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Nov 06. 2019

다양한 컨셉으로 떠나는 1월 겨울 해외여행지 추천 5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하는 특별한 여행!



다가오는 1월, 2020년 첫 번째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글을 주목하자! 친구, 가족, 커플 여행객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1월 겨울 해외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비교적 짧은 휴가로 함께 떠날 수 있는 중거리 여행지인 라오스와 괌부터 한 달 살기로 인기 있는 치앙마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겨울 여행지 프라하, 아이슬란드까지 각양각색의 매력을 보유한 여행지를 담고 있으니, 참고하여 원하는 타입에 따라 맞춤형 여행 계획을 짜보자.


Flickr @dconvertini




다양한 컨셉으로 떠나는
1월 겨울 해외여행지 추천 5



1. 라오스


Flickr @Eric Nouaille
Flickr @plynoi


겨울 방학을 맞아 친구들과 함께 우정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라오스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라오스는 비행시간 약 5시간으로 떠날 수 있는 중거리 여행지이며, 비교적 부담 없는 여행경비로 풍요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라오스는 방비엥, 루앙프라방, 비엔티안으로 이어지는 전형적인 루트가 있어 처음 해외여행을 하는 사람도 큰 어려움 없이 일정을 계획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끝으로 액티비티의 천국, 라오스에서는 스쿠터 및 자전거 투어, 블루라군 다이빙, 카약 등을 쉴 틈 없이 즐길 수 있으니, 여행을 떠나기 전 구체적인 일정을 세워보자.


최저가 라오스 항공권 검색하기▶▶



2. 프라하


Pixabay @Julius_Sliver
Pixabay @Maky_orel


유럽 특유의 겨울 운치를 느끼고 싶은 여행객 혹은 부부 및 커플 여행객이라면 체코 프라하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새하얀 눈, 잔잔하게 들려오는 음악, 은은한 불빛이 어우러진 프라하의 거리를 연인과 함께 걷는다면, 마치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낭만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겨울의 프라하에서는 카를교, 프라하성, 천문 시계 등 평소 여행객으로 북적이는 프라하의 랜드마크를 한산한 분위기에서 둘러볼 수 있을뿐더러, 1월이 되면 오페라, 클래식 음악 등의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문화, 예술에 관심이 있는 여행객에게는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최저가 프라하 항공권 검색하기▶▶



3. 치앙마이


Pixabay @qimono
Flickr @kitchakron sonnoy


차분하게 1년을 계획하고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가지고 싶다면, 치앙마이를 추천한다. 1월은 태국의 건기로, 온화한 날씨 속에서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특히 치앙마이의 가로수길 님만해민에는 한적한 분위기 속에 아기자기한 카페가 많기 때문에 여유롭게 사색의 시간을 가지기에 좋다. 또한 치앙마이는 식비, 숙소 렌트비 등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배낭여행자, 한 달 살기 여행자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다. 일정이 넉넉하다면, 다구간 항공권 예약을 통해 치앙마이에 이어 방콕 여행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최저가 치앙마이 항공권 검색하기▶▶



4. 아이슬란드


Flickr @Zeeyolq
Pixabay @XtianDuGard


수많은 여행자들의 버킷리스트, 오로라 감상을 원한다면 아이슬란드로 떠나보자. 아이슬란드에서 오로라 헌팅이 가능한 시기는 9월에서 4월까지이며, 그중 밤이 어둡고 긴 11월에서 2월의 한겨울 시즌에 가장 높은 확률로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화산과 빙하가 공존하는 아이슬란드에서는 신비로운 자연 여행지 간헐천, 빙하 호수 요쿨살론 등 평소 근거리 여행에서 만날 수 없었던 이색적인 풍경을 만날 수 있다.


최저가 아이슬란드 항공권 검색하기▶▶



5. 괌


Flickr @carlotabay
Flickr @Giohoba


마지막 1월 추천 여행지로는 괌을 소개한다. 괌은 약 4시간 20분의 짧은 비행으로 떠날 수 있고, 어린이 수영장 및 워터파크를 갖춘 리조트형 숙소, 스노클링, 돌핀 크루즈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액티비티가 즐비하기 때문에, 아이 동반 가족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괌은 섬 전체가 면세지역이기 때문에, 아울렛에서 수많은 브랜드의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쇼핑 여행을 원하는 여행객에게도 추천한다. 괌은 해변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해안로 드라이브를 하며 힐링 여행을 하기에도 적합하니, 시간에 쫓기지 않는 여유로운 여행을 하기에 제격이다.


최저가 괌 항공권 검색하기▶▶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더 많은 여행정보 보러 가기


글 | 스카이스캐너

사진 | 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놓쳐서는 안 될 호주 퍼스 여행지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