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싱글리스트 May 19. 2017

[리슨! 신상 음반] 듣기만 해도 시원한 팝·락 신보



갑자기 찾아온 초여름 날씨가 올 여름 푹푹 찌는 더위가 얼마나 기승을 부릴지 예견해주고 있는 듯 하다. 높아지는 기온에 대비해, 더위로 지칠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해줄 팝 스타들의 신보 소식이 속속 전해지고 있다. 더운 일상, 조금이나마 힐링을 선사할 음악과 함께 다가오는 여름을 보내는 건 어떨까.



 


해리 스타일스 'Harry Styles'

전 세계를 석권한 보이밴드 원 디렉션에서도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멤버 해리 스타일스가 최근 셀프 타이틀 데뷔 앨범 'Harry Styles'로 전세계 84개국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앨범을 총괄한 프로듀싱은 펀의 대히트 곡 'We Are Young'과 마크 론슨, 브루노 마스의 'Uptown Funk' 등 을 다뤄온 제프 바스커가 담당하였다.
 
데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직접 앨범 작곡에 참여한 해리 스타일스의 역량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이 앨범은 고전적인 브리티쉬 록을 방불케 하는 앨범으로 완성됐다. 해리 스타일스의 첫 싱글 'Sign of the Times'는 故 데이빗 보위와 라나 델 레이를 연상시키는 감성 록 발라드이며, 두 번째 싱글 'Sweet Creature'는 편안하면서도 부드러운 보컬을 선보였다. 이에 롤링스톤은 해리 스타일스가 이번 솔로 앨범을 통해 진정한 록스타로 거듭났다는 평과 함께 별점 네 개를 부여하기도 했다.


 


린킨파크 'One More Light'

진보적인 사운드와 다양한 음악적 시도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유지해온 린킨 파크가 3년 만에 새 앨범 'One More Light'을 공개한다. 21세기를 대변하는 하이브리드 사운드의 상징인 린킨 파크는 차별화된 음악 스타일로 2회의 그래미 수상은 물론 지금까지 전 세계 6천 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세계 최정상 밴드이며, 한국계 미국인 조셉 한이 핵심 멤버로 활약하고 있어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린킨파크는 지난 2월 선공개 된 이번 앨범의 첫 싱글 ‘Heavy‘에서 여성 일렉트로 팝 가수 키아라와 예상을 뛰어 넘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이며 팬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준 바 있다. 이번 앨범에는 묵직한 디스토션 위 캐치한 선율이 인상적인 'Nobody Can Save Me', 마이크 시노다와 푸샤 티, 스톰지의 3MC 래핑이 인상적인 'Good Goodbye', 조각난 보컬 샘플로 재미있는 사운드 효과를 창출한 'Battle Symphony'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10곡이 수록됐다. 


 


션 멘데스 ‘There’s Nothing Holding Me Back'

데뷔 앨범 'Handwritten'과 두 번째 앨범 'Illuminate'로 빌보드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한 가수 션 멘데스의 새 싱글 ‘There’s Nothing Holding Me Back'역시 호응을 얻고 있다. 션 멘데스는 이번 싱글에 대해 “이 곡을 처음 쓰는 순간부터 투어가 시작되기 전에 빨리 발매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며 새 싱글 ‘There’s Nothing Holding Me Back’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번 새 싱글은 지난해 발매한 정규 앨범 'Illuminate' 1번 트랙으로 추가됐으며, 지난달 21일 발매 직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션 멘데스 특유의 창법과 빠른 템포의 멜로디가 완벽한 조화를 이룬 ‘There’s Nothing Holding Me Back’은 히트곡 ‘Treat You Better’ 공동 작사를 담당한 스캇 해리스, ‘Stitches’에 참여했던 테디 가이거 등이 다시 한 번 협업하며 끈끈한 우정을 과시하고 있다.


 


찰리 푸스 ‘Attention’

신예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도 지난달 신곡 ‘Attention’으로 컴백했다. ‘One Call Away’, ‘We Don’t Talk Anymore Feat. Selena Gomez’ 등 무수한 명곡이 수록된 데뷔 앨범 'Nine Track Mind'으로 한국 5x플래티넘을 비롯해 미국, 영국, 뉴질랜드 등 전 세계 17개국에서 플래티넘을 달성했다. 또한 2016년 아이튠즈에서 데이빗 보위, 아델, 콜드플레이에 이어 4번째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버클리 음대에서 장학생으로 피아노를 전공한 찰리 푸스는 영화 ‘분노의 질주 7’에 삽입된 폴 워커 추모곡 ‘See You Again’으로 빌보드 싱글 차트 12주 1위, 2016 그래미 어워즈 ‘올해의 노래’, ‘최우수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최우수 영화 주제가 작곡’ 부문과 골든 글로브 주제가 부문에 후보로 오르기도 했다. 곧 발매될 2집의 첫 싱글로 공개된 ‘Attention’은 매혹적인 멜로디와 찰리 푸스 특유의 비성과 가성이 완벽히 어우러진 곡으로 찰리 푸스가 직접 작사작곡 하고 프로듀싱 했다.


 


체인 스모커스 'Memories… Do Not Open'

지난해 히트작 'Closer'로 빌보드 싱글차트에서 무려 12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전세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EDM 듀오로 자리매김한 체인스모커스. 최근 이들의 신작 'Memories… Do Not Open'은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뿐만 아니라,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앨범 차트’ 1위를 차지 하였으며 ‘UK 댄스 앨범 차트’ 역시 석권하였고 한국에서도 ‘가온 차트’ 국외 부문 1위를 차지하며 대세임을 증명했다.
 
이번 앨범은 영국을 대표하는 밴드 '콜드플레이'와 함께한 초특급 콜라보레이션 곡 'Something Just Like This!',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했던 곡 'Paris'를 포함한 총 12곡이 수록돼 골라 듣는 재미를 준다.



에디터 이유나  misskendrick@slist.kr

매거진의 이전글 친할머니 같은 꾸밈없는 매력! 실버 유튜버 3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