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Feb 27. 2018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완벽 분석!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도시! 하노이를 알아보자!


기자기한 도심 풍경과 수려한 자연 풍광을 만끽할 수 있는 근교 여행, 여기에 저렴한 물가로 맛보는 현지 음식들까지. 베트남 하노이여행의 매력은 무궁무진하다. 하노이 항공권 구매부터 숙소선택, 그리고 추천 관광지까지! 스카이스캐너가 소개하는 하노이 자유여행 코스를 따라가 보자. 



1. 하노이 항공권 구매


인천발 기준, 하노이까지 비행시간은 약 4시간 30분. 결코 짧지 않은 시간이기 때문에 여행 타입에 따라 항공사를 택할 것을 추천한다. 다소 비싼 요금을 지불하더라도 편한 비행을 원하는 사람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베트남항공 등의 대형항공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하노이 자유여행을 떠나고 싶은 사람은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비엣젯항공 등의 저비용항공사를 통해 비행을 할 것을 추천한다.


flicker: Alec Wilson


하노이행 항공편은 인천국제공항과 김해국제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운항은 다음과 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인천 - 하노이 (매일운항)

대형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베트남항공
저비용항공사: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비엣젯항공
김해 - 하노이 (매일운항)

대형항공사: 베트남항공
저비용항공사: 비엣젯항공



하노이항공권, 최저가 검색하기



2. 하노이 숙소 선택


하노이 자유여행을 하는 경우, 숙소는 크게 다음과 같은 세 지역으로 나뉜다.


호안끼엠

베트남 Hanoi, 호안끼엠


(1) 호안끼엠 호수 주변의 구시가지
(2) 고급호텔들이 위치한 서호 인근
(3) 하노이타워가 위치한 신시가지

대부분의 숙소는 호안끼엠 호수가 위치한 (1)번의 구시가지에 위치해 있는데, 하노이 자유여행의 필수코스 역시 (1)번을 중심으로 위치해 있어, 많은 여행자가 숙소를 선택할 때 구시가지에 위치한 호텔 혹은 호스텔을 선택한다. 만약 느긋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서호 인근의 숙소를, 고층에 위치한 최신시설의 호텔에 묵고 싶다면 (3)번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flicker/Richard Mortel


※ 하노이 여행 시, 호텔에 묵고자 한다면?


물가가 저렴한 베트남 하노이에서는 4-5성급 호텔도 비교적 싼 가격에 묵을 수 있다. 4성급 이상 호텔의 경우 가격대비 훌륭한 시설을 갖춘 데다 영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또 근교 투어를 하는 경우엔 가이드가 호텔로 직접 투어 픽업을 하러 온다. 

때문에 보다 편한 하노이 자유여행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구시가지에 위치한 4성급 이상의 호텔에 묵을 것을 추천한다. 호텔 최저가 역시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이 가능하니,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숙소 예약까지 준비해보자.


하노이 호텔 최저가 비교 검색



3. 하노이 자유여행 코스


(1) 하노이 구시가지


추천코스
호엔끼엠호수,응옥썬사당, 성요셉성당, 수상인형극장, 야시장, 구시가지 맛집, 마사지샵


- 호안끼엠호수 / 응옥썬사당/수상인형극장


하노이 자유여행은 호안끼엠 주변의 구시가지 중심으로 시작된다. 구시가지의 랜드마크인 호안끼엠 호수는 아름드리 가로수를 따라 산책을 하기에 좋으며, 호수 가운데 빨간 다리를 건너면 베트남의 성인(聖人)들을 모신 응옥썬사당(Den Ngoc Son)이 있다. 


탕롱 수상인형극장


호안끼엠 호수 근처에서 즐길 수 있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수상인형극. 베트남 전통악기로 연주되는 음악과 수중에서 펼쳐지는 인형들의 드라마를 볼 수 있다. 늘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인기 여행코스이니 미리 티켓을 사둘 것을 추천한다.


- 성요셉 성당/수상인형극장/콩카페


성 요셉 성당


하노이 구시가지는 프랑스식민지 시절의 건물들이 많이 남아 있어, 아기자기하고 고풍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그 중 성요셉성당은 하노이 자유여행의 멋을 가장 잘 드러내는 곳 중 하나. 시간의 흐름이 묻어 있는 작은 성당 앞에서는 종교가 없는 사람이라도 경건한 마음을 가지게 된다. 


콩 카페


베트남의 더운 날씨 속에 구시가지를 돌아다니다 보면 휴식이 간절해진다. 성요셉성당을 둘러본 후엔 바로 옆에 위치한 콩 카페에 가보는 건 어떨까? 베트남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커피. 꼭 가봐야 할 카페로는 코코넛 커피와 멋진 인테리어로 유명한 콩 카페(Cong Caphe), 에그 커피로 유명한 지앙 카페(Giang Cafe) 등이 있다. 


