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티볼리 에어 고객이 선택한
베스트 컬러와 옵션은?


여러분은 자동차 구입 시 가장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아마도 자동차 색상과 옵션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컬러는 디자인만큼이나 사람에 따라 선호도도 다르죠. 



자동차의 컬러를 선택할 때는 디자인과의 조화, 나와 어울리는지, 관리하기 쉬운지 등 여러 요소를 함께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고민은 최근 출시된 쌍용자동차의 신차 티볼리 에어를 구매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 일 것 같은데요. 


티볼리 에어는 기본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데,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면 선택의 폭이 14가지로 늘어납니다. 특히 차량 지붕과 사이드미러 절반의 색상을 다르게 하는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는 티볼리 에어의 개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매력이 있죠. 



티볼리는 2017년부터 지난 해까지 3년 연속으로 여성 운전자들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모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세련된 외형, 모던한 실내 디자인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월 출시된 2021 티볼리 에어는 디자인은 물론 중형 SUV에 버금가는 공간활용성으로 ‘차박 끝판왕’이라는 수식어를 얻고 있죠. 



오늘은 2021 티볼리 에어 구매 고객이 가장 많이 선택한 컬러와 옵션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글로벌 자동차 인기 색상은? 


글로벌 코팅기업 엑솔타의 ‘2019 글로벌 자동차 인기색상 보고서’에 따르면 베스트 컬러는 화이트, 블랙, 그레이, 실버 순으로 전 세계 자동차의 8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Axalta Global Automotive 2019 Color Popularity Report)


그러나 4대 인기 무채색 외 블루나 레드 등 다른 컬러도 각광을 받고 있죠. 특히 블루는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10%를 차지할 정도로 사랑받고 있으며 개인의 취향에 따라 푸른 바다를 모티브로 한 그리니쉬 블루부터 네이비 블루, 아이시 블루, 데님 블루까지 다양하다고 하네요.  



티볼리 에어 베스트 컬러는? 


지난 10월 출시된 티볼리 에어 구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외장 컬러를 살펴볼까요? 


* 1-TONE 


1위-그랜드 화이트(WAA) 



가장 많이 선택한 컬러는 ‘그랜드 화이트’가 차지했습니다. 티볼리 에어 고객 중 약 59%가 선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습니다. 


화이트 컬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색상인데요. 같은 모델의 경우 차가 더 커 보이고, 여름에 뜨거운 열을 반사해 더위에도 유리한 점 등의 이유로 흰색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죠. 


2위-플래티넘 그레이(ADA), 댄디 블루(BAS) 



그레이 색상과 댄디 블루 색상이 티볼리 에어 인기 컬러 공동 2위를 차지 했습니다. 

그레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는 컬러인데요. 모던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기며 가장 도시적인 컬러로 세련된 이미지가 있어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죠. 블루는 트렌드를 앞서는 컬러로 젊은 감각, 개성을 표방해 자유로운 느낌을 줍니다. 실제 전 세계적으로도 유채색 중 블루 색상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소형차에서 더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 2-TONE 


1위-루프 블랙, 바디 그랜드 화이트(2WA)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 중 1위는 그랜드 화이트+ 블랙 루프 조합인 2WA였습니다. 투톤 배색의 컬러에서는 무채색 조합인 블랙&화이트를 가장 선호하는 것 같네요. 


2위–루프 그랜드 화이트, 바디 댄디 블루(2BS)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젊은 연령층의 드라이버가 많은 소형SUC를 중심으로 좀 더 밝은 유채색과 무채색이 조합인 투톤 컬러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 2021 티볼리 에어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 중 2위 컬러는 댄디 블루+그랜드 화이트 루프인 2BS입니다.  



2021 티볼리 에어, 93%의 고객이 선택한 트림과 인기 옵션은? 


2021 티볼리 에어는 △A1 △A3 등 두 개 트림인데요. 최상위 트림인 A3 선택 비중이 약 93%로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최상위 트림인 A3는 개소세 인하 기준 2196만원으로 모든 옵션을 추가해도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신차를 구매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A3 트림 구매 고객이 주로 선택한 옵션을 살펴볼까요? 

* 파퓰러 컬렉션 : 62% 

* 딥 컨트롤 : 40% 

* 블레이즈콕핏 : 32% 


A3 트림은 사용자 선호도가 높은 9인치 HD 스마트 미러링 내비게이션, 컴포트 패키지, 스타일 패키지, 하이패스 시스템을 묶은 파퓰러 컬렉션 패키지를 243만원에 추가할 수 있는데, 이 구성이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티볼리 에어에 탑재된 능동형 안전기술인 ‘딥 컨트롤’에는 후측방 접근충돌방지보조(RCTAi)와 탑승객하차보조(EAF) 및 차선중앙유지보조(CLKA)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10.25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블레이즈 콕핏은 인포콘을 비롯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높습니다. 


2021 티볼리 에어는 차급을 뛰어넘는 ‘My magic Space’, 차박 트렌드를 선도하는 차로 출시와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요. LED 안개등을 감싼 일체형 범퍼와 캐릭터라인의 후드가 스포티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뽐낼 뿐 아니라, 상위 트림에 옵션까지 해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어 ‘갓성비’까지 갖추고 있죠. 


오늘은 신차 티볼리 에어 구매 통계를 살펴보았는데요. 티볼리 에어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오늘 살펴본 인기 컬러와 옵션 선택 등이 참고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정비사가 알려주는 겨울철 차량 관리 꿀팁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