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렉스턴을 다시 선택한 이유는?


렉스턴은 오프로드의 명가 쌍용자동차의 플래그십 대형 SUV로 1세대가 출시된 후 지금까지 약 20년 동안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인지 렉스턴의 신형과 구형을 함께 보유한 고객들도 다수가 있을 정도로 마니아층이 두텁게 형성되어 있죠.
 
오늘 만나볼 렉스턴 오너 역시 과거에도 렉스턴을 탔었고, 현재도 올 뉴 렉스턴의 인기 트림인 ‘더 블랙’을 소유하고 계시다고 하네요. 두 번째도 렉스턴을 선택하게 만든 매력은 무엇인지 들어볼까요?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 그 신뢰와 멋


Q.올 뉴 렉스턴이 첫 차는 아니라고 들었는데 몇 번째 차량 인가요?


지금까지 약 5대 정도의 차량을 거쳐 지난 5월 저의 6번째 차량으로 올 뉴 렉스턴 더 블랙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전에도 렉스턴을 탄 경험이 있는데요. 그때 함께한 렉스턴2의 만족감이 매우 높아 이번에 더 블랙을 선택할 때에도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Q. 올 뉴 렉스턴을 구매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전에 렉스턴2를 타면서 고급형 프레임 바디 차량 특유의 전통적 헤리티지가 저의 성향과 잘 맞는다고 생각했어요. 특히 타사의 SUV를 타면서 이러한 생각이 더욱 확고해진 면도 다소 있고(웃음)… 그러던 차에 고급스러운 실내외 디자인에 주행 옵션 등의 상품성이 강화된 올 뉴 렉스턴을 보게 되었고, 시승 후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특히 캠핑을 자주 다니고 있는데요. 렉스턴 2와 캠핑할 때에 2열 시트 더블 폴딩, 높은 최저 지상고 등의 매력을 충분히 경험했기 때문에 올 뉴 렉스턴 역시 캠핑이나 차박에서도 매우 유용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Q. 다른 SUV와 비교 했을 때 올 뉴 렉스턴만의 장점을 꼽는다면?
 
도심형 SUV를 많이 탔었기 때문에 올 뉴 렉스턴만의 비교 장점을 분명하게 꼽을 수 있는데요. 일단 조용하다는 점입니다. 엔진에서 들려오는 소리가 정제되어 있기도 하지만, 주행 시 바닥 소음이나 잡소리가 월등히 적은 편입니다. 또한 다른 장점으로는 2열 공간의 안락함과 다양하면서도 뛰어난 차량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더 블랙 트림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 마디로 ‘멋있다’가 선택의 이유라고 이야기하고 싶네요. 처음 봤을 때 더 블랙 트림은 디자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전혀 없이 그 자체로 완성된 디자인 큐를 보여주는 몇 안되는 완성차 라인이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매력적이었습니다. 웅장한 사이즈와 견고한 이미지의 다이아몬드 셰이프 라디에이터 그릴, 일체감 있는 세련된 후면부, 더 블랙 모델을 위한 전용 휠아치, 도어 가니시, 블랙휠 등의 측면부… 이러한 디자인에 먼저 반했고, 가격을 확인하니 합리적이기까지 해 고민 없이 선택하게 되었죠.

 


세련된 디자인에 안정감을 주는 SUV, 올 뉴 렉스턴


 Q.올 뉴 렉스턴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출고 후 처음 만났을 때가 아직도 기억나는데요. 세련된 실외 디자인에 반해서 차량 용품을 구매하러 갔다가 쇼핑몰 주차장에서 여러 각도로 촬영까지 했습니다. (웃음) 대형 SUV 임에도 고급 세단의 느낌이 들어서 “내 차 참 예쁘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Q. 올 뉴 렉스턴을 타면서 추천할 만한 옵션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지난 5월 출고 이후 반년 가까이 매일 운행하면서 가장 좋은 옵션으로 생각되는 것은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입니다. 하남에서 압구정까지 매일 출퇴근을 하고 있는데요. 매일 막히는 올림픽대로에서 ‘이 기능이 없이 출퇴근을 했더라면 녹초가 되었을 거다’라고 자주 되뇌이곤 합니다. 얼마 전 아이와 함께 강원도 강릉의 동해바다로 떠날 때도 매우 유용하다고 또 한번 생각했어요. 누군가 올 뉴 렉스턴 구매를 하신다면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옵션은 필수템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차박캠핑, 최고의 추억을 선사하다


