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글리스트 Mar 01. 2017

둘이 좋지 하나가 좋더냐…

 '귀호강' 콜라보 라인업 5 

                                                                                                                                                                                                                 

개강, 개학, 입사 등 중요한 일정이란 일정은 모두 몰린 3월의 첫날이 드디어 찾아왔다. 고단한 일상 생활을 음악으로 치유하는 리스너들을 위해 새로운 '꿀조합'의 콜라보 음원이 음원차트에 줄줄이 출격할 예정. 둘이 좋지 하나가 좋더냐! 둘이라서 더 좋은 '귀호강' 콜라보 라인업 다섯 팀을 소개한다.



하동균X길구봉구


최근 MBC '듀엣가요제', JTBC '싱포유' 등 각종 음악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길구봉구와 독보적인 보이스로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는 가수 하동균이 신곡 '그래 사랑이었다'로 호흡을 맞췄다. 두 사람은 KBS 2TV '불후의 명곡2' 유재하 편에서 '그대 내 품에'로 소름 돋는 무대를 선보이며 최강의 목소리 케미를 발산한 바 있다. 이 곡은 경연 중에선 이례적으로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기록하기도 했다.


'불후의 명곡' 이후 정식으로 발표하는 첫 콜라보 곡 '그래 사랑이었다'는 하동균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하동균의 힘 있는 보컬과 그 뒤를 잇는 길구봉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이다. 오는 3월 8일 낮 12시에 공개된다. 



한해X헤니


훈남 래퍼 한해와 브랜뉴뮤직의 실력파 신인 래퍼 헤니의 남남(男男)케미를 엿볼 수 있는 프로젝트 싱글 ‘립스틱 온 마이(LIPSTICK ON MY) 여기저기’가 3월1일 정오(12시)를 기점으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된다.


이들이 함께 준비한 듀엣 프로젝트 싱글의 타이틀곡 ‘립스틱 온 마이 여기저기’는 온 몸에 묻은 립스틱 자국을 표현한 제목이 니상적이다. 이성과 놀고 있는 와중에도 여자친구한테 걸릴까 노심초사하는 바람둥이 남자의 마음을 한해와 헤니의 스타일대로 재미있게 표현했다. 또 수록곡인 ‘상을 받아야 돼’에 피처링으로는 래퍼 버벌진트가 참여했다는 사실이 공개되며 개성 있는 세 뮤지션이 선보일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박원X수지


'Dream'에 이은 수지의 달콤 콜라보 '기다리지 말아요'가 뮤직팬들을 환호시키고 있다. 28일 공개된 콜라보레이션 싱글 '기다리지 말아요'는 매력적인 보컬과 현실을 꿰뚫는 가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박원과 이 시대의 아이콘이자 지난 솔로 앨범에서 뮤지션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낸 수지의 만남으로 연일 화제가 되어왔다.


‘기다리지 말아요’는 사소한 부분에서 시작되는 연인들의 불안함을 다독여주는 따뜻한 감성의 러브송으로 박원 특유의 직설 화법이 담긴 매력적인 곡이다. 또박또박 ‘연락을 기다리지 말’라고 용기를 건네는 박원의 파트 후, 청아한 목소리로 ‘그 사람도 당신의 마음과 똑같아요’ 라고 다정하고도 조심스럽게 사랑을 응원하는 수지의 노래로 이어지는 그 순간, 그저 보컬만으로 음악이 얼마나 풍성할 수 있는지를 느낄 수 있는 곡.



체인스모커스X콜드플레이


2017년 제 5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댄스 레코딩' 부문으로 첫 그래미를 거머쥔 미국 일렉트로닉 듀오 체인스모커스와 영국 대표 밴드 콜드플레이가 함께한 초특급 콜라보레이션 싱글 'Something Just Like This!’ 또한 음원 사이트실시간 팝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두각을 보이고 있다.


전세계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EDM 듀오와 인기 밴드의 콜라보인만큼 전세계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이들의 신곡 'Something Just Like Us'은 두 팀 특유의 감성이 어우러진 하우스 풍의 EDM 곡으로, 지난달 22일 열린 2017년 브릿 어워즈 시상식에서 첫 콜라보 무대로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한편 이 곡은 4월 7일 발매될 정규 데뷔 앨범 'Memories...Do Not Open'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비와이X빅크릿


한국과 미국을 대표하는 래퍼 2인의 콜라보 예고도 눈길을 끈다. 괴물 래퍼 비와이가 미국 최고의 래퍼 빅크릿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전격 발표한다. 빅크릿은 힙합의 성지인 데프잼 레코드 전 소속으로 기존의 서던 래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트랩 장르를 넘어 90년대 남부 힙합과 현대적 사운드를 조합하여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는 미국 최고의 래퍼다.


특히 비와이는 평소 자신의 음악에 가장 큰 영향력을 준 롤모델 아티스트로 빅크릿을 언급해온 만큼 이번 컬래버레이션 작업은 롤모델과의 뜻 깊은 협업일 뿐만 아니라 미국 진출 발판 마련 등이 기대되는 만큼 비와이의 인생 모토인 ‘기도하면 이루어진다’가 실현된 것으로 더욱 각별한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음원은 오는 10일 발매된다.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거진의 이전글 [카드뉴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