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을철 환상적인 드라이브 코스 소개!


무더위가 가고 어느덧 청량한 가을이 찾아왔는데요. 끝날 줄 모르는 코로나19로 멀리 여행을 떠나기는 여전히 어렵지만 형형색색 가을철 풍경은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오늘은 환상적인 가을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특히 요즘은 절경을 볼 수 있는 산으로 드라이브를 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꼭 오프로드가 아니어도 하늘과 숲을 볼 수 있는 곳도 있답니다. 그럼 함께 보실까요?
 


양평~중미산 드라이브 코스


양평읍에서 중미산 방향 37번 국도를 가다보면 거대하고 웅장한 중미산이 보입니다. 붉고 노랗게물든 산 길을 감상하며 계속해서 따라 가다보면 중미산 자락에서 흘러나오는 어비계곡과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더그림 그리고 천년고찰, 사나사 등의 관광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맑고 높은 하늘을 바라보면 중미산에서 내려오는 패러글라이더들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푸르른 하늘을 떠다니는 패러글라이더들을 보는 것이 정말 이색적이라고 합니다.

 
→ 경기도 양평군 양평읍 ~ 경기 양평군 옥천면 신복리 산201-2 중미산자연휴양림
 


양수리~용문산 드라이브 코스


(출처 : 양평군 홈페이지)

아름다운 자연, 이 가을을 더 없이 느끼고 싶다면 양수리에서 용문산으로 이어지는 6번국도를 추천 드립니다. 자연을 만끽하며 시원하게 뚫린 국도를 달리다 보면 드넓은 남한강과 강줄기 사이로 펼쳐진 광활한 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크고 작은 산들을 가까이로 은은하게 풍기는 숲 향기가 모든 근심 걱정을 잠시나마 잊게 해줄 것 같습니다. 또 이 코스에는 유명 관광지들도 있어 방역수칙을 잘 준수해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신점리 515-2 용문산관광단지
 


호암미술관 호수 드라이브 코스


(출처 : 용인시 블로그)


경기도에서 유명한 드라이브 코스 중 한 곳인 호암미술관 호수 드라이브 코스. 영동고속도로 마성 톨게이트부터 시작되는 5km의 에버랜드 순환 도로로 줄지어 이어진 나무들과 가을 햇빛에 반짝 빛이 나는 아름다운 호수도 만나볼 수 있어 아름다운 가을의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호암 미술관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운영하고 있지 않지만 드라이브 코스 못지않게 내부 또한 아름다운 곳으로 언젠가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영동고속도로 마성 톨게이트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562번길 38 호암미술관
 


산정호수~도마치재 드라이브 코스


(출처 :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경기도 포천의 대표 관광지인 산정호수에서 백운계곡 국민 관광지를 거쳐 강원도와 경기도의 경계인 도마치재로 이어지는 길은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이미 유명하죠. 붉게 물든 산과 길가에 핀 코스모스가 반겨 주는 곳입니다. 형형색색으로 물들어 끝없이 이어지는 풍경을 바라보며 드라이브하는것 만큼 가을을 완벽하게 즐기는 일이 또 있을까요?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 411번길 89 산정호수 ~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광덕리 도마치재
 


광주 남한산성 드라이브 코스


산책 코스의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남한산성은 드라이브코스 또한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성곽도립공원으로 지정된 곳으로 봄에는 벚꽃, 가을은 색색이 물들어 있는 아름다운 나무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청량산부터 남한산의 화려함을 느끼며 구불구불한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 올라가다 보면 어느덧 남한산성에 도착하게 됩니다. 남한산성 성곽을 따라 걸으면서 푸른 하늘과 단풍을 즐겨보는 것도 좋겠죠.

 
→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산23 남한산성
 


만항재 드라이브 코스


만항재는 우리나라에서 포장도로가 놓인 고개 가운데 가장 높은 곳으로 무려 1330m에 달하죠. 정선 고한읍 상갈래교차로에서 정암사를 지나 만항재를 넘어 태백의 화방재까지 약 16km의 도로를 달리는 길은 풍경뿐 아니라 굽이굽이 휘는 길로 드라이브의 묘미까지 제공합니다.

 
→ 정선 고한읍 고한리 상갈래교차로 ~ 강원 태백시 혈동 화방재
 
 
▶만항재 드라이브(w 렉스턴 스포츠 칸)

오늘은 가을철 아름다운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함께 알아봤습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가벼운 드라이브도 좋지만 다이나믹함을 즐기고 싶다면 오프로드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프로드 대명사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과 함께한 오프로드기를 더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오프로드기!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한가위 감사 페스티벌’, 쌍용자동차 9월 구매조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