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꼭 사야해!
여행지에서 하는 쇼핑도 즐겁지만, 그 전에 출국을 기다리며 면세점에서 하는 쇼핑도 재미가 쏠쏠하다. 면세점에서 어떤 아이템을 사는 것이 저렴하고 좋을까? 스카이스캐너에서 소개한다.
면세점 이용 팁
1) 인터넷 면세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를 권한다. 다양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쌓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와 특가 상품이 다양하여 운이 좋다면 필요한 물건을 매우 저렴하게 득템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2) 시간 여유가 된다면, 시내 면세점에서 눈으로 확인하고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것이 물건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3) 여행객이 붐비는 휴가철에는 면세품 인도장도 붐비니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공항으로 떠나보자.
4) 면세품이라도 모두 면세가 아니라는 점! 출국 시 구입 한도는 미화 3,000달러이며, 입국 시에 면세 한도액은 미화 600달러이다.
참고 : 인터넷 최저가 기준이 아닌 정상가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종류가 다양한 화장품은 제외하였다.
아기용품
태교 여행 혹은 아이와 함께 추억을 쌓기 위해 여행을 가는 가족이라면, 아이를 위한 아이템도 눈여겨 보자. 에르고, 스와들디자인, 쁘띠엘린, 킨더스펠 등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마마치 실리콘 젖병 스몰 사이즈도 정가는 52,000원이지만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36.1달러이다. 미처 깜빡하고 챙기지 못한 용품이 있다면 면세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해보자.
미러리스 카메라
여행을 가기 전 어떤 카메라를 들고 갈지 고민된다면 미러리스 카메라는 어떨까. DSLR보다 부피도 작고 일반 컴팩트 카메라보다 좀 더 정밀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사진 초보라도 멋있는 풍경을 담을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면세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해보자. 미화 600달러 미만 제품이 많아 세관에 걸릴 걱정도 줄어든다. 이미 바디가 있다면 정상가보다 저렴한 렌즈를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양주
면세 주류 구입 한도가 1병인 것이 아쉬울 만큼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양주는 매우 저렴하다. 단,인터넷 면세점에서는 구입할 수 없고, 공항 • 시내 • 기내 면세점에서 살 수 있다. 특히 기내 면세점에서는 환율이 매일 바뀌는 것이 아니라 기간을 두고 달라지기 때문에 인터넷 면세점 환율보다도 저렴할 수 있어 기본적으로 금액의 단위가 큰 양주 등을 구입할 땐 기내 면세점을 활용하는 것도 현명한 소비의 도움이 되니 잘 비교해보자.
고프로
여행의 추억을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으로 담아오는 여행객이 늘어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 아이템이 바로 액션카메라일 것이다. 다양한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그중 가장 선호하는 것이 브랜드를 꼽자면 고프로가 빠지지 않는다. 고프로 제품도 면세점에서 살 수 있다. 그것도 저렴하게. 사양과 옵션에 따라 다르지만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한다면 약 10만 원 정도 절약할 수 있다.
남성벨트
격식을 차리거나, 차리지 않거나 상관없이 벨트는 간단하지만 멋을 낼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새로운 벨트가 필요한 남성이나, 남성에게 줄 선물을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벨트를 찾아보자. 명품 벨트라도 시중보다 저렴하게 살 수 있어 부담이 줄어들 것이다. 영화배우 하정우가 착용하여 유명해진 제품도 매장에서는 30만 원이 넘지만, 면세점에서는 10만 원 이상 저렴하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사진 ㅣ스카이스캐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