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Dec 26. 2017

동굴 속에 서점이?! 전 세계의 이색적인 서점 10

아름다운 서점에서 마주한 여행의 낭만


요즘은 클릭 한 번이면 책을 구매하기도 하고, 모바일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세상이지만, 서점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가장 영감을 주는 곳 중 하나다. 쌓인 책들과 조금 흐릿한 조명 아래에서 편안하게 앉아 상상의 날개를 펼칠 수 있으며, 카페나 레스토랑 뿐만 아니라 콘서트, 작가 간담회를 여는 등 휴식공간과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겸한다.  스카이스캐너가 세계에서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서점들을 소개한다.



1. 리브라리아 레르 데바가르(Livraria ler Devagar)
리스본, 포르투갈

이 현대적인 서점이 있는 건물은 과거 섬유공장으로 광고 에이전시, 디자이너 샵, 그리고 아트 갤러리도 함께 자리해 있다. 서점에서 커피를 마시며 벽면을 빼곡히 채운 책들과 천장에 매달린 ‘하늘을 나는 자전거를 탄 여자’ 설치물과 같은 별난 디자인을 구경할 수 있다. 일요일이 되면 골동품과 공예품을 판매하는 마켓으로 변신한다고 하니 가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주소: 1300, R. Rodrigues de Faria 103, 1300 Lisboa, 포르투갈
*영업시간
-월요일: 오후 12:00~오후 9:00
-화/수/목요일 오후 12:00~오전 12:00
-금/토요일: 오후 12:00~오전 2:00
-일요일 : 오전 11:00~오후 9:00


전 세계 항공권, 저렴한 가격 확인하기▶▶



2. 리브레리아 아쿠아 알타(Libreria Acqua Alta)
베니스, 이탈리아

오직 베니스에만 존재할 것만 같은 서점은 베니스에서도 가장 기이하고 기억에 남을 장소다. 방대한 양의 책들 중 보기 드문 희귀본들도 많이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그런 보물을 찾기 위해선 보트와 욕조, 심지어 곤돌라를 뒤져야 한다. 서점에서 책을 읽으며 베니스의 가장 유명한 운하에 발을 담글 수 있다.


*주소: Calle Longa S. Maria Formosa, 5176/b, 30122 Castello, Venezia VE, 이탈리아
*영업시간 : 오전 9:00~ 오후 8:00



3. 쿡 앤 북(Cook & Book)
브뤼셀, 벨기에

쿡 앤 북은 서점과 레스토랑이 결합된 이색 문화 공간으로 총 9가지 공간으로 나뉘어 있다. 각 공간들은 음악, 픽션, 아동서적, 여행 등 다른 분야의 책들로 채워져 있다. 각 방들이 다른 테마로 디자인이 되어있어 방에서 방으로 이동시 마치 새로운 곳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심지어 영어서적 룸은 마치 영국 도시의 어느 펍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주소: Place du Temps Libre 1, Brussels 1200, Belgium
*영업시간 : 오전 8:00~오후 10:00


스카이스캐너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4. 리브레리아 엘 아테네오(Librería El Ateneo)
부에노스 아이레스,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의 멋진 극장이 서점으로 변신했다. 공연을 관람하던 객석을 떼어내고 책장을 설치했지만 이탈리안식 프레스코화와 붉은 벨벳 커텐, 화려하게 장식된 조각 등 건축양식들이 고스란히 남아있어 과거의 웅장했던 모습을 느낄 수 있다. 피아니스트의 생음악을 즐기며 원하는 서적을 검색하거나 읽을 수 있다.


*주소: Avenida Santa Fe 1860, Recoleta, 1123 Comuna 2, Buenos Aires, 아르헨티나
*영업시간 : 오전 9:00~오후 10:00



5. 아틀란티스 북스(Atlantis Books)
산토리니, 그리스

여행가들이라면 한번쯤 가보고 싶을 산토리니에 위치한 아틀란티스 서점은 입장할 때 마치 동굴 속을 들어가는 기분이 든다. 하지만 일단 들어가면 아늑한 내부 인테리어과 영업 중(?)인 고양이, 그리고 위트있는 메시지에 웃음짓게 된다. 사이프러스, 영국, 미국 출신의 친구들이 모여 프로젝트로 만든 이 서점은 최근 10주년을 맞이했다. 
문학 페스티벌, 영화 상영회, 낭독회, 댄스 파티 등 각종 문화 이벤트들이 1년 내내 열린다. 산토리니에 가게 된다면 이 목가적인 장소에 위치한 서점에 잠시 발을 멈추고 책을 골라보자. 분명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주소: Nomikos Street, Oía 847 02 그리스
*영업시간 : 오전 10:00~오전 12:00



