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 딱 어울리는 소품 리스트
아침저녁 부쩍 추워진 날씨에 두툼한 옷을 찾게 되는 나날입니다. 차가운 공기는 집안의 공기도 부쩍 차갑게 만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가올 겨울에 대비해서 차가워진 집안의 공기를 따스하게 채워줄 겨울 인테리어 소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중앙리빙샤시와 함께 만나볼 준비되셨나요?
왠지 허전해 보이는 벽과 어딘가 아쉬워 보이는 인테리어에 매치하면 좋은 마크라메가 최근 핫한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마끄라메는 혼자서도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는 매듭을 활용해서 나만의 감성대로, 나의 취향대로 만들어 볼 수 있는 겨울 인테리어 소품인데요. 평범한 일상의 공간을 더욱 따스하게 만들어 줄 마끄라메를 취미로 한번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환기를 자주 시키지 못해 집안 곳곳에 퀴퀴한 냄새가 난다면 캔들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캔들은 방향제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실내 습기 제거에도 효과적인데요. 향에 따라 두통, 불면증, 스트레스, 피로감 등을 완화시켜주기도 합니다. 또한 캔들워머를 사용함으로써 무드등의 효과까지 더한다면 아늑한 분위기의 겨울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합니다. 단, 캔들을 다 피우고 난 뒤에는 잠깐이라도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기에는 역시 극세사 이불이 최고입니다. 한파가 몰아치는 날 전기장판이나 온수매트로 침대를 따뜻하게 데우고 부드러운 극세사 이불을 덮고 있는 것이야말로 겨울의 진정한 매력이 아닐까 합니다. 겨울에 사용한 극세사 이불은 30~45도의 미지근한 물에 액상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넣고 단독 세탁 후 햇살 좋은 곳에 말려 세균을 완벽하게 제거 후 눌리지 않도록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인기 필수템이 된 난방텐트는 방한효과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좋아 겨울철 필수템이 되었습니다. 침대나 소파 주위, 바닥에 난방텐트를 설치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고 텐트 주변에 조명을 설치해 포근한 분위기까지 연출할 수 있습니다.
방한용으로도 좋고 인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좋은 러그 혹은 카페트. 보통 바닥에 한기가 돌기 시작하면서 보일러를 켜기 마련인데요. 바닥에 러그나 카페트를 깔아 두면 열손실을 줄일 수 있어 실내 온도를 2~3도 높게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겨울철 ‘난방비 폭탄’이 걱정된다면 침실이나 거실과 같이 자주 머무르는 공간에 러그나 카페트를 깔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난방효과와 인테리어 효과, 공기정화까지 모두 잡을 수 있는 겨울 인테리어 소품을 함께 살펴 보았는데요. 올겨울에는 리빙사이더가 알려드린 겨울 인테리어 소품으로 더욱 포근한 느낌의 겨울 인테리어를 완성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