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Apr 04. 2019

문화의 도시 런던 여행에서 즐겨야 할 문화생활 5가지!

세계 문화의 중심 런던, 이렇게 즐겨보자



세계적인 예술과 문화의 도시, 런던! 세계 각지의 수많은 항공 노선을 갖춘 런던은 많은 여행객들의 유럽 여행의 시작과 끝이 되는 곳으로, 고풍스럽고 우아하면서도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도시다. 세계 문화의 수도라고도 불리는 런던에서는 동서양의 다양한 시대 작품들을 보유한 박물관, 미술관을 도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영국 왕족의 문화를 체험할 수도 있다. 또한 빅벤, 런던아이 등 랜드마크와 대영 박물관, 오페라 하우스 등 문화 관광지들의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도보 여행 동선을 짜기도 편리하다! 스카이스캐너에서 런던에서 즐겨야 할 문화생활 5가지를 소개하니 참고하여 즐기길 바란다. 


Flickr @Dun.can




런던 여행에서 즐겨야 할
문화생활 5가지



1. 뮤지컬의 본고장,

웨스트 엔드에서 뮤지컬!


Flickr @Maistora
Flickr @Shane Global


런던에 왔다면 뉴욕 브로드웨이와 함께 뮤지컬의 양대 산맥이라 불리는 웨스트엔드에서 세계적인 뮤지컬을 감상하며 온몸으로 전달되는 전율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초연된 곳이기도 한 웨스트엔드에서는 지금 이 순간도 수많은 유명 뮤지컬들이 살아 숨 쉬고 있다. 피카딜라 서커스 역을 중심으로 연결된 거리를 스트엔드라 부르며, 이곳에는 런던 극장 연합에 속해있는 50여 개의 극장들이 밀집해있다. 웨스트엔드는 런던 도심 중심부에 있기 때문에 여행 일정을 시작하기 전 아침에 TKTS 티켓 부스에 방문하여, 원하는 뮤지컬의 특가 티켓을 구매하고 여행을 즐긴 후 저녁에 뮤지컬을 관람하는 것도 또 하나의 팁이니, 참고하여 즐기길 바란다. 


최저가 런던 항공권 검색하기 ▶▶



2. 영국 최대의 국립 박물관,

대영 박물관!


Flickr @jane_sanders
Pixabay @hurk


800만 점 이상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는 대영 박물관은 세계 3대 박물관 중 하나로, 런던에 방문한다면 반드시 가야 할 여행지로 뽑힌다. 동서양을 막론한 전세계 대륙의 다양한 시대 유물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그리스 시대의 문화재들과 고대 이집트 문명 작품 중 하나인 람세스 2세의 거대한 조각상은 대영 박물관에서 꼭 감상해야 할 작품으로 뽑힌다. 또한 전시된 유물들의 의미를 이해하며 보다 깊이 감상하고자 한다면, 대영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활용하여 관람하길 바란다. 


관람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금요일 : 오후 8시 30분까지)
입장료 : 무료


최저가 런던 항공권 검색하기 ▶▶



3. 세계 3대 미술관,

런던 내셔널 갤러리!


Flickr @Gajan Perampalam


세계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런던 내셔널 갤러리는 트라팔가 광장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세 시대부터 르네상스 시대, 근대 시대의 작품들을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내셔널 갤러리는 세인즈 베리관, 동관, 서관, 북관 총 4개의 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시대의 흐름에 따라 작품을 감상하고자 한다면 세인즈 베리관-서관-북관-동관 순의 동선으로 이동하면 된다. 반 고흐, 세잔, 모네, 얀 반 에이크 등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으며, 내셔널 갤러리 또한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감상해보자.


관람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금요일 : 오후 9시까지)
입장료 : 무료


최저가 런던 항공권 검색하기 ▶▶



4. 영국 정통 애프터눈 티 즐기기!


Flickr @anphalas
Pixabay @cherylframpton


애프터눈 티는 점심 식사 후 오후 3~5시 사이에 달달한 디저트와 함께 티를 즐기는 문화로 19세기 영국에서 시작되었다. 런던에 왔다면 케이크, 샌드위치, 스콘 등 3단 트레이에 담긴 디저트를 즐기는 전통적인 방식의 애프터눈 티 문화를 경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드레스 코드가 정해져있고, 우아한 피아노 연주가 함께 어우러지는 고급스러운 호텔 레스토랑에서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으나, 비용이 부담된다면 박물관과 백화점 내의 카페에서 애프터눈 티 문화를 즐길 수 있다. 참고하여 여유로운 애프터눈 티를 마시며 소소한 행복을 느껴보자.


최저가 런던 항공권 검색하기 ▶▶



5. 버킹엄궁전

근위병 교대식 보기!


Pixabay @sacchetticlaudio11050
Pixabay @adam_gorka


버킹엄 궁전은 영국 군주의 사무실이자 주거지로 이용되고 있는 영국 왕실의 핵심 왕궁이다. 1703년 버킹엄 공작 존 셰필드 저택으로 지어졌으며, 이후 조지 3세에게 양도된 후 개축을 거쳐 완성된 건물이다. 버킹엄 궁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볼거리는 버킹엄 궁전 앞에서 진행되는 근위병 교대식으로, 빨간 제복과 검은색 털 모자를 쓴 근위병들의 품위 있는 퍼포먼스를 눈앞에서 볼 수 있다. 하절기와 동절기에 따라 근위병 교대식의 시간이 달라지고, 기상에 따라 진행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교대식 일정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또한 버킹엄 궁전 인근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일정을 계획하길 바란다. 


교대식 일정 : 월, 수, 금, 일 오전 11시 (2019년 3,4월 기준)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householddivision.org.uk/changing-the-guard


최저가 런던 항공권 검색하기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더 많은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스페인 여행,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 코스 소개 및 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