- 하노이 야시장


flicker: Bex Walton


하노이 자유여행을 계획할 땐 꼭 주말 하루 정도는 야시장을 포함할 것을 추천한다. 하노이 야시장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만 열리기 때문이다. 저녁이 되면 구시가지가 시끌시끌해지는데, 각종 공예품부터 공산품들까지 다양한 물품들이 야시장을 채운다. 여기에 각종 과일 주스와 반미, 쌀국수 등의 길거리 음식까지 더하면 금상첨화!



야시장을 벗어나 보면 호안끼엠호수 근처에서는 각종 거리공연이 펼쳐지며 여행객들의 흥을 돋운다. 주말, 하노이의 밤을 놓치지 말자. 하노이 자유여행에서 가장 흥겹고 화려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최저가 하노이 항공권 검색하기



(2) 하노이 신시가지


추천코스
롯데센터, 탑오브하노이, 베트남 민족학박물관


탑 오브 하노이


쇼핑과 맛있는 식사, 그리고 하노이의 야경까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롯데센터 하노이는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하노이 자유여행 인기스팟이다. 빌딩 내에 위치한 마트에서는 각종 인기 상품과 식품들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식당가도 있다. 해가 질 때 쯤에는 루프탑바 탑 오브 하노이에서 칵테일 한잔과 함께 하노이의 야경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베트남 민족학 박물관


베트남의 소수민족들의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베트남 민족학박물관은 다양한 볼거리로 여행객들에게 입소문을 탄 곳이다. 박물관은 실내와 외부전시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책하듯이 둘러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베트남 민족문화의 아름다움과 그들의 삶의 양식을 엿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3) 호치민박물관/문묘/못꼿사원/탕롱황성


하노이 자유여행 필수코스인 호치민박물관과 문묘, 못꼿사원, 탕롱황성은 구시가지에서 약간 벗어난 곳에 위치해 있으며, 거리가 가까워 한 번에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3-4시간 남짓이면 모두 둘러보기에, 충분하다. 

탕롱황성


세계문화유산인 탕롱황성은 11세기 베트남 리(Lý) 왕조의 왕궁이다. 세월이 느껴지는 이곳을 거닐다 보면 마치 타임슬립을 한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넓은 곳을 둘러봐야 하기 때문에 더운 날씨에는 반드시 햇빛을 가릴 우산이나 모자를 착용할 것을 추천한다.


문묘


1070년에 세워진 문묘는 공자와 그의 제자들, 그리고 베트남 교육자 쭈반안을 기리는 곳이다. 오랜 역사를 담고 있는 이곳은, 멋진 조경으로 여행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으니 카메라를 들고 방문해보자.


(4) 하노이 근교투어


추천 하노이 근교투어
- 하롱베이, 사파, 쨩안, 퍼퓸아고다


하노이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근교투어. 하노이 시내에는 많은 여행사들이 위치해 있어, 직접 방문하여 간단하게 투어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하노이근교여행엔 크게 두 개의 선택지가 있다. 바다 지역으로는 하롱베이, 내륙산간 지역으로는 사파가 가장 인기 높다.

*현지여행사의 경우 영어 가이드로 진행되며, 영어를 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어렵지 않게 투어를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flicker/Cristina Bejarano


세계자연유산, 하롱베이(Halong Bay)는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자연경관으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 곳이다. 선상 식사와 보트투어, 동굴투어까지 알차게 일일투어를 할 수 있다. 단, 하노이 시내에서 왕복 7~8시간 거리이기 때문에 다소 피로할 수 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선상호텔에서 하루를 묵는 1박 2일 투어를 선택해도 좋다.


flicker/ FLASHPACKER TRAVELGUIDE



하노이 북서쪽에 위치한 해발 1,500m의 산악 도시, 사파(Sapa). 하늘과 산이 맞닿은 자연경관이 경이로워 관광지로도 명성이 높다. 최근엔 여러 TV 프로그램에 소개되면서 한국인들의 방문도 많아졌다. 사파에서는 트래킹을 하며 마음의 여유를 되찾기에 제격이다. 야간열차나 버스로 이동이 가능하며, 야간열차를 이용할 경우엔 따로 숙소를 예약하지 않고도 당일 투어가 가능하니 참고하자.


*하롱베이, 사파 이외에도 일일 투어로 가능한 쨩안(Trang An), 퍼퓸아고다(Perfume Pagoda) 등 하노이 근교여행의 선택의 폭은 넓으니 꼭 하나쯤은 경험해볼 것을 추천한다.



다른 여행정보 보러 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태국 송크란 축제를 즐기기 위한 팁 6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