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Jun 28. 2018

경유만 하긴 아쉬워! 쿠알라룸푸르 인기 여행지 3

쿠알라룸푸르 항공편, 날씨 정보도 함께 알아보자!


말레이시아의 수도인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중국, 인도 등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어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다. 주로 시드니, 발리 등 다른 지역으로 떠날 때 경유지로 들르는 쿠알라룸푸르는 경유 여행으로만 가기에는 아쉬울 만큼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다. 스카이스캐너가 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 팁과 함께 매력적인 쿠알라룸푸르의 인기 여행지를 소개한다.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구매

flickr / Jakub Michankow

쿠알라룸푸르는 인천에서 직항으로 6시간 20분 정도 소요된다. 현재 대한항공과 말레이시아항공에서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에바항공, 싱가포르항공, 베트남항공 등에서 경유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쿠알라룸푸르로 향하는 항공편은 매일 운항 중이니 자신의 여행 일정과 경비에 맞는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최저가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쿠알라룸푸르 날씨

flickr / Mohd Fazlin Mohd Effendy Ooi


쿠알라룸푸르는 일 년 내내 소나기가 자주 내리며 습도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쿠알라룸푸르에도 우기와 건기가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 일정을 정하도록 하자. 한 달 평균 강수량이 10일 정도 되는 1월과 2월 그리고 6월부터 8월이 쿠알라룸푸르의 건기다. 이 기간에는 습도가 낮은 편이며 비가 적게 내려 여행하기 좋다. 단, 한 달 평균 강수량이 15일 정도 되는 3월부터 5월과 9월부터 12월은 피하도록 하자.



쿠알라룸푸르 인기 여행지 Top 3



말레이시아의 랜드마크,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flickr / Colin Capelle


세계에서 가장 높은 쌍둥이 빌딩인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는 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 인기 여행지다. 쿠알라룸푸르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는 86층에 있으며 42층에는 쌍둥이 빌딩 사이를 건널 수 있는 스카이브리지가 위치해 있으니 함께 방문하면 좋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 전망대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일이니 일정에 참고하자.


최저가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길거리 음식의 천국, 잘란 알로

flickr / Moses Valle


길거리 음식의 천국으로 불리는 잘란 알로. 잘란 알로에 방문했다면 어떤 음식인지 몰라도 주저 말고 도전해보자. 거리를 가득 메운 노점상에서 튀김부터 꼬치, 국수 등 다양한 음식과 시원한 맥주, 과일 주스까지 놓치면 후회할 길거리 음식이 가득하다. 단, 잘란 알로의 대부분의 가게는 오후 5시부터 자정까지 문을 열기 때문에 활기찬 시장을 경험하고 싶다면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에 방문해 야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자연의 웅장함, 바투 동굴

flickr / Bernard Spragg. NZ


힌두교의 성지로 알려진 바투 동굴은 말레이시아 여행 시 반드시 들러야 하는 여행지다. 크게 3개의 주요 동굴과 작은 동굴들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동굴별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메인 동굴은 계단을 오르며 과거와 현재, 미래의 죄를 뉘우친다는 272계단을 올라야 만날 수 있다. 계단을 올라 내려다보는 전경 또한 놓치지 말자바투 동굴은 쿠알라룸푸르 센트럴 역에서 KTM 커뮤터 열차를 타고 30분이면 갈 수 있으니 쿠알라룸푸르 자유여행 시 함께 방문해보자.


Tip. 바투 동굴은 짧은 반바지나 치마를 입었을 경우 입장이 제한된다. 짧은 옷을 입었을 경우 입구에서 일정 비용을 지불 후 가운을 빌릴 수 있다.


최저가 쿠알라룸푸르 항공권 가격 비교하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 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클릭 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섬 나라 일본의 특별한 섬 여행 Best4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