Q. 차박 캠핑지 중 최고로 꼽는 곳이 있다면?


얼마 전 태안 학암포로 차박 캠핑을 다녀왔는데요. 깔끔하고 조용해서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좋았습니다.

 
넓고 아늑한 공간에서 지는 해를 바라보며 아이와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고, 행복해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내 삶의 모든 것이 잘 흘러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Q. 나만의 드라이브하기 좋은 장소나 캠핑하기 좋은 곳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강원도의 산과 바다를 좋아합니다. 아무래도 코로나 시국이라 사람이 많은 곳이나 거리가 먼 곳은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 강원도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도 즐길 거리가 많더라구요. 특히 바다가 깨끗하게 관리되어 아이가 모래놀이를 하기에도 좋은 곳이라 조만간 다시 방문할 예정입니다.
 


차박과 캠핑을 더욱 재미있고 편안하게~


Q. 렉스턴과 함께 해 캠핑이 더 편해진 점이 있을까요?


올 뉴 렉스턴의 넓은 수납공간과, 2열 더블 폴딩 시 만들어지는 큰 실내공간은 캠핑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줍니다. 보통 대형 SUV가 2열 더블 폴딩이 되면서 뒤로 누울 수 있을 정로도 리클라이징까지 되지는 않는데 올 뉴 렉스턴은 다르더라구요. 차박 할 때 2열 더블 폴딩 후 세팅을 하면 어린 아이가 일어서서 돌아다닐 수 있을 정도의 공간 높이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이 더 즐거운 차박, 캠핑을 만들어주는 올 뉴 렉스턴만의 장점 아닐까요?

 


내 삶과 함께하는 렉스턴


Q. 취미 중 하나가 바이크라고 들었는데요. 바이크 vs 올 뉴 렉스턴, 각각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바이크는 날것의 느낌이 있어 좋아합니다. 대부분 도로의 느낌을 생생하게 전달해주고, 기계 뭉치와 한 몸이 되어 있는 것 같은 느낌 때문에 모터사이클의 매력에 빠지는데요. 바이크 중에 특별히 좋아하는 라인이 있는데 헤리티지가 있기 때문입니다.
 
렉스턴도 정통 SUV의 헤리티지가 있어서 매력적인데요. 무쏘부터 이어져온 험지를 달리는 단단한 내구성을 갖춘 최상급의 고급 프레임 바디라는 헤리티지는 그 누구도 갖고 있지 않죠. 바이크처럼 직접 드라이빙 해보지 않으면 아마 이 매력을 모르실 텐데요.
 
올 뉴 렉스턴을 주행하면 더블 위시본과 멀티링크 서스펜션, 긴 휠베이스의 후륜 구동이라는 고급 차량의 근본에 가까운 구조가 새롭게 추가된 R-MDPS 조향계와 최고 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부족함 없는 엔진과 맞물려 깔끔하게 달려 나가는 매력이 있습니다.
 
 
Q. 올 뉴 렉스턴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한마디로 ‘시승해보세요’ 입니다. 특히 렉스턴의 매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트림인 ‘더 블랙’을 직접 시승해보길 추천합니다.


쌍용차다운 SUV, 쌍용차만의 헤리티지에 대해 이야기해주신 올 뉴 렉스턴 더 블랙의 오너 최민하님의 행복한 날들을 쌍용자동차가 함께 응원하겠습니다.





*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움직이는 집?! 로드칸 캠핑 시승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