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Nov 19. 2018

샤시 교체로 신혼집 인테리어 완성하기

무엇보다 의미가 특별한 둘만의 신혼집 인테리어의 완성

서로 사랑하는 남녀가 만나 처음으로 갖게 되는 보금자리인 신혼집. 그 의미 역시 매우 특별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신혼집을 꾸미면서 두 사람의 인생이 시작되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둘만을 위한 공간이기에 인테리어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갖는 것도 신혼부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서로의 취향 존중하면서 신혼집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다른 공간에서 살던 두 남녀가 이제 막 한 공간에서 지내기 시작하면서 맞춰 나가야 하는 신혼집 꾸미기를 최근 유행하는 신혼집 인테리어를 참고해서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1. 신혼집 안방 인테리어


얼마 전까지만 해도 북유럽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았는데 최근에는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안방을 꾸미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벽을 화이트 & 연베이지 컬러로 시공했다면 침대나 가구는 어두운 컬러를 선택해서 톤 다운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벽이 진그레이 컬러라면 방 전체가 어두운 느낌이 들지 않도록 화이트나 베이지 컬러의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안방에 드레스룸을 만드는 부부들이 늘고 있는데요. 안방의 공간을 나누어서 남는 공간을 드레스룸이나 파우더룸으로 활용하는 것인데요. 공간 활용도가 높고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지만 별도의 시공이 필요하다는 것은 감안해야 합니다.





#2. 신혼집 주방 인테리어


신혼집은 작은 평수에서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틈새 공간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테면 조리대에 확장형 식탁을 결합하면 좁은 주방에서 조리공간과 식사 공간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수납공간이 많이 필요한 주방에는 폭이 좁은 수납장을 설치하여 수납공간을 확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신혼부부의 주방에서는 홈카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며 카페 분위기를 내고자 하는 트렌드가 반영된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집 안에 홈 카페를 두고 싶다면 조명을 바꿔보세요. 주방 조명을 이용해 색다른 분위기를 더해준다면 카페 부럽지 않은 홈카페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3. 신혼집 화장실 인테리어


다른 공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욕실. 어떻게 꾸며야 조금 더 넓어 보일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면 화이트 컬러에 주목하세요. 화이트는 가장 무난하면서도 욕실의 톤을 밝게 해 주기 때문에 깨끗한 느낌을 주는데요. 화이트 톤의 욕실에 블랙을 믹스하면 모던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이트와 그레이 그리고 골드로 포인트를 주게 되면 프렌치 스타일의 시크한 욕실 연출이 가능하죠. 화이트 컬러가 너무 무난하다는 생각이 든다면 욕실의 바닥에 패턴이 들어간 타일을 사용하여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해 주세요.





#4. 신혼집 거실 인테리어


집안에서 가장 중요하고 많은 활동을 하게 되는 거실! 집안에 중심이 되는 만큼 인테리어 욕심이 과해서 이것저것 다양한 소품을 활용해 과하게 활용하면 오히려 집안이 답답해 보일 수 있습니다. 거실은 되도록 심플하고 깔끔하게 꾸며서 편안한 공간으로 연출해보세요. 공간에 여유가 없을 경우에는 가구를 줄이고 쓰임에 따라 다양하게 변화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컬러는 줄여서 통일감을 주어야 훨씬 넓어 보인다는 것도 기억해주세요.



또한 신혼집 거실이 답답하거나 우중충해서는 안 되는 만큼 채광도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채광은 대형 이중창, 공틀 일체형 단창 등 다양한 제품을 거실의 분위기, 쓰임에 맞는 샤시로 선택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두 사람이 만나 처음으로 꾸미는 공간인 만큼 더욱 특별한 신혼집. 오늘 알려드린 샤시 교체로 완성하는 신혼집 인테리어 팁을 활용해 두 사람만의 개성이 담긴 공간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보다 신혼의 분위기도 풍기고 부부간 사이도 더욱 좋아지는 것을 이내 느낄 수 있습니다.





livingsider는 중앙리빙테크(www.joonganglivingtech.com)와 합께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욕실 셀프인테리어 이제 어렵지 않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