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SUV와 함께 언택트 여름 휴가나기

Summer Untact Vacation with SUV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한 가운데 올 여름 휴가철은 어떤 모습일까요? 최근 한 설문조사에 의하면 직장인 10명 중 9명은 올해 여름 휴가로 국내여행과 집, 호텔, 캠핑장 등에서 ‘언택트(비대면)’ 휴식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사람들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SUV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언택트 휴가 방법과 장소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동차 안에서 이런 것까지?


문화 생활 놓치지 마세요, 드라이브 인 콘서트 & 전시회


(사진 출처 : 인제스피디움, 2020 평화이음 드라이브 인 콘서트)


각종 페스티벌, 콘서트, 전시회 등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문화 생활을 누리기가 어려워진 요즘이지만 차 안에서 즐기는 드라이브 인 콘서트, 전시회 등이 등장하며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접촉은 최소화하며 대형 스크린과 자동차의 스피커를 통해 콘서트를 즐기고, 드라이브 길을 따라 이동하며 작품을 감상하는 등 한동안 누리지 못했던 문화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7월 9일부터 7월 19일까지 매주 목, 금, 토, 일 경복궁 동편 야외주차장에서 진행되는 ‘2020 차 안에서 즐기는 고궁음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과거와 현대를 잇는 전통 국악의 새로운 장르를 알리고자 열리는 공연으로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단이 주최합니다. 관객들은 차종에 따라 나뉜 일정 구역에서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자가 문진표 작성 및 체온 측정, 입장 후 마스트 착용 준수 및 일정 거리 두기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해 공연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7월 22일부터 8월 8일까지 대관령에서 열리는 제17회 평창대관령음악제는 ‘새로운 현장’ 발굴로 색다른 무대를 선사합니다. 29일에는 음악제 예술감독인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강릉 자동차 극장에서 ‘드라이브인’ 방식으로 공연을 펼칠 예정이며, 뮤직 트럭이 캠핑장을 찾아가 감동의 선율을 선물한다고 하네요.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장흥자연휴양림 일대에서 국내외 조각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드라이브 스루견생작품전'이 오픈런으로 진행중입니다. 총 2.1km의 길을 따라 이동하면서 도로변에 설치된 조각작품을 차에서 내리지 않고 감상할 수 있으며, 관람시간은 30분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동 경로 중간중간 설치된 승차조망터에서 휴식을 취하며 자연과 조각 작품이 어우러지는 풍경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올 여름 밤 자동차 극장으로 떠나요!



집에서 누워 보는 영화도 좋지만 영화관 그 자체의 분위기와 몰입도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이번 코로나가 더욱 길게 느껴질 거 같습니다. 때문에 다시 급부상하게 된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극장인데요. 자동차 극장에서는 다른 관객들과 접촉 할 필요없이 익숙하고 편안한 내 차에서, 내가 좋아하는 간식을 챙겨 대형 스크린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장소로 꼽힙니다. 올 여름 밤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여 회, 햄버거 등 다양한 먹거리를 사 들고 자동차 극장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 SUV 자동차 극장 이용방법 바로 가기



이렇듯 차량을 활용하여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단연 인기몰이 중인 차박을 빼놓을 수 없겠죠? 차박을 위해 탄생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차박에 적합한 차량이 SUV입니다. 쌍용자동차도 최근 아웃도어 활용성을 극대화한 모델로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을 출시하였습니다. 특별 튜닝 된 다이내믹 서스펜션과 유니크한 외관을 장착해 캠핑 욕구를 자극하네요!


그렇다면 SUV와 함께 떠나는 여름 휴가, 과연 어떤 장소가 있을까요? 대한민국의 차박 명소를 둘러보았습니다.



Vacation with SUV


강원도, 별이 쏟아지는 안반데기 마을


(사진 출처 : 한국관광공사)


나랑 별 보러 가지 않을래~ 적재의 별 보러 가자의 노랫말이 떠오르는 장소이지 않나요? 도시에서는 쉬이 볼 수 없는 수많은 별들이 쏟아지는 강원도 강릉 안반데기 마을입니다. 안반데기 마을은 해발 1100m에 위치해 한여름에도 굉장히 시원합니다. 천천히 올라 멍에 전망대를 구경 후 맛있는 저녁식사를 마치고 별을 기다리면 되는데요. 상상만해도 로맨틱합니다. 갑갑하고 무더운 도시를 떠나 별이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강원도 안반데기 마을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산청, 산 위에서 평야를 느낄 수 있는 황매산


(사진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경남 산청에 위치한 높은 황매산 입니다. 산 위에서 평야를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알려져 있죠. 아침에 눈을 뜨면 눈부신 석양이 기다리고 해가 지기 직전에는 황홀한 노을을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밤에는 별과 함께 은하수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 차박의 가장 큰 매력은 자연과 함께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 특징을 몸소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추천 드립니다. 황매산 주차장을 활용하여 차박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화기를 이용해 취사 시 위험 하오니 황매산 오토캠핑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황매산 오토캠핑장 예약 바로가기


차박 시 유의할 점


모든 장소에서 차박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국립 공원과 도립·시립·군립 공원, 국유림 임도, 사유지에서의 야영은 불법입니다. 또한, 해안 방파제에서의 야영 또한 불법으로 간주되며 정해진 허가 장소가 아닌 곳에서의 취사는 불법이니 차박 장소로 정하신 곳의 규칙을 잘 확인 후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공기가 통하지 않는 차 안은 위험할 수 있으니 덥거나 춥더라도 창문 혹은 차문을 열어두는 것 잊지 마세요! 더불어 취사 시설과 화장실이 없는 장소에서 차박을 했다면 발생한 쓰레기 처리 또한 깔끔하게 해야겠죠? 안전 수칙을 지키고 다른 사람을 배려한다면 더욱 즐거운 여름 휴가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모두 즐거운, 안전한 여름 휴가 계획 세우시기 바랄게요~



스페셜 오토캠핑 명소, 쌍용 오토 캠핑 빌리지



쌍용자동차 패밀리만을 위한 특별한 캠핑 장소 다들 가보셨나요? 바로 쌍용 어드벤처 오토캠핑 빌리지인데요. 편의 시설과 방역 소독 시스템이 모두 다 갖춰져 있기 때문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휴가를 즐길 수 있답니다. 백운산, 덕동계곡으로 둘러싸여 있어 자연이 주는 힐링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시원한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가 어우러져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 쌍용 오토 캠핑 빌리지 이용후기 보러가기


▶ 쌍용 오토 캠핑 빌리지 홈페이지 가기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름철 차량 실내 공기,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