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Jan 28. 2019

생활 소음 최소화하는 조용한 인테리어를 찾으세요?

층간 불화 줄여주는 조용한 실내공간 만드는 법 


층간소음은 쉽게 사라지지 않는 해묵은 사회적 문제입니다. 이러한 생활 소음은 심할 경우 이웃 간의 불화나 범죄의 주요한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 때문에 생활 소음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들이 꾸준히 연구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생활 소음을 줄여주는 조용한 인테리어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리빙사이더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러그 & 카펫


층간 소음은 사람이 걸어 다니면서 나는 소리가 대부분입니다특히 아이가 있는 집은 아이가 뛰어다니면 더 큰 소음이 발생하게 되는데요아이들은 활동량이 많고 아이가 뛰는 것을 하나하나 통제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이럴 경우에는 거실에 러그나 카펫아이들을 위한 조립식 매트를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러그나 카펫 소재에 공기층이 생성되어 진동이 바닥에 직접적으로 전해지지 않아 생활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러그나 카펫은 겨울에 보온을 위해서도 유용한 인테리어 소품이기 때문에 이번 주말 러그나 카펫으로 거실의 분위기를 바꿔보세요.





책장 활용하기


책장은 지금껏 단순히 책을 꽂아두는 용도로만 여겨져 왔는데요지금부터 책장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책장은 벽과 벽 사이의 소음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벽 사이에 책장을 두면 책과 소품을 수납하기에도 좋지만 이중벽을 설치하는 것과 같은 도움을 줍니다외부에 닿는 벽에 책장을 설치하면 찬 기운이 실내로 직접 들어오지 않도록 해주니 단열효과도 누릴 수 있다는 사실! 보온인테리어 그리고 소음 예방까지 실용적인 책장을 인테리어에 활용해보세요.





생활소음을 감소시키는 소품


생활 소음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소품을 집안 곳곳에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문이 크게 닫히는 소리를 줄이기 위해서는 경첩이나 도어가드를 설치하고 도어 완충기로 문이 닫히는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또한 밑창이 3cm 정도의 실내용 슬리퍼는 발걸음의 소리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겨울철에는 보온을 위해 신기도 하니 이번 기회에 두툼한 슬리퍼로 바꾸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가구가 바닥에 끌리는 경우에 발생하는 날카로운 소음을 예방하기 위해 바닥과 접하는 면에 패드를 부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실내외의 소음 완벽 차단! 창호


마지막으로 생활 소음으로부터 집안을 조용하게 지켜 줄 방법으로는 창호가 있습니다창문은 겨울의 한기를 막아주는 기능도 하지만 실내외의 소음을 막아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특히 공항 주변이나 차량 통행이 많은 도로 근처에 거주지가 있는 경우에는 창호를 더욱 꼼꼼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최근에는 층간 소음은 물론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소리 등 생활 소음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조용한 인테리어가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오늘 소개해드린 방법들이 어렵지 않은 만큼 생활 소음에서 벗어나 조용하고 쾌적한 홈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도전해보세요!!





livingsider는 중앙리빙테크(www.joonganglivingtech.com)와 합께 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생기를 가까이! 복을 부르는 풍수지리 가구배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