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Dec 26. 2018

우리집도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로!

세련된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 따라해보기 


'북유럽 스타일'은 미니멀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로 요 근래 2030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유의 따뜻한 느낌과, 가을&겨울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 연출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리빙사이더와 함께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연주의 소품 활용하기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를 떠올리면 그림이나 패턴이 떠오르기 마련인데요. 꽃이나 나무, 동물 등의 자연을 주제로 한 디자인 소품은 북유럽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답니다. 너무 부담스러운 패턴보다는 도트나 체크 패턴을 활용한다면 과하지 않은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패턴이 더해진 쿠션이나 러그를 통해 집안 곳곳에 포인트를 주면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를 어렵지 않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실내에서 키우기 편한 진한 초록색 컬러의 식물은 화이트, 원목가구와 잘 어울려 북유럽 인테리어와도 안성맞춤입니다. 식물을 통해서 집안에 생기도 불어넣고 북유럽 인테리어도 완성할 수 있지 않을까요?





#2. 원목 소재 가구 활용하기


북유럽은 핀란드, 노르웨이 등 스칸디나비아반도 쪽을 일컫습니다. 북유럽에는 숲이 많고 원목 자재가 풍부하여 상대적으로 원목가구가 저렴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집안에 나무를 이용한 인테리어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화려한 장식보다는 심플하지만 실용성을 강조한 디자인이 많은 것도 특징입니다. 간결한 디자인 덕분에 시간이 오래 흘러도 쉽게 질리지 않는다는 것이 북유럽 스타일의 장점이죠.



원목 소재의 가구를 통해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세요. 이때, 라이트 그레이나 베이지 등의 컬러를 선택하면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를 모던하게 완성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깔끔한 컬러 사용하기


심플하지만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것이 포인트인 북유럽 인테리어.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서 전체적인 분위기와 톤을 맞춰준다면 밝고 화사하게 연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화이트 컬러는 시각적으로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좁은 공간에서도 효과적인데요. 화이트 컬러로 공간을 완성했다면 원목이나 모노톤의 가구를 이용해서 안정감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편안하고 안락한 나만의 공간을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요?





#4.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에 포인트 주기


지금까지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연출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도 좋지만 최근에는 무조건 원목 아이템과 모노톤의 아이템을 배치하기보다는 금, 동, 구리, 세라믹 등 반짝이고 차가운 느낌의 아이템을 배치하기도 합니다. 포근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대조되어서 더욱 세련된 분위기를 형성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인테리어 소품 때문에 분위기를 망칠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렇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인테리어에는 정답이 없다고 말이죠. 일단 한번 도전해 보고 분위기에 맞게 조금씩 변화를 주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북유럽스타일은 대체적으로 화이트와 우드톤의 가구를 사용합니다. 전체적인 톤의 일치감을 위해서는 샤시의 컬러도 비슷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은데요. 통일된 색상으로 시공을 해야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를 비로소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욕심을 많이 부리게 되면 오히려 공간을 망치게 된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하면서 오늘 소개해드린 북유럽스타일 인테리어 연출법을 활용해 보세요.





livingsider는 중앙리빙테크(www.joonganglivingtech.com)와 합께 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