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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스턴 그 이상, 올 뉴 렉스턴 출시



쌍용자동차의 올 뉴 렉스턴이 4일 출시됐습니다. 이번 올 뉴 렉스턴은 스파이샷 공개 당시부터 완전히 새로워진 디자인으로 큰 호평을 받았는데요. 오늘 공개된 올 뉴 렉스턴은 엔진부터 편의 사양까지 정말 모든 게 달라져 ‘올 뉴’라는 이름에 걸맞은 모습을 보여주네요.  



렉스턴의 남자 임영웅과 함께 ‘올 뉴 렉스턴이니까 믿고. 간다.’라는 슬로건으로 돌아온 올 뉴 렉스턴, 자세히 살펴보시죠.   



감탄, 올 뉴 렉스턴의 디자인  



올 뉴 렉스턴의 매력은 더욱 완벽해진 디자인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다이아몬드 셰이프 라디에이터 그릴이 웅장하고 견고한 이미지를 만들어주고, 듀얼 프로젝션 타입의 Full LED 헤드 램프를 비롯한 각 요소들이 레이어드 구조를 이루며 입체감을 연출합니다.  



T 형상의 LED 리어램프, 듀얼 테일 파이프 가니시 등의 요소가 후면부까지 일체감 있고 세련된 디자인 테마를 완성합니다. 특히, 더 블랙 모델의 경우 측면에 휠 아치&도어 가니시와 20인치 스퍼터링 블랙 휠이 준비되어 올 뉴 렉스턴의 매력을 한층 더 끌어올려 줍니다.  



내부 디자인에는 퀼팅 패턴 시트와 도어트림이 고급감을 극대화해 줍니다. 스티어링 휠은 D컷으로 제작되어 스포티한 멋과 기능성을 한 번에 잡았습니다. 2열 시트는 사이즈와 높이를 조절해 착좌감을 개선했고, 등받이는 국내 SUV 최대인 139도까지 리클라이닝 되어 최고 수준의 안락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중형 SUV보다 월등한 기본 784ℓ(VDA 기준) 적재공간은 골프백을 가로로 4개까지 수납할 수 있고, 2열 폴딩 시 1977ℓ로 확장되어 레저, 여행, 캠핑 어디든 함께 합니다.  



계기반에는 12.3 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장착됩니다. 기본적인 주행 데이터는 물론 내비게이션과 AVN 콘텐츠까지 운전자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정보가 디스플레이 됩니다. 클러스터 테마를 3가지 모드 중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중 하나입니다.   



완벽한 엔진 개선, 새로운 심장을 장착하다  



올 뉴 렉스턴은 2.2리터 디젤 엔진이 들어갔습니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으로 각각 15마력과 2.0kg.m가 향상됐습니다. 최대토크 구간의 경우 1600~2600rpm으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일상영역에서 넉넉한 토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6km/ℓ로 10% 가량 향상되었답니다.  



신규 적용 8단 자동변속기는 기존 7단 변속기보다 다단화돼 주행 효율이 향상되었을 뿐 아니라, 변속감과 정숙성 부분에서 큰 개선을 이뤄냈습니다.  


또한, 조작이 용이한 레버 타입의 전자식 변속 시스템 (SBW: shift-by-wire)을 쌍용자동차 최초로 채택했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합니다. 시동을 끄면 자동으로 P단 전환되며, 별도의 unlock 스위치를 배치해 오작동으로 인한 불안 요소를 배제해 안정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레버 상단 디스플레이에 웰컴&굿바이 세리머니를 통해 시동 on-off 시 해당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합니다.   



진정한 SUV, 안전성과 편의성



올 뉴 렉스턴이 이전보다 달라진 점은 바로 주행보조 ADAS 사양 강화입니다. 올 뉴 렉스턴에는 긴급제동보조, 차선이탈경고, 차선유지보조, 스마트 하이빔, 앞차 출발 경고, 부주의 운전경고, 안전 거리 경고 등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최고급 트림 프레스티지는 후측방 경고(BSW), 후측방 충돌 보조(BSA), 차선변경 경고(LCWS), 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및 고속화도로 안전속도 제어(SSA), 탑승객안전하차경고(SEW)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또한 4개의 카메라를 통해 주변환경을 표시하는 3D 어라운드뷰는 일반, 와이드, 풀레인지(Full Range) 3가지 화면을 활용할 수 있으며, 3D 모드에서 차량을 360도 회전시키며 주변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연결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멀티페어링 블루투스가 적용되었습니다.  


그 밖에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터널 진입 시 내기모드로 자동 전환해 실내공기를 청정하게 유지하며, 동승석 온도를 개별조절할 수 있는 듀얼 존 풀오토 에어컨이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뒷자리 탑승객을 위한 후석승객 대화모드&취침모드는 운전석 마이크를 통해 운행 중에도 편안하게 대화하고, 후석 스피커 출력을 제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올 뉴 렉스턴은 쌍용차 최초의 랙 타입(R-EPS) 스티어링 시스템 적용으로 조향감과 NVH 성능이 우수하고, 렉스턴 스포츠에 처음 적용되었던 차동기어 잠금장치(LD, Locking Differential)의 험로탈출 성능을 올 뉴 렉스턴에서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4WD 적용 시 동급 최고 3톤의 견인능력을 활용해 요트와 트레일러 등과 결합, 무한한 레저 활동성을 확보할 수 있죠.   



그리고, 커넥티드카 인포콘(INFOCONN)  



올 뉴 렉스턴에는 국내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이 신규적용돼 차량 시동과 공조장치 작동을 비롯한 원격제어와 보안, 차량 관리는 물론 국내 유일의 스트리밍 콘텐츠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까지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 뉴 렉스턴의 판매 가격은 ▲럭셔리 3,695만원 ▲프레스티지 4,175만원 ▲스페셜 모델인 더 블랙 4,975만원입니다. 그 외에 이벤트 및 신차 관련 자세한 정보는 올 뉴 렉스턴 사이트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올 뉴 렉스턴 사이트 바로가기  


▶ 쌍용자동차 홈페이지 바로가기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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