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도시들
유럽 중남부 지역에 위치하며 지중해의 반도와 섬으로 이루어진 나라, 이탈리아는 유럽 특유의 낭만적인 분위기로 전 세계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기 여행지다. 이탈리아는 각 도시마다 문화와 음식의 차이가 뚜렷해 어디를 여행하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어 취향 따라 테마별 여행을 즐기기 좋다. 유럽의 문화와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수도, 로마부터 야경이 아름다운 도시인 피렌체, 해변에서 느긋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포지타노까지! 매력 만점 이탈리아 도시 중 어느 곳을 여행하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스카이스캐너에서 추천하는 테마별 이탈리아 여행 도시 6곳을 주목하자.
유럽의 아기자기하고 소소한 감성을 만끽하고 싶다면 베로나로 떠나보자. 이탈리아 베네토주에 자리한 이 도시는 셰익스피어의 희곡인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이 된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품고 있는 소도시다. '로미오의 집', '줄리엣의 집' 등 희곡을 테마로 한 관광지가 도시 곳곳에 있어 관광하기 좋으며, 도시 중앙을 가로지르는 아디제강이 있어 더욱 낭만적인 감성을 즐기며 여행하기에 좋다. 원형 극장 등 고대 로마 시대에 지어진 건축물도 있어 마치 과거로 타임슬립한 기분을 느낄 수도 있으니 참고할 것!
이탈리아와 유럽의 역사,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도시를 여행하고 싶다면 로마로 떠나보자. 이탈리아의 수도인 이곳은 2천5백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곳으로 도시 전체가 박물관으로 불릴 만큼 곳곳에서 고대의 유물과 유적들을 만나볼 수 있다. 로마의 랜드마크인 콜로세움부터 트레비 분수, 콘스탄티누스 개선문 등 둘러볼 곳이 많으며, 주요 관광 명소들이 밀집되어 있어 버스 혹은 도보로도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피자, 파스타 등과 같은 로컬 음식들도 여행객에 많은 사랑을 받으니 꼭 경험해보자.
다양한 명품 브랜드 제품을 실속 있는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밀라노로 떠나보자. '디자인과 패션의 도시'라는 수식어가 붙은 이곳은 수식어만큼이나 화려하고 세련된 분위기가 매력적인 도시다. 두오모 성당, 밀라노 대성당 등 역사적인 건축물도 여행객의 눈길을 사로잡지만, 밀라노에서 가장 주목받는 것은 단연 쇼핑센터! 갤러리아 비토리오 쇼핑몰, 세라발레 아울렛 등 다양한 쇼핑센터가 있지만, 그중에서도 피덴자 빌리지는 20여 개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를 한곳에서 모두 둘러보고 구입할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높으니 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해보자.
이탈리아의 아름다운 해변에서 꿈같은 휴양을 즐기고 싶다면 포지타노로 떠나보자. 이탈리아 남부 지역에 위치한 이 도시는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도시'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휴양을 즐기기에 제격이다. 언덕을 따라 알록달록하고 아기자기한 건물들이 있는 것 또한 이곳의 매력 포인트! 포지타노에서 가장 큰 해변이자 대표 해변인 스피아자 그란데부터 포지타노의 랜드마크인 산타마리아 아순타 성당 등 볼거리가 다양하고 맛있는 레스토랑도 많으니 참고하자.
섬을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베네치아로 떠나보자. '물의 도시'라는 수식어가 있는 이곳은 118개의 섬과 200여 개의 운하로 이루어진 도시로 물 위로 다니는 수상 교통수단인 곤돌라, 수상 택시, 수상 버스를 타고 도시 곳곳을 둘러보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각 섬마다 수상 교통수단을 이용해 투어가 가능하며, 알록달록한 건물이 매력적인 부라노 섬, 유리 공예의 성지인 무라노 섬, 1987년 유네스코 문화재에 등재된 한적한 섬인 토르첼로까지 섬마다 특징이 있어 투어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낮보다 아름다운 야경의 도시를 여행하고 싶다면 피렌체로 떠나보자. 이탈리아의 중부에 위치한 이곳은 르네상스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도시로 주요 관광지가 가깝게 붙어 있어 도보로 느긋하게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유럽에서 네 번째로 큰 크기를 자랑하는 두오모 성당, 미켈란젤로 광장, 조토의 종탑 등이 피렌체의 주요 관광지이며, 특히 일몰 시간 때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하다. 미켈란젤로 언덕에 올라 감상하는 선셋 뷰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니 꼭 타이밍 맞춰 방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