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5행시 이전 첵스초코가 있었다…

레전드 이벤트 5선

by 싱글리스트



'자유한국당 5행시 이벤트'가 열리는 페이스북이 본 의도와는 달리 누리꾼들의 '애드리브 성지'로 바뀌었다. 지난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자유한국당은 제2차 전당대회 개최를 맞아 5행시 이벤트 중인데, "자유한국당이 심기일전해 일어설 수 있도록 5행시로 응원해주세요"란 부탁에도, 살벌한 댓글들이 달리고 있는 것이다.


19260780_1350077215041932_814587039426900769_n.jpg?type=w1200



다음은 몇 가지 사례다.

1. 기승전문 형
자 유 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유 유구한 역사를 빛내며
한 민족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국 가적인 자랑, 위대한 유산!
당 당한 문재인 대통령!

2. 됐고 사퇴하세요 형
자 진해서 사퇴하세요!
유 치하게 굴지 말고 사퇴하세요!
한 국에서 사퇴하세요!
국 민들 위한다면 사퇴하세요!
당 장 사퇴하세요!

3. 성인광고 형
자 X를
유 료로 대여해드립니다
한 국자X, 외국자X 상관없이
국 가불문 대여해 드립니다
당 신에게 기쁨을 드리겠습니다

%EC%A0%9C%EB%AA%A9_%EC%97%86%EC%9D%8C.png?type=w1200



4. 역사속 인물을 찾아서 형
자 유당의 이승만
유 신정권의 박정희
한 나라당의 이명박근혜
국 가를 망친
당 대 최고의 쓰레기들!

5. 정유라 소환 형
자 유한국당이죠?
유 라인데요.
한 국오면 말 사준대서 나왔는데
국 제공항에서 잡혔네요?
당 신들도 공범인데 왜 나만 잡혀?

6. 페이크였다 형
자 유와 헌법을 수호하는 당!
유 구한 역사의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당!
한 민족을 하나로 뭉치는 큰힘을 가진 당!
국 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당!
당 당한 그이름!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입장에선 예상치 못했던 일일 것이다. 이 이벤트는 '자유한국당 페북 이벤트 참사', '기획자 시말서 쓸 듯한 이벤트'로 불리며 뜨거운 참여율을 보여주고 있다.

이런 이벤트의 반전 사태는 처음이 아니다. 본 의도와는 다르게 흘러간 '레전드' 사건들이 있다.

%ED%8C%8C%EB%A7%9B%EC%B2%B5%EC%8A%A4.jpg?type=w1200


파맛 첵스 해프닝

2004년 12월경, 켈로그에서는 시리얼 '첵스' 홍보를 위해 '첵스초코나라 대통령 선거' 이벤트를 열었다. 초코맛 '체키'와 파맛 '차카'의 대결이었고, 둘 중 표를 더 많이 얻은 쪽의 첵스를 만들겠다고 했다. 당연히 초코맛이 이길 것으로 예상됐으나, 커뮤니티 '웃긴대학' 회원 등 다양한 누리꾼들이 파맛 첵스에 투표하며 선거가 뒤집혔다. 켈로그는 이 난감한 상황에, 무효표를 걸러냈다며 초코맛의 승리로 끝냈다. 지금도 이 해프닝은 누리꾼들 사이에선 우스갯소리로 '첵스 부정선거 사건'이라고 불린다.

%EB%B8%94%EB%9E%99.jpg?type=w1200


'블랙'의 소원을 말해봐

2009년 개봉한 인도 영화 '블랙'은 '당신이 바라는 기적을 적어주세요' 이벤트를 열었다. 참가자가 쓴 답이 사이트에 둥둥 떠다니는 형식이었는데, 이벤트 참가자들은 '섹스...'(아련한 점이 포인트다)를 적어넣어 예상치 못한 장면이 만들어졌다. 참고로 '블랙'은 시각장애인 소녀와 그를 돕는 선생님의 성장기를 다룬 감동 휴먼스토리다.

%EC%97%90%ED%95%91.jpg?type=w1200


에이핑크 그룹명 공모

걸그룹 에이핑크의 소속사는 데뷔전 그룹명을 공모했다. 당시 수많은 걸그룹이 데뷔하는 것에 반감을 품은 누리꾼들은 '개드립'을 시전했다.(실제로 에이핑크가 데뷔한 2011년에는 33여팀의 걸그룹이 데뷔했다)

당시 공모된 그룹명과 그 이유 중 일부다. 부레옥잠(뜨라고), LAST(마지막), 폴더(접으라고), 청도소싸움축제(어차피 몸으로 승부할 거니까), 장수돌침대(별이 다섯 개), 걸그룹(기억하기 쉬우라고), avi(남자들이 좋아해서)…. 이 이벤트에 응모한 이들 중에도 지금은 에이핑크의 팬이 된 경우가 있을 거다.

win-team-a-team-b-731x450.png?type=w1200


위너 & 아이콘 예명짓기

서바이벌 프로그램 '윈'을 통해 데뷔를 목표로 경쟁한 팀 A(현 위너), 팀 B(현 아이콘)은 멤버 예명을 공모했다. 이 이벤트엔 뜬금없는 말장난들이 가득했다.

바비(바비인형, 바비킴, 반차니), 비아이(지하 1층, 비드래곤), 김진환(서인국, 청심환), 김동혁(동학혁명, 오빠는왜나보다어려?), 구준회(논스탑, 구준표, 꾸준해), 송윤형(프린스송, 송윤누나, 브라더 송), 송민호(불꽃카리스마민호우, 미눠미노넌너무멋져, 도미노피자) 등이다.



사진=자유한국당 페이스북, 첵스초코 사이트 캡처, '블랙' 사이트 캡처, 플랜에이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에디터 오소영 oso0@slist.kr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커피, 끊을 수 없다면 건강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