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쌍용차 렉스턴 브랜드 20주년 기념, 신규 트림 출시

쌍용자동차의 대표 모델인 렉스턴 브랜드가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를 기념해 올 뉴 렉스턴과 뉴 렉스턴 스포츠&칸이 신규 트림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SUV로 일상과 레저를 모두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완벽한 해결책을 제시하고자 고객 선택이 높은 사양을 적용해 가성비를 높였다고 하는데요. 렉스턴 시그니처 트림과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올해로 스무 번째 생일을 맞은 렉스턴, 시그니처로 새롭게 태어나다  

렉스턴은 지난 2001년부터 ‘대한민국 1%’라는 콘셉트로 국내 대형 프리미엄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을 개척해 온 대표 브랜드인데요. 쌍용자동차는 SUV 대표 모델인 렉스턴 브랜드의 론칭 20주년을 기념해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고급 편의 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하고 상품성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죠.  


(좌: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 도어 스팟램프)

올 뉴 렉스턴 시그니처는 프리스티지 모델을 바탕으로 최상위 트림인 ‘더 블랙’의 특별함을 더해 더 블랙의 고급스러움을 고민하셨던 분들께 희소식이 될 전망입니다. 더 블랙에서만 한정으로 제공하는 블랙 라디에이터 그릴 및 블랙 하이그로시 패션 루프랙, 블랙 하이그로시 로워범퍼를 비롯해 휠아치·도어 가니시, 프론트 머드가드 등의 전용 사양을 기본으로 채택했습니다.  


시그니처 모델에는 프레스티지 모델과는 차별화된 안전·편의 사양 대거 적용되었는데요. 특히 C필러에 위치한 시그니처 모델 전용 뱃지는 기존 모델과 확연히 구분되어 이목을 끕니다.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과 운전석·동승석의 통풍 시트 등 프리미엄 편의 사양을 갖춰 특별함이 엿보입니다. 

또한, 올 뉴 렉스턴 구입 고객 중 95% 이상이 선택한 4TRONIC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주행 성능과 안정성도 높였습니다. 고급스러움을 더해줄 브라운 퀄팅 인테리어와 블랙 헤드라이닝, 2열 롤러 브라인드, 플로팅 무드스피커 등 감각적인 옵션들도 기본 사양입니다. 이와 함께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스마트 테일게이트, 전 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빌드인 공기청정기 등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센스 있는 구성이 눈길을 끕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도 확실한 베네핏이 있습니다.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시그니처 트림의 판매 가격은 4528만 원인데요. 최상위 모델인 더 블랙의 외관 사양과 100만 원 상당의 고급 옵션인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을 기본 적용하면서도 경쟁력 있는 가격을 갖췄다고 할 수 있죠.    


엔트리 모델을 더욱 강력하게,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모델  

쌍용자동차는 본격적인 아웃도어 계절을 맞아 뉴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 트림을 3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전에는 각각 와일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익스페디션 등 4가지의 트림이었지만, 이제는 어드밴스 트림이 추가되어 총 10개의 모델로 선택의 폭을 더욱 다양화했죠.  


어드밴스 트림은 엔트리 모델인 와일드 트림을 베이스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은 사양 등을 기본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가성비도 높이고, 고객의 경제적인 여건에 따라 다양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강화된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좀 더 세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렉스턴 스포츠&칸 어드밴스에는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를 비롯해 △가죽·열선 스티어링 휠, 운전석 파워&럼버 서포트 △운전석 통풍시트 △18인치 알로이휠 △하이패스 시스템&ECM 룸미러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등 편의 사양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8인치 스마트 미러링 패키지는 8인치의 터치스크린, 양방향 풀 미러링,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기능 등을 제공해 보다 똑똑한 주행을 도와주는데요. 오프로드와 온로드를 넘나들며 거침없이 질주하는 멋진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칸의 새로운 어드밴스 트림 소식은 당장이라도 어디든 떠나고 싶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어드밴스에는 스포츠 칸의 전체 트림과 동일하게 △6단 자동변속기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전방 안개등 △LED DRL&LED 턴시그널 램프 등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갓성비 ‘파퓰러 패