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리학관 Mar 29. 2024

너는 너, 나는 나 <내 삶을 지키는 바운더리>

마음건강관리 / 심리학관

"나는"

* 다른 누군가를 위해 태어나지도 않았고,

* 누군가의 필요에 따라 존재하는 것도 아니며,

* 누군가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는 것도 아니다.


"삶이란"

* 많은 경험을 통해

* 스스로를 단련하고 자아실현을 이루어내는 것이며,

* 다른 사람이 아닌

* 진실된 자기 자신이 되기 위해 살아가는 것


"우리는"

* 그저 인생에서 서로를 스쳐 가는 인연

* 각자 세상을 유람하는 여행자

* 백년 후에는 나도 당신을 기억하지 못할 것이고,

* 당신도 나를 잊을 것


<게슈탈트 기도문>

* 프리츠 펄스 : 게슈탈트 치료의 창시자


나는

내가 해야 할 일을 하고,


당신은

당신이 해야 할 일을 한다.


나는 당신의 바람을 이루기 위해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나의 희망 때문에

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당신이고, 나는 나다.

우리가 우연히 서로를 발견하게 되었다면,

그것은 매우 좋은 일이다.


하지만 서로를 발견하지 못했다 하더라도,

그것 또한 어쩔 수 없는 일이다.


******************

<내 삶을 지키는 바운더리>

모든 문제는

선을 넘으면서 시작된다.

인간관계가 인생을 망치기 전에

선을 그어라.

* 저자 : 쑤쉬안후이

(상담심리전문가 /

푸청 심리상담소 소장)

매거진의 이전글 [공유] I'm here for you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