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스트레스와 불안의 차이

마음건강 나누기

by 심리학관

스트레스와 불안은 종종 구별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생각해서 즉각적인 해소를 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하지만 얼마가지 않아 또 불편하고 설명하기 어려운 불안정함을 느끼게 됩니다. 사실은 불안을 느낀 것인데 말입니다.


이번 <마음건강 나누기>에서는 미국 국립 정신 건강 연구소(National Institutes of Mental Health)가 설명한 스트레스와 불안의 차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출처 : Pixabay

스트레스는,


일반적으로 큰 시험을 치르거나 친구와 말다툼을 하는 것과 같은 외적인 원인에 대한 반응입니다.


상황이 해결되면 사라집니다.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이 모두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과제에 대한 기한을 맞추도록 힘을 낼 수 있게 하지만 마감기한에 대해 걱정하다가 잠을 못자는 상황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불안은,


일반적으로 내부적이며, 이는 스트레스에 대한 당신의 반응입니다.


일반적으로 사라지지 않고 삶을 살아가는 방식을 방해하는 지속적인 불안이나 두려움을 수반합니다.


즉각적인 위협이 없더라도 일정합니다.​


스트레스와 불안에 모두 해당하는 것은,


스트레스와 불안은 모두 몸과 마음에 영향을 줍니다. 과도한 걱정, 불안한 감정과 긴장, 두통 등 몸의 통증, 고혈압, 수면부족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너무 당연한 이야기 같지만 현재 나를 힘들게 하는 것에 대한 원인을 명확히 하는 것이 대처방법을 생각해 내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심리학관에서 저희와 함께 그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나가겠죠?


계속 함께 해요!


출처 : Pixabay

​​

출처 : 미국 국립 정신 건강 연구소 홈페이지 https://www.nimh.nih.gov/health/publications/so-stressed-out-fact-sheet#pub3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