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아이돌 '컴백러쉬'
폭염에 태풍, 홍수 피해까지, 여름의 한 가운데에 접어들면서 날씨로 인한 피해 역시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가요계에서는 6, 7월에 이어 '여름'이라는 계절에 맞춘 시즌송 컴백 열기가 여전히 계속되고 있다.
특히 이번 8월의 경우 대형 그룹들의 데뷔 및 컴백 소식이 연달아 예고되면서 한층 더 치열해진 컴백 대전에 대한 음악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한여름의 끝을 시원하게 장식해줄 8월 컴백 아이돌 라인업을 살펴보자.
강다니엘
강다니엘은 3일 두 번째 미니앨범 '마젠타'(MAGENTA)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앞서 발매한 '사이언'(CYAN)의 뒤를 잇는 '컬러 시리즈'의 두 번째 앨범으로, 타이틀곡 '깨워'(Who U Are)는 스스로도 알지 못했던 감정을 깨워 줄 뜨거운 에너지를 과감한 가사로 풀어낸 곡이다.
(여자)아이들
(여자)아이들은 3일 힙한 매력을 담은 싱글 '덤디덤디 (DUMDi DUMDi)'로 컴백했다. '덤디덤디'는 여자)아이들만의 특별한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댄스 곡이다. 여름과 젊음에서 연상되는 '뜨거움', '시원함', '열정', '설렘' 등 솔직하고 직관적인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이다.
샤이니 태민
태민은 4일 정규 3집 'Never Gonna Dance Again'의 서막을 여는 프롤로그 싱글 '2 KIDS'를 공개했다. 이번 신곡은 아픈 성장통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 가사에는 어린 시절 서툴렀던 사랑으로 인한 이별의 기억이 담겨 있으며, 태민의 '감성 보컬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로켓펀치
로켓펀치는 4일 미니 3집 'BLUE PUNCH'를 발매, 여름의 답답함을 날릴 시원한 한 방을 선사했다. 타이틀곡 'JUICY'는 장난기 가득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로켓펀치만이 보여줄 수 있는 과즙미 넘치는 상큼함과 청량함을 극대화 시켰으며, 통통 튀는 포인트 안무로 매력을 더했다.
B1A4 산들
산들은 5일 새 앨범 '생각집 EP.1'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앞서 발표된 생각집 시리즈의 노래들과 신곡들이 수록된 한정판 피지컬 앨범이다. 타이틀곡 '여름날 여름밤'은 산들의 자작곡으로, 여름밤을 연상케 하는 감성적인 파도 소리와 산들의 부드럽고 따뜻한 목소리가 돋보인다.
체리블렛
체리블렛은 6일 설렘 가득 댄스곡 '알로하오에 (Aloha Oe)'로 돌아온다. 신곡 '알로하오에'는 휴양지의 여름 풍경을 떠오르게 하는 설렘이 담긴 곡이다. 체리블렛은 통통 튀는 음색과 시원한 보컬로 여름 무더위를 날려주며 '여름 시즌송'의 진수를 보여줄 전망이다.
트레저
트레저는 7일 첫 싱글 앨범 'THE FIRST STEP : CHAPTER ONE'을 발매하며 드디어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다. 데뷔 타이틀곡 'BOY'는 강렬한 비트와 중독성 강한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특히 YG에서 처음 시도하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음악과 12인의 칼군무가 예고돼 기대를 모은다.
온앤오프
온앤오프는 10일 미니 7집 'SPIN OFF'로 돌아온다. 타이틀곡은 '스쿰빗스위밍 (Sukhumvit Swimming)'으로, 서정적 감성과 더불어 미지의 세계를 향한 이야기를 담은 가사를 일부 공개해 기대를 모았다. 온앤오프는 아이덴티티가 담긴 세계관을 만들며 또 한번의 성장을 보여줄 전망이다.
빅톤 한승우
빅톤 한승우는 10일 미니 1집 'Fame(페임)'을 발매하며 그룹 내 솔로 첫 주자로 나선다. 지나온 시간들을 돌아보며 고민과 진심을 담아낸 앨범으로, 한승우가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Sacrifice(세크리파이스)'는 '사랑하는 누군가에게 조건 없는 희생을 하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ITZY(있지)
있지는 17일 신곡 'Not Shy'를 발매하며 'WANNABE'(워너비) 이후 5개월 만에 팬들 곁을 찾는다. 'Not Shy'는 ITZY의 무기인 파워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거침없이 시원시원하게 내달리는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이같은 ITZY의 매력을 여러 부분에 녹여내 보는 재미를 높일 계획이다.
드림캐쳐
드림캐쳐는 17일 다섯 번째 미니앨범 'Dystopia : Lose Myself'를 발매, 팬들을 새로운 세계로 초대한다. 앨범 발매에 앞서 드림캐쳐는 순백의 매력과 블랙의 시크한 카리스마, 상반된 매력을 담은 티저 이미지로 궁금증을 더했다. 드림캐쳐가 선사할 특별한 세계에 기대가 모인다.
방탄소년단
방탄소년단은 21일 신곡 'Dynamite'(다이너마이트)를 전세계 동시 공개한다. 이번 신곡은 이전에 발표했던 'MIC Drop'이나 피처링에 참여했던 'Waste It On Me'와 같은 영어 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에 활력을 전하고 싶다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았다.
블랙핑크
앞서 선공개 타이틀 'How You Like That'으로 국내외 역대급 신기록을 갱신했던 블랙핑크가 새로운 싱글 앨범으로 글로벌 팬들을 찾는다. 발매를 앞두고 달콤한 분위기의 핑크빛 배경 속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공개한 블랙핑크는 특별한 아티스트와 협업을 예고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김나연 기자 delight_me@slist.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