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Apr 08. 2019

베트남 가족여행, 다낭vs하노이vs나트랑vs푸꾸옥 비교

다가오는 가정의 달, 베트남 가족 여행지 본격 비교!



가정의 달 5월에는 황금연휴가 기다리고 있다. 연휴를 맞이해 가족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은 시기. 그중에서도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곳을 꼽자면 바로 베트남이다. 베트남엔 다낭, 하노이, 나트랑, 푸꾸옥 등 인기 가족 여행지가 많고, 인천공항을 비롯하여 김해공항, 대구공항 등 지방에서도 편하게 출발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게다가 물가가 저렴해 가성비까지 좋으니 가족끼리 부담 없이 떠나기에 이곳만큼 완벽한 여행지가 있을까? 다양한 베트남 가족 여행지를 고민 중이라면 이 글을 주목하자. 스카이스캐너에서 베트남 다낭, 하노이, 나트랑, 푸꾸옥 각 여행지의 특징과 항공권 구매 팁까지 소개한다.


Pixabay @12019




베트남 가족 여행지 비교



1. 다낭


Flickr @Raita Futo


휴양지로 잘 알려진 다낭은 가족과 함께 즐길만한 관광지가 많아 사랑받는 베트남 여행지다. 다낭의 해변에서는 스쿠버 다이빙을 비롯한 해양 스포츠도 즐길 수 있으며, 수영장을 갖춘 가족 리조트들이 많아 어린 자녀와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다. 가족들과 여유로운 리조트 여행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 휴양을 즐긴 후엔 다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다낭 바나힐 테마파크에서 즐거운 가족여행의 추억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바나힐 테마파크엔 세계에서 2번째로 긴 케이블카를 비롯하여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으며, 이곳은 동서양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FIickr @Jesus Abizanda


다낭 여행 시, 호이안 근교 여행을 떠날 것도 추천한다. 호이안은 16세기 무역도시로 번성했던 곳으로, 동서양의 문화가 공존했던 국제도시와 같은 곳이다. 오늘날에도 그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구시가지(올드타운)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99년에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되기도 했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가 가득한 재래시장도 있으니 가족끼리 방문하여 이것저것 쇼핑하고, 먹거리를 즐기기에 딱이다.


다낭 비행시간 (인천 출발 기준)
: 4시간 40분
다낭 직항 편 운항 항공사 (인천 출발 기준)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베트남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 비엣젯항공


최저가 다낭 항공권 검색하기 ▶▶



2. 하노이


Flickr @HoangP


베트남하면 수도 하노이 여행도 빼놓을 수 없다. 하노이는 부모님과 함께 떠나는 가족여행에도 완벽한 곳이다. 하노이 구시가지의 중심인 호안끼엠 호수를 둘러보고, 베트남 고유의 음악과 춤 등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상 인형극을 감상해보자. 하노이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성요셉 성당을 둘러보는 것도 추천한다. 여기에 하노이 구시가지 곳곳에 자리 잡은 맛집들과 주말에 펼쳐지는 야시장까지! 하노이에서의 다이내믹하고도 즐거운 시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Flickr @Slippy Slappy


하노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하노이 근교 여행인 하롱베이 투어! 3천여 개의 섬으로 둘러싸인 절경을 자랑하는 하롱베이. 천궁 동굴, 승솟동굴 등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는 석회동굴의 장엄함과 운치는 꼭 경험해보아야 할 곳이다. 유람선을 타고 곳곳을 구경하다 보면, 다양한 여행지를 다녀온 부모님이라도 3천여 개의 섬이 보여주는 하롱베이만의 경이로움에 푹 빠져버릴 것이다. 


하노이 비행시간 (인천 출발 기준)
: 4시간 30분
하노이 직항 편 운항 항공사 (인천 출발 기준)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베트남항공
진에어,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비엣젯항공


최저가 하노이 항공권 검색하기 ▶▶



3. 나트랑


Flickr @ Marufish


베트남을 대표하는 휴양지로 떠오르고 있는 나트랑. 아름다운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만으로도 나트랑여행은 충분하지만, 나트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호핑 투어! 배를 타고 문섬과 뭇섬 등 주변 섬들을 둘러보며 다양한 스노클링, 물놀이, 선상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다. 나트랑에서 즐길 수 있는 또 다른 이색 체험으로는 머드 온천이 있다. 천연 진흙으로 형성된 머드와 미네랄이 가득한 온천수로 온천욕과 수영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 어른들과 온천욕을 즐기기에도, 어린아이와 차분하게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딱이다.


Flickr @allochka22ru


나트랑에 방문한다면, 나트랑 대표 관광지인 빈펄랜드에서 시간을 보내볼 것. 나트랑이 인기 가족 여행지로 떠오른 데에는 빈펄랜드가 한몫을 하고 있다. 빈펄랜드는 섬 전체가 리조트와 테마파크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관광지. 남녀노소 즐길 거리가 가득 차고도 넘친다. 워터파크, 사파리, 민속 마을, 놀이공원, 돌핀 쇼, 퍼레이드 등 다양한 볼거리와 놀거리가 여행객을 기다리고 있으며, 야경까지 완벽하니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에 완벽한 곳이다.


나트랑 비행시간 (인천 출발 기준) 
: 5시간 10분
나트랑 직항 편 운항 항공사 (인천 출발 기준)
: 대한항공, 베트남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비엣젯항공


최저가 나트랑 항공권 검색하기 ▶▶



4. 푸꾸옥


Flickr @Mgzkun


베트남에서 다낭, 하노이가 이미 유명한 관광지이고, 나트랑이 이제 막 유명해진 관광지라면 푸꾸옥은 앞으로 대세로 떠오를 베트남 여행지! 푸꾸옥은 다른 베트남 여행지에 비해 비교적 한적하며 깨끗한 자연을 자랑하는 곳이다. 때문에 조용하고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기고 싶은 여행객에게 손색이 없다. 가족과 함께 여유로운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푸꾸옥을 선택할 것.


Flickr @losangeles1947


여유로운 휴양 외에도 푸꾸옥에는 다양한 명소들이 있는데, 푸꾸옥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호꾸옥 사원은 산과 바다가 함께 있기 때문에 탁 트인 하늘과 바다, 그리고 산의 절경까지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다른 어느 곳에서도 경험해보지 못하는 독특한 개성을 가진 곳이다. 또한, 푸꾸옥에는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 그중 푸꾸옥 국립공원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지역으로 지정된 곳으로, 다양한 동식물과 때 묻지 않은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깨끗한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푸꾸옥 여행을 즐겨보자.


푸꾸옥 비행시간 (인천 출발 기준)
: 5시간 25분
푸꾸옥 직항 편 운항 항공사 (인천 출발 기준)
: 비엣젯항공


최저가 푸꾸옥 항공권 검색하기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더 많은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문화의 도시 런던 여행에서 즐겨야 할 문화생활 5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