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에서도 번거롭지 않게 직항으로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 추천!
전라남도 무안군에 위치한 무안국제공항. 최근 무안공항 내 근거리 LCC 노선이 확대되면서 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이 번거롭지 않게 직항으로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가 많아졌다. 스카이스캐너에서 무안공항에 대한 정보와 무안에서 직항으로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 정보, 해외 항공권 예약 Tip을 소개하고자 한다.
무안공항은 목포공항 국내선 및 광주공항 국제선의 대체공항으로 준공되었으며,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부터 제주항공, 스타플라이어항공, 티웨이항공 등 저가 항공사까지 다양한 항공사가 취항하고 있다. 최근 새로운 항공사 및 노선을 새롭게 취항하는 등 발전되고 있어, 광주, 목포, 군산 권역 거주자들의 해외여행이 더욱 수월해지고 있다.
무안공항을 통해 국내, 해외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광주, 목포의 경우 버스터미널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주차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군산 권역의 경우 차를 이용하면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다.
주소 : 전남 무안군 망운면 공항로 970 - 260
공항 종합안내 (자동음성 안내) : 1661 - 2626
오사카는 일본 제2의 도시로 불릴 만큼 음식, 쇼핑, 관광 어디 하나 빠질 것 없이 완벽한 여행지이다.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짧은 비행거리, 편리한 대중교통, 여행자들을 위한 다양한 여행상품, 교통권 등으로 매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오사카! 무안공항 이용 시, 서울, 인천에서 보다 빠르게 도착할 수 있으니, 인근에 거주한다면 무안공항에서 출발하자.
무안~오사카(간사이) 노선 : 월, 수, 목, 금, 일 취항 (1시간 30분 소요)
취항 항공 : 제주항공
(2018년 11월 15일 항공스케줄 기준)
오사카 대표 여행지
화려한 네온 사인과 독특한 간판 아래에서 인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도톤보리. 강을 따라 이어지는 먹자골목에서는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식도랑 여행을 즐길 수 있다. 먹거리 외에도 쇼핑, 야경 등을 즐길 수 있으니 꼭 방문하길 추천한다.
오사카의 상징으로 불리는 오사카성. 5층 8단 규모의 검은생 판자와 금빛 기와, 화려한 장식으로 멀리서도 한 눈에 찾을 수 있는 관광지이다. 인근에 천수각, 고자 부네 놀잇배 등을 즐길 수도 있으니 일정에 참고하자. 또한, 오사카 성은 침략의 아픔도 얽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여행할 때 우리나라의 슬픈 역사도 되돌아보길 바란다.
과거 1800년대 에도 시대 후기부터 1950년 대의 모습까지 실물 크기로 정교하게 재현한 오사카 주택 박물관. 주거에 대한 다양한 자료부터 모형들, 내부 기모노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특히 일본의 기모노와 함께 사진을 남길 수도 있으니 참고하자.
중국과 일본의 문화가 융합된 매력적인 여행지 대만 타이베이. 타이베이는 치안이 좋고, 비교적 물가가 저렴하여 많은 자유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101 빌딩, 시먼딩, 스린 야시장 등 다양한 관광명소와 길거리 음식, 마사지 등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도심 여행은 물론, 근교에도 많은 여행지가 있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여 즐기기 좋다. 지난 7월부터 무안공항에서 타이베이/타오위안 노선이 취항되어 여행하기 편리해졌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무안~타이베이(타오위안) 노선 : 월, 수, 목, 금, 일 취항 (2시간 15분소요)
취항 항공 : 제주항공
(2018년 11월 15일 항공스케줄 기준)
타이베이 대표 여행지
일본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유명해진 지우펀! 밤이 되면 붉은 홍등이 인상적인 야경을 감상하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야경 감상과 예쁜 사진을 남기고 난 후 좁은 골목길을 따라 내려오다 보면, 전통찻집과 맛 집이 즐비하여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으니 참고하여 즐겨보길 추천한다.
