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글리스트 Apr 27. 2017

가정의 달, 가족·친구·연인 위한 문화 선물 13選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서울시내 주요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강북에 위치한 북서울 꿈의숲아트센터, 광화문 도심의 세종문화회관 일대와 삼청각, 돈화문국악당까지 장르별, 가족 구성원별, 장소별로 골라서 볼 수 있다.




■ 자녀·조카 손잡고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어린이 관객을 사로잡을 무용극 ‘춤추는 허수아비’가 5월3~7일 M씨어터, 이야기와 영상이 함께해 어린 자녀, 조카들과도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는 클래식 공연 ‘와우! 클래식 앙상블’이 5월5~6일 체임버홀에 올려진다.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의 ‘동시의 재발견’은 5월12~13일 이틀간 M씨어터에서 어린이들에게 수준 높은 예술 감상의 기회를 제공한다. 인간과 감정을 나누는 친구이자 가족 같은 관계로 발전하고 있는 반려동물, 반려식물에 관심이 많은 가족이라면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의 ‘畵畵- 반려·교감’ 전시 나들이를 추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인 아트 리터러시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미술로 토론하기’가 준비돼 작품 감상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꿈의숲아트센터에서는 5월5일 어린이날 야외무대에서 가족음악극 ‘작은 악사’와 교육뮤지컬 ‘튼튼이 vs 세균킹’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외 페이스 페인팅, 가족 얼굴 그려주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창덕궁 맞은편에 위치한 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는 ‘프리앤프리’가 5월에도 계속된다. 사전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체들이 자유롭게 무대를 꾸미는 시리즈로, 5월2~3일은 어린이들을 위한 국악공연 ‘달방울’, 5월4~6일은 ‘어린왕자의 지구보고서’가 열리며 어린이들의 편리한 감상을 위해 오전 11시, 오후 2시에 공연될 예정이다. 5월9~11일에는 주부관객들이 관람하면 좋을 창작 판소리 ‘슈퍼댁 씨름대회 출전기’가 진행된다. ‘프리앤프리’ 시리즈 티켓 가격은 5000원이다.
 
■ 친구·연인과 데이트용

친구, 연인과 함께 관람하기에 좋은 공연으로는 불행했던 역사를 곱씹어볼 수 있는 뮤지컬 ‘밀사’와 프랑스의 대표 오케스트라를 만나는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을 추천한다.

헤이그 특사 이야기를 담은 창작뮤지컬 ‘밀사’는 5월19일부터 6월11일까지 M씨어터에서 관객과 만난다. 뮤지컬 1세대 김덕남 연출가와 요즘 대세 오세혁 작가가 힘을 합쳐 조국의 독립운동을 위해 온 몸으로 저항한 청년열사 이상설 이준 그리고 이위종의 활약상과 삶을 감동적으로 풀어낸다. 춧불처럼 위태로운 대한제국의 운명과 을사조약의 부당함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일본의 감시를 뚫고 이뤄진 첩보물을 방불케 하는 밀사 파견작전이 흥미를 더한다.
 



30대 젊은 나이로 예술감독 자리에 오른 핀란드 출신 지휘자 미코 프랑크가 이끄는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내한공연은 5월25일 오후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차세대 피아니스트 여제 손열음과 협연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시벨리우스의 ‘크리스찬 2세 모음곡’ 중 ‘야상곡’을 비롯해 프랑스 관현악의 진수를 만끽하게 해줄 라벨의 ‘어미거위 모음곡’과 ‘다프니스와 클로에 모음곡’, 조지 거슈윈의 피아노 협주곡 F장조를 들려준다.
 
■ 효도 문화상품

부모님께 감사를 표현하고 싶다면 ‘자미’와 ‘세종음악기행’이 제격이다.
 



매주 수·금요일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삼청각에서 열리는 런치 콘서트 ‘자미’는 국악 앙상블 어나더 드림(Another Dream)과 함께하는 공연으로, 신선한 음악과 품격 있는 해설로 진행된다. 세종대왕 탄신일인 5월15일 오후 7시30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리는 ‘세종음악기행’은 우리나라 궁중음악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공연이다. 세종시대의 궁중음악 원곡을 감상하면서 현대적인 해석까지 느낄 수 있다.

어린이·가족 대상 공연의 경우 또래 아이끼리 또는 아이와 부모끼리 6명이 함께 티켓을 구입하면 할인 혜택과 특별 프로그램 가이드를 제공하는 ‘세종또래 프로그램’도 추진 중이다. 이외 공연별 가족할인, 특별 패키지를 마련했다. 문의: www.sejongpac.or.kr 02)399-1000





사진= 세종문화회관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매거진의 이전글 [카드뉴스] 봄날의 뮤직 페스티벌♬ 10 PICK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