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은 관리!

탈모 방지에 좋은 음식 8

by 싱글리스트




모발과 두피는 유전이라지만 머리숱이 많은 사람도 자칫 잘못 하면 탈모가 올 수 있다. 모든 병이 그러하듯 탈모도 진행되기 전, 두피와 모발이 건강할 때부터 관리하는 게 좋다. 탈모 방지 샴푸나 병원에 다니는 것도 좋지만 평소에 어떤 음식을 먹느냐도 못지않게 중요하다. 탈모 방지에 좋은 음식 여덟 가지를 살펴본다.


asparagus-1307604_960_720.jpg?type=w1200



1. 달걀


완전식품으로 불리는 달걀은 머리카락 건강에 좋은 미네랄, 셀렌, 철, 아연, 유황이 들어있다. 거기에 아미노산 등 단백질도 풍부하다. 단백질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케라틴을 생성한다. 또, 달걀은 바이오틴(비타민 H)도 갖고 있다. 바이오틴은 건선 탈모증, 비듬, 지루성 피부염 등의 치룔르 돕고 모발의 건강을 유지한다.

2. 연어


연어는 비타민 B-12, 오메가 3 지방산, 철분 등이 풍부하다. 오메가3는 머리카락의 필수 영양소인 유분과 수분을 유지한다. 또 연어에는 정어리, 고등어, 청어, 곤들매기 등 다른 생선과 같이 머리카락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3. 굴


아연은 에너지 생성과 단백질 형성에 도움을 준다. 굴은 아연을 월등히 많이 포함하고 있어 탈모 방지에 효과가 좋다. 신체에 아연이 부족하면 탈모에 취약한 두피가 된다.

4. 콩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 콩은 그만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다. 녹두, 렌틸콩, 등 대부분의 콩류는 철분, 단백질, 아연을 가지고 있어 모발의 건강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new-years-eve-1935151_960_720.jpg?type=w1200




5. 녹황색 채소


당근, 시금치, 호박, 고구마 등 녹황색 채소에는 비타민 A, C, E, F 등이 포함돼 있어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탈모를 방지한다. 특히 비타민 B군은 세포 분열을 돕는 것으로 알려졌다. 녹색 잎 채소는 철분 함량도 높다. 철분은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고 튼튼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준다.

6. 요구르트


요구르트에는 비타민 B5와 비타민 D가 들어 있다. 이들은 모낭을 건강하게 해 탈모를 방지한다. 섭취해도 좋고 요구르트로 헤어 팩이나 헤어 마스크를 해도 좋다.

7. 족발, 소 힘줄


족발이나 소 힘줄이 많은 콜라겐은 두피 등 피부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머리카락의 건강은 두피에서 나온다. 머릿결의 윤기와 탄력을 원한다면 콜라겐을 많이 섭취하자.

8. 귀리


아침 식사 대용으로 귀리를 먹어 보자. 귀리에는 섬유질, 아연, 철분, 오메가 6 지방산, 다불포화성 지방산이 풍부해 머리카락을 두껍게 하고 건강하게 자라게 한다.


사진 출처=픽사베이


인턴 에디터 진선 sun27ds@slist.kr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카타르, 중동·북아프리카 7국이 전격 단교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