MRT 젠탄 역 1번 출구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도착할 수 있는 미라마 엔터테인먼트 파크. 이곳은 다양한 패션 브랜드 매장과 영화관, 레스토랑 등이 있는 대형 쇼핑몰이다. 또한 미라마 엔터테인먼트 파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대관람차도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곳. 쇼핑을 즐긴 후 콘셉트 있는 푸드코트인 푸트 리퍼블릭에서 배를 채우고, 타이베이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대관람차까지 완벽한 코스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여 미라마 엔터테인먼트 파크에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TV 프로그램을 통해 주목받기 시작한 기타큐슈는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대도시와는 또다른 매력을 가진 일본의 소도시이다. 많은 관광객들이 붐비지 않아 고즈넉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여행을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맛집과 카페, 관광명소들을 보유하고 있다. 무안공항을 통해 매일 운항되는 기타큐슈 노선은 타 일본 여행지에 비해 짧은 비행거리로 부담 없이 여행을 떠나기도 좋다.
무안~기타큐슈 : 월~일 취항 (1시간 10분 소요)
취항 항공 : 티웨이항공
(2018년 11월 15일 항공스케줄 기준)
기타큐슈 대표 여행지
고쿠라 성은 가을의 단풍과 함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고쿠라 성 안에 들어가면 주변 경관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주변에 무라시키 강, 리버 워크 쇼핑센터 등이 있어 넉넉하게 여행하기도 좋다. 350엔의 입장료도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기타큐슈에서 유럽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 모지코 레트로! 모지코 역과 항 주변으로 해외무역이 번성된 시대에 세워진 복고풍 건물들이 바다의 전경과 함께 이색적인 풍경을 만들어낸다. 특히 밤이 되면 전망대에 올라 아름다운 모지코 전경과 시모노세키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또한 모지코 레트로를 즐기고 난 후 수제 맥주와 수제 맥주로 만든 야키 카레를 맛보는 것이 모지코 필수 여행코스라고 할 수 있으니 꼭 함께 즐겨보길 추천한다.
일본의 최대 섬인 혼슈지방과 규슈 지방을 연결해주는 간몬 터널은 일본 최초의 해저 터널이다. 기타큐슈에서 시모노세키로 이동하거나,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간몬터널을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 통행료가 비싼 일본에서 간몬터널을 도보 이용 시 무료로 이동할 수 있다고 하니, 통행료도 아끼고, 색다른 경험도 할 수 있는 간몬터널을 이용하여 여행을 즐겨보자.
배낭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방콕! 숙소, 먹거리, 마사지 등 모든 것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고, 활기찬 길거리 문화부터 쇼핑, 왕궁과 사원 등 즐길 거리도 다양하여 여행하기도 좋다. 지난 5월부터 무안공항에서 방콕 노선을 취항하면서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기기 원하는 자유여행객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방콕. 조금만 돈을 투자한다면 럭셔리한 여행과 휴양까지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여 방콕으로 떠나보길 추천한다.
무안~방콕 노선 : 수, 목, 토, 일 취항
취항 항공 : 제주항공
(2018년 11월 15일 항공스케줄 기준)
방콕 대표 여행지
전 세계의 여행자들을 만날 수 있는 배낭여행자의 천국 카오산 로드. 방콕에서 가장 활기 넘치는 곳으로 많은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카오산 로드에는 저렴한 마사지숍, 게스트하우스, 음식점 등이 많아 배낭여행자들이 머물기 좋으며, 밤이 되면 맛있는 길거리 음식과 함께 시원한 맥주를 즐기며 하루를 마무리하기 좋다. 자유롭고 활기 넘치는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카오산 로드에서 하루 숙박하는 것도 좋으니 참고하자.
방콕에 왔으면 한 번은 들러야 할 사원 중 하나인 왓포 사원은 방콕에서 가장 오래됨과 동시에 가장 큰 사원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왓포 안에 삼라만상을 의미하는 발바닥을 가진 거대한 와 불상이 누워있는 모습이 웅장하고 신비로워 꼭 방문해야 하는 관광지로 꼽힌다. 낮에 보면 웅장한 멋스러움을, 밤에는 아름답게 빛나는 야경을 감상할 수 있어 낮과 밤 모두 방문하기 좋으니 참고하여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무안공항을 출발하는 해외 항공권을 최저가로 구매하기 원한다면 주목!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저렴한 항공권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먼저 스카이스캐너 앱을 열고 Everywhere 검색을 선택 후 출발지에 무안 국제공항을 입력한다.
검색하면 나오는 다양한 도착지 중 원하는 나라 및 도시를 선택하고 여행 유형에서 직항 항공편을 필터링하면, 일정과 날짜별 최저가 항공권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원하는 일정이 있다면 선택하여 빠르게 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구매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