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Dec 05. 2018

동유럽의 진주, 크로아티아 자유여행 코스 총정리

자연과 함께 로맨틱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크로아티아를 추천한다.


동유럽의 진주로 불릴 만큼 아름답고 로맨틱한 풍경으로 사랑받는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부터 스플리트, 자다르 등 매력적인 도시들로 전 세계 여행객들의 힐링 유럽 여행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크고 높은 산과 탁 트인 해안을 따라 형성된 도시들을 돌아보며 크로아티아의 매력에 흠뻑 취해보자. 스카이스캐너가 크로아티아 자유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해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Pixabay / @fjaka




1. 자그레브


Flickr / @Miroslav Vajdic
Pixabay / @ArvidO


과거와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 작은 도시로 나라를 대표하는 역사적인 명소들이 서로 밀집되어 있어 알찬 도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자그레브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중심인 반 옐라치치 광장을 비롯해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자그레브 대성당, 자그레브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인 성 마르코 성당은 필수! 광장 옆 붉은 파라솔로 가득한 돌릭 시장에서는 향긋한 향을 풍기는 과일들을 만날 수 있으니 오감만족 여행을 즐겨보자. 


자그레브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2. 두브로브니크


Pixabay / @ivanbagic


'아드리아 해의 진주'라 불리는 중세 성벽 도시, 두브로브니크! 구시가지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중세 시대의 풍경을 간직하고 있다. 두브로브니크 여행을 즐긴다면 두브로브니크 성벽 투어는 필수! 13세기에 쌓은 약 2km 길이의 성벽으로 플라차대로, 오노프리오 분수, 보카르 타워, 로브니예나츠 요새까지 약 1시간 20분 정도 걸리며 여유롭게 두브로브니크를 즐길 수 있다. 성벽 투어를 즐긴 후, 성벽 밑에 위치한 부자 카페에서의 시원한 레몬주스를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두브로브니크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3. 자다르 


Flickr / @Miroslav Vajdic
Pixabay / @LvanVuksa


크로아티아의 해안 도시, 자다르는 여유롭게 도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선물로 지어진 도시'라는 뜻을 가진 자다르는 3,000여 년의 긴 역사로 발길 닿는 곳곳마다 로마, 르네상스 시대의 오랜 건축물들을 만날 수 있다. 파도의 크기에 따라 설치된 파이프에서 아름다운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바다 오르간'부터 구시가지로 들어가는 입구인 '육지의 문' 등 다양한 명소를 돌아보며 구시가지 골목골목마다 근사한 레스토랑과 술집,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까지 즐겨보자. 또한, 몽환적인 분위기의 일몰을 놓치지 않도록 하자. 


크로아티아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4. 플리트비체 


Flickr / @method.cosmo


자그레브와 자다르 사이에 위치한 국립공원, 플리트비체! 1979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곳은 관광객을 위한 30,000헥타르가 넘는 청정 자연환경에 10여 가지의 산책 코스가 마련되어 있으며, 최소 2시간부터 최대 6시간까지 소요되어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자연 보존을 위해 수영, 취사, 채집 등이 금지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크로아티아 최저가 항공권 검색하기 ▶▶




크로아티아 최저가 항공권 검색 팁

- 대한항공 신규 취항으로 직항노선 선택 가능



지금까지 한국에서 크로아티아를 가려면 직항이 없어 다른 나라를 경유해야 했지만 지난 9월부터 대한항공이 크로아티아 자그레브까지 직항 편을 신규 취항하면서 더욱 편리하게 크로아티아 여행을 즐기기에 되었다. 스카이스캐너 앱을 통해 인천(ICN) - 자그레브(ZAG) 직항 항공권을 편리하게 구매해보자. 항공권 탭에서 여행지와 여행 일자를 선택 후 '필터(조건)에서 원하는 항공사 (대한항공)을 선택하면 대한항공에서 일정에 맞춘 항공권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까지 가능하다.  


TIP) 대한항공 인천(ICN)- 자그레브(ZAG) 운항 스케줄은 11월 30일 기준으로 월/수/금 운항을 하고 있다. 다만, 자그레브에서 인천으로 돌아갈 때는 취리히에서 중간 경유하므로 크로아티아 여행 일정 계획 시 참고하자.

 



- 환승을 한다면 필터를 활용해 보자 : 평점과 원하는 항공사 선택 가능


2018년 11월 30일 검색 기준 



다양한 여행지를 둘러보고 싶다면 환승이 정답! 스카이스캐너에서 IN - OUT이 다른 다구간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또는 평점, 항공사를 선택해 원하는 경유지에 머무르며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항공권 탭에서 다구간 여행지 또는 여행지 (ZAG) 입력 후 '필터 (조건)'에서 원하는 항공사와 경유 수, 비행시간 등 여행자에게 맞는 조건을 설정하면 알맞은 항공권을 확인할 수 있다.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다른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