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vingsider Jun 24. 2019

비비드? 파스텔?
'톤인톤' 인테리어

나만의 특별한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톤인톤'을 활용하세요!

인테리어 진행 시 100번을 말해도 모자람이 없는 단어 '컬러'. 컬러를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집의 분위기가 180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인테리어를 진행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큰 숙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리빙사이더가 컬러 선택의 짐을 살짝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컬러 선택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방법 궁금하시다면 리빙사이더와 함께하세요! 



# 내 매력을 발산할 수 있는 컬러 선택 '톤인톤'


컬러를 선택함에 있어서 나만의 개성을 살릴 수 있는 방법, 바로 '톤인톤' 입니다. '톤인톤'이란 동일한 채도의 다양한 색상들로 구성된 것을 말하는데요. 다양한 컬러들의 매치로 개성 있게 연출하면서도 같은 채도를 사용으로 통일감을 전달해 주는 방식입니다. '톤인톤'의 경우는 '톤온톤' 배치보다는 색상 선택의 어려움이 있는데요. 컬러를 잘 매칭시키는 경우 인테리어 센스가 더욱 빛날 수 있기 때문에, 컬러 감각이 있는 분들이 활용해보시면 좋은 컬러 선택 방식입니다.



# 톤인톤 배치, 이렇게 해보세요!


'톤인톤' 배치법.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는 다양한 인테리어 느낌을 보여드리는게 좋겠죠? 대표적인 '톤인톤' 배치법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근하고 안락한 느낌을 연출한다면 여러분은 어떤 컬러를 선택하실 건가요? 아무래도 쨍한 느낌의 컬러보다는 차분하고 부드러운 파스텔톤 컬러를 선택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톤인톤' 배치에서 가장 무난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파스텔톤 컬러입니다. 하단의 인테리어처럼 전체적으로 파스텔톤으로 꾸며주되 벽은 그레이톤으로 잡아주고 소품들은 컬러감이 있게 잡아주면 깔끔하고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데요. 만약 아기자기한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벽에 파스텔톤의 컬러감을 불어 넣어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드럽고 차분한 인테리어보다는 생동감 있고 나만의 개성을 드러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비비드 컬러를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비비드 컬러의 특성상 각 컬러의 색이 강한편이지만 배치에 따라 서로의 색이 자연스럽게 어울려지면서 공간을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는데요. 공간 전체를 생동감있고 개성있게 표현하고 싶다면 비비드한 컬러의 벽과 보색의 가구들로 연출을,  포인트만 주고 싶다면 무채색 공간에 비비드 컬러의 가구들을 배치하거나, 한 쪽 벽면에 포인트를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리빙사이더와 함께 인테리어 컬러 선택을 위한 '톤인톤'을 확인해 봤는데요. '톤인톤'의 경우 채도는 같으나 기본적인 컬러감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쉽게 매치하기는 어려운데요. 최근에는 색상 조합 사이트에서 다양한 컬러를 조합해주고 있기 때문에 컬러감이 약한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한 번 참고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남들과는 차별화 된 느낌의 컬러 선택, '톤인톤' 배치로 완성해 보세요!

 





작가의 이전글 채도 변화로 통일감을 주는 톤온톤 인테리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