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 위의 기적!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두바이 여행이 소개되면서 두바이에 대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 2020년 새해를 맞아 보다 특별한 여행을 원한다면 두바이로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두바이는 사막 위에 지어진 호화로운 빌딩들이 많아 화려함을 느낄 수 있으며 색다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가 많은 매력 만점 여행지다. 스카이스캐너가 두바이 여행에서만 경험을 할 수 있는 5가지와 두바이 항공권 예약 팁을 소개한다. 두바이만의 매력 속으로 빠져보자.
두바이에서 수상 경비행기인 'Seawings'를 타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보자. 물 위를 달려 이륙하고 물 위에서 착륙하는 수상비행기로 약 30분 동안 비행하며 두바이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야자수 잎 모양의 독특한 디자인으로 유명한 인공 섬인 '팜주메이라 아일랜드'부터 300여 개의 섬이 세계 지도 모양으로 되어 있는 '더 월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인 '버즈 칼리파' 등의 두바이의 랜드마크를 내려다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특히 팜주메이라에는 고급 별장과 최고급 호텔들이 모여있는 곳이니 참고하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버즈 칼리파'에서 짜릿한 두바이의 전경을 감상해보자. 지상 828m의 빌딩으로 124층과 148층 두 군데에 전망대가 위치하고 있으며, 148층에 있는 전망대의 경우 124층 전망대보다 입장료가 2배 정도 비싸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124층에 위치한 전망대를 많이 찾고 있다. 초고속 엘레베이터가 마련되어 있어 1분이면 전망대에 도착할 수 있다. 버즈 칼라파 바로 앞에는 두바이몰이 있어 저녁 시간에 방문할 경우 화려한 분수쇼도 감상할 수 있다. 현장보다 인터넷으로 예매 시 훨씬 저렴하게 티켓 구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두바이에서는 색다른 사막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다. 자갈이 많은 아랍에미리트의 사막과 다르게 두바이의 사막은 고운 모래로 사막 액티비티 즐기기에 제격이다. 사막 액티비티 중 듄배싱은 사륜구동 차를 타고 사막 모래언덕 위에서 스피드를 즐기는 액티비티로 스릴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어 가장 인기가 높다. 또한 낙타를 타고 사막을 거닐며 주변 감상도 하고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는 낙타 트래킹도 가능해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좋다. 이 외에도 샌드 보딩, 사막 ATV, 사막에서 즐기는 야경 등의 다양한 액티비티도 경험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두바이몰의 분수쇼는 세계 최대 규모와 명성을 자랑하는 분수쇼로 두바이 여행 시 빠뜨리면 안 되는 필수 코스다. 두바이몰과 버즈 칼리파, 수크 알 바하라 어드레스 호텔 앞에 위치하고 있는 인공 호수에서 진행이 되며 인공 호수의 크기는 축구장의 2배 크기로 웅장함을 느낄 수 있다. 매일 저녁 6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진행되며, 3분가량의 음악에 맞춰서 화려한 야경과 함께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다. 분수쇼는 평일은 오후 10시, 주말은 오후 11시까지 진행되니 참고하자.
일 년 내내 여름인 두바이에서 이색 겨울 스포츠를 즐겨보자. 에미레이트몰 내에 위치하고 있는 '스카 두바이'는 실내 스키장으로 난이도에 따라서 5개의 슬로프가 있다. 길이 450m의 세계에서 가장 큰 실내스키장으로 규모가 매우 커서 스키를 즐기기에 좋다. 이외에도 봅슬레이 체험, 눈썰매장과 놀이 시설, 펭귄을 만나 보는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하여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