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Nov 25. 2016

스카이스캐너 앱으로 딱 맞는 항공권
검색하는 꿀팁

쉽고 빠르게 검색해도 알찬 정보가 나오는 스카이스캐너 앱 사용법


항공권을 고르는 데 애를 먹고 있다면 그건 아마 스카이스캐너 앱을 다운로드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쉽게 검색해도 알찬 항공권 정보를 알려주는 스카이스캐너 앱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언제 어디로 갈지 감이 안 와요!' - 인기 상품 검색



스카이스캐너만의 특별한 기능, 모든 지역 검색으로 후보를 추려보자. 앱 실행 후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인기 상품 검색을 가볍게 터치하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지역 - 모든 시간을 눌러 국가별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볼 수 있고(글을 작성하며 확인해보니 2016년 11월 11일 기준으로 가장 저렴한 항공권은 후쿠오카 왕복 16,550원이다), 주말이나 월별 가격 확인이 가능하다. 단, 매우 저렴한 항공권은 매진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순간 결제하지 않으면 놓치기에 십상이다. 


물론, 여행 날짜를 지정하여 가장 저렴한 항공권을 볼 수도 있다.


'여행 기간이 짧아요!' - 직항만 검색



여행 기간이 짧다면 직항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공항에서 대기하는 시간을 줄여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으니 말이다. 빠른 검색 메뉴 중 항공권을 눌러 일정을 검색할 때 필터를 이용해보자. 경유 항공권을 제외하고 검색할 수 있다. 


'지금 샀다가 나중에 가격이 더 내려가면 어떻게 하죠?' - 가격 알림 기능 



'100석 항공기에는 100개의 항공권 가격이 있다'라는 말이 있을 만큼 항공권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그래서 항공권을 검색하고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는 가격 알림 기능을 이용해보자. 원하는 구간의 가격 변동이 있을 때 스마트폰 푸시 알람 및 메일로 알려준다. 


이때 한 가지 팁은 항공권을 샀다면 다시 검색하지 말자는 것. 가격이 더 내려가면 속상하니까! 또, 매우 저렴한 항공권은 마일리지 적립이나 일정 변경, 환불 등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약관도 꼼꼼히 확인해보길 권한다. 


'꼭 한 항공사를 이용해야 하나요?'



스카이스캐너의 수많은 장점 중 하나는 한 항공사의 왕복 항공편이 아니라, 편도 조합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원하는 일정의 항공권을 검색하면 볼 수 있어 간편하다. 다양한 시간대에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고, 최저가 항공권을 검색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수 있으니, 얼마나 기특한 앱인가!


'새벽 비행기는 부담스러워요' - 이륙 시간 필터



새벽 일찍 출발하는 항공편이나 밤늦게 항공편을 이용하면 공항 노숙을 피하기 어렵다. 또, 2박 3일 정도의 짧은 일정을 오후 비행기로 시작해 오전 비행기로 돌아오면 아쉬움이 매우 크다. 이럴 때는 이륙 시간 필터를 적용해보자. 


원하는 시간대의 항공권만 검색해 볼 수 있어 편리하다. 게다가 항공편 상황에 따른 유용한 정보까지 알려주는 친절한 스카이스캐너 앱이다!


'이 항공권도 좋아 보이고, 저것도 좋아 보이고 아 헷갈려!' - 찜하기



이 항공권은 시간대가 마음에 들고, 저 항공권은 가격이 마음에 들고, 어 또 이건 직항이라니!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우선 찜을 해두자. 항공권을 검색한 후 원하는 항공권을 선택하면 나타나는 여행 세부 정보 화면에서 별표를 누르면 끝. 최근 검색 및 가격 알림에 내가 찜한 항공권이 나타난다. 


'이 좋은 정보를 나만 알 수는 없지!' - 공유 기능



스카이스캐너 앱에서 검색한 항공권을 공유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우선, 공유할 수 있는 아이콘을 터치해 각종 소셜 채널과 메신저로 보내는 방법이 있다. 이를 통해 함께 여행을 떠나는 사람과 의견 공유가 쉬워지며 다시 검색할 필요가 없이 결제도 간편해진다. 게다가 맞춤 이미지 생성까지 가능한데, 화면에 글씨와 그림을 추가하여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두 번째는 스크린샷을 찍어보는 것. 단순히 스크린샷만 찍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그 내용을 소셜 채널과 메신저로 전송할 수 있는 화면이 뜬다. 이때에도 공유와 마찬가지로 맞춤 이미지 생성이 가능하다. 


로그인 후 검색을 하게 되면 PC로 검색한 내용을 모바일로도 볼 수 있다는 것도 잊지 말자. 


'항공권은 준비되었는데 호텔, 렌터카는 어쩌지..?' - 호텔, 렌터카 검색



걱정할 것 없다. 스카이스캐너 앱을 이용하면 항공권뿐만 아니라 호텔과 렌터카까지도 모두 검색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가 자랑하는 다양한 필터를 이용해 호텔의 가격 범위와 등급 등을 설정해 볼 수 있고, 렌터카 역시 175개국의 최저가 상품을 고를 수 있어 편리하다. 




다른 여행정보 보러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글 ㅣ 스카이스캐너

그림 ㅣ 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전문가가 밝힌 최저가 항공권을 찾는 7가지 비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