6.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Shakespeare & Company)
파리, 프랑스

영화 ‘비포 선라이즈’의 제시와 셀린느가 속편 ‘비포 선셋’에서 9년만에 재회하는 책방으로 알려진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노틀담 성당 옆의 관광객들로 붐비는 이 정신없는 곳은 놀라울 정도로 매력적이다.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 서점은 어네스트 헤밍웨이, 스콧 피츠제럴드 등이 무명 시절 드나들던 곳이기도 하다. 영어권 중고 서적을 주로 취급하며 작가 지망생들을 위해 공짜로 머물게 해준다.


*주소: 37 Rue de la Bûcherie, 75005 Paris, 프랑스
*영업시간 : 오전 10:00~오전 11:00


스카이스캐너 앱 다운로드 하기▶▶



7. 북웜(The Bookworm)
베이징, 중국

대규모의 북카페 겸 서점으로 영문서적을 대거 보유하고 있어 주민들은 물론 베이징 주재원, 유학생 등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다. 
작가와의 대담, 스탠딩 코미디,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열려 베이징의 문화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책을 읽다가 잠깐 쉬고 싶다면 서점 내의 레스토랑에서 차와 식사는 물론, 와인 한잔을 할 수 있다.


*주소: 중국 Beijing Shi, Chaoyang Qu, S Sanlitun Rd, 4号楼 邮政编码: 100001
*영업시간 : 오전 10:00~오전 12:00



8. 워즈 온 더 워터(Words on the Water)
런던, 영국

둥둥 떠다니는 책방처럼 멋진 것이 또 어디 있을까? 이 독특한 책방은 캠든 록에서 런던 패딩턴 사이를 지나간다. 페리 위에서 문화 이벤트, 독주회, 콘서트 등이 열리기도 한다. 
날씨가 좋을 때 수로 옆의 잔디밭에서 책을 읽으며 여유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복잡한 런던에서 휴식을 취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주소: Regent's Canal Towpath, Kings Cross, London N1C 4LW 영국
*영업시간 : 오후 12:00~오후 7:00



9. 바츠 북스토어(Bart’s Bookstore)
오하이, 캘리포니아, 미국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떠난다면 작은 마을 오하이에 위치한 ‘바츠 북스토어’를 놓치지 말것. 창립자인 리차드 바틴스데일은 파리여행을 하다 본 노점에서 영감을 얻어 세계 최대 규모의 야외 서점을 오픈했다. 
야외 서점의 특성상 해가 뜨면 문을 열고 해가 지면 문을 닫는다. 코인 박스에 35센트를 넣으면 갖고 갈 수 있는 할인 서적부터 수천달러의 희귀 절판본 혹은 아트북까지 100만권에 가까운 책을 보유하고 있다.


*주소: 302 W Matilija St, Ojai, CA 93023 미국
*영업시간 : 오전 9:30~오후 6:00



10. 리브레리 데 꼴론(Librairie des Colonnes)
탕헤르, 모로코

아름다운 건축미를 뽐내는 이 서점은 작지만 구석구석에서 프랑스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비록 영문 서적은 거의 찾아볼 수 없지만 탕헤르 최고의 서점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949년에 오픈해 폴 볼스, 장 주네, 베케트, 윌리엄 버로스 등 유명한 작가들이 거쳐간 역사가 있는 서점이다. 
책싸인회, 작가 간담회, 영화 상영회, 뮤지컬이 수시로 열리는 탕헤르의 문화 공간이기도 하다. 다소 붐비는 탕헤르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 날, 서점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어떨까.


*주소:Avenue Pasteur, Tanger, 모로코
*영업시간 : 오전 10:00~오전 18:00



다른 여행정보 보러 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황홀한 석양의 섬, 코타키나발루 3박 5일 완벽 코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