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고래 Jul 17. 2022

하루도 감사하지 않은 날은 없었다

느리게 걸어도 멈추지 않는다면 그걸로 된 거죠

생각해보니

하루도 감사하지 않은 날은 없었다

죽고 싶게 힘든 날에도

웃게 되는 순간이 존재했고

그 순간이 나를 살게 했다

잠드는 순간 고구마 먹고 체한 듯

가슴이 먹먹해 올 때도

내일 아침이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때에도

감사가 나를 살게 했다


빨리 가고 싶었다

멋지게 성공하고 돈도 많이 벌고 싶었다

그렇게 앞만 보고 달리다 보니

발 밑을 보지 못했다

넘어졌다

넘어지고 보니 길이 보인다

내가 달리는 길이 참 험하다 생각되었다

뒤를 봤다

험한 길 사이 샛길이 나있다

나 참 잘 걸었구나 싶었다


그리고 생각했다

천천히 가도 멈추지 않은  내가 대견하고

감사했다

순간의 넘어짐이 끝이 아니란 것을

넘어지고 나서야 알았다.


일어나 걸어보자

천천히 걸어보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