜻입니다. 

사업에는 끝이 없어서 계속 계속 노력을 해줘야 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기존의 [사업일기] 카테고리는 그대로 유지하고 
새로이 일어나는 것들과 변화되는 것들을 종종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마케팅 카테고리를 새롭게 열었습니다. 

5만원 광고로 100만원 매출 올리기

라는 제목으로 연재될 예정입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맨프영어는 광고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1년전쯤 맨프영어 서포터즈를 모집하려고 페이스북 만원인가?
투자했던 적이 있는데 그것 빼고는 광고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작년부터 올해까지 쇼핑몰 마케팅을 담당했었어요. 
그래서 대학교&고등학교 마케팅 강연도 나갔었고요. 

쇼핑몰을 하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쇼핑몰 한번 오픈하면
광고 업체에서 엄청나게 연락이 옵니다.
담당자로 제 연락처가 올라가 인후에 저도 일주일에 몇 번씩 
광고 회사에서 전화가 왔었어요. 네, 다 믿지 마세요. 
돈만 날립니다. 

'해보지도 않고 네가 어떻게 아냐' 

네, 처음에 몰라서 결제 직전까지 갔었습니다. 
네이버 공식 대행사와 실제로 진행도 했습니다.

결국, 광고비를 올려야 노출이 잘됩니다~ 
라는 말뿐이에요. 
이건 누구나 다 할 수 있어요. 


이런 얘기들, 제가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마케팅을 담당하면서 겪었던 일들과 노하우를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의류 쇼핑몰, 네이버 검색광고만 집중해서 했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제발, 광고 대행사 사용하지 마세요.




http://cafe.naver.com/manfridayst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