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여행, 여기로 떠나보자!
유럽여행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황금연휴와 연차 사용 등으로 장거리 여행에 대한 관심과 경험도 그만큼 늘고 있기 때문. 특히 작년 한 해는 유럽 소도시와 동유럽을 중심으로 항공권 검색량이 큰 증가폭을 보였다. 스카이스캐너에서 떠오르는 유럽 여행지 Top 7을 소개한다.
바르샤바, 폴란드
쇼팽의 나라 폴란드의 수도 바르샤바. 작년 한해 항공권 검색이 257% 증가하며 뜨는 유럽 여행지 1위를 차지했다. 바르샤바는 동유럽 여행 전 들리는 스톱오버 여행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지만 긴 일정으로 여행하기에도 손색없을 정도로 그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인근 국가와 비교해 훨씬 저렴한 물가도 폴란드의 매력 중 하나. 전통적인 유럽 여행에서 벗어나 새로운 매력을 느끼고 싶다면 바르샤바로 떠나보자.
로마, 이탈리아
역사와 예술이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도시! 뜨는 유럽 여행지 2위는 이탈리아의 로마. 베네치아궁전과 스페인광장, 콜로세움과 트레비분수 등등. 둘러봐야 할 명소가 너무 많아 일정이 부족하게만 느껴지는 곳이다. 더욱이 피렌체, 베네치아 등 이탈리아 소도시와 함께 방문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또한 어딜가나 명품 커피를 맛볼 수 있다는 것도 이 곳의 매력. 노천카페에서 에스프레소 한잔으로 로마를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부다페스트, 헝가리
고풍스러운 풍경으로 마치 영화 속을 걷는 듯한 기분이 드는 부다페스트. 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국회 건물 중 하나인 국회의사당 건물부터 18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카페까지 도시 전체가 깊이 있는 여행의 경험을 선사한다. 오스트리아와 체코까지 여행 동선을 짜기에 좋아, 동유럽 여행의 시작점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동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스카이스캐너에서 부다페스트행 항공권을 검색해보자.
블라디보스톡, 러시아
유럽여행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필요로 한다는 건 착각. 블라디보스톡은 짧은 시간과 저렴한 비용으로 유럽여행을 즐길 수 있어 인기여행지로 급부상했다. 블라디보스톡 항구가 보이는 해양공원, 활기가 넘치는 블라디보스톡 역, 젊은이들의 성지 아르바트 거리 등 관광지 대부분이 걸어서 15분 내외로 몰려있어 여행하기가 편하다는 것도 장점.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러운 당신이라면, 블라디보스톡에서 유럽여행을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베네치아, 이탈리아
마법처럼 아름다운 물의 도시 베네치아는 이탈리아에서도 최고의 관광지로 사랑받는 곳이다. 좁은 운하 위를 떠다니는 곤돌라와 그럼처럼 고풍스러운 건물들, 그리고 구석구석 낭만적인 정취가 풍기는 골목들까지. 시간마저 멈춘 듯한 이 아름다운 도시를 방문한다면,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가 없다. 올해 5월 직항 노선 취항으로 베네치아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취리히. 스위스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취리히는 가장 여행하기 좋은 도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스위스의 다른 도시들보다 규모가 커 관광하는 재미 역시 쏠쏠하다. 취리히 중심가 반 호프 거리와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니더도르프 거리에서 즐기는 쇼핑, 그리고 리마트 강 주변으로 펼쳐지는 풍경 속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잊지못할 여행의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취리히 직항 항공권을 통해 스위스 여행을 즐겨보자.
리스본, 포르투갈
평온한 도시 분위기와 저렴한 물가로 떠오르는 여행지인 리스본. 리스본은 유서 깊은 트램 라인으로 유명한데, 트램의 창문을 통해 바라보는 이국적인 풍경은 여행의 설렘을 한껏 채워준다. 또한 오래된 건물들은 정감 가는 풍경으로 여행객들에게 기분 좋은 기억을 남기는데, 마치 갤러리처럼 아름다운 리스본의 골목길을 걸어보는 건 어떨까? 리스본의 언덕과 시내를 넘어 푸른 바다까지 여행의 낭만을 선사해줄 것이다.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