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의 센스로 베란다를 보다 아름다운 공간으로 만들어 보자
베란다는 보통 빨래를 널어두거나 각종 짐을 보관하는 공간 정도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베란다 공간을 확장해 거실을 더 넓게 쓰거나, 취향에 따른 인테리어를 적용해 색다른 공간으로 활용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좁은 공간이라도 센스를 발휘하면 멋진 공간이 된다는 사실! 베란다를 꾸미고자 하시는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리는 베란다 활용법을 참고해보세요.
베란다를 색다른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홈 카페로 연출하는 것입니다. 테이블과 의자만 두어도 심플한 홈 카페를 만들 수 있는데요. 아파트는 특히 뷰가 좋기 때문에 호텔 라운지 부럽지 않는 느낌을 낼 수도 있다는 사실! 홈 카페 특유의 아늑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원목 재질의 심플한 테이블과 편안한 의자를 배치하는 것이 팁이랍니다. 이제는 베란다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겠죠?
집에서 업무를 하는 재택근무자나 소규모 사업가들은 발코니에 나만의 작은 오피스를 만드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있는 작은 방을 업무 공간으로 이용하다 보면 답답하고 폐쇄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발코니 홈 오피스는 개방적인 느낌은 물론,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의 아늑함까지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업무를 보지 않는 시간에는 서재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겠죠.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베란다 활용법! 화분만으로도 멋진 공간을 연출할 수 있고 가격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이 없기 때문에 미니 정원을 꾸미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 안에 정원을 꾸미기 위해서는 많은 관리가 필요한 만큼 성격이 느긋한 분들이라면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지만 물을 가끔 주는 식물들도 있기 때문에 초보라면 자신에게 맞는 화분을 골라서 나만의 미니 정원을 만들어 보는 것을 추천할게요! 특히 바닥에 잔디판을 깔면 더 드라마틱한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늘 수납이 부족한 소형 아파트라면 발코니 벽면을 활용해 수납장을 만들어보세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 캐리어나 겨울용 솜이불 등을 보관하기에 제격입니다. 또한, 벽면을 제외한 나머지 공간은 그대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발코니와 수납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발코니 활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확인해 본 색다른 베란다 활용법. 우리집 베란다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다면 나만의 공간으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하나의 공간으로 인식하면 버려지는 공간이라도 멋지게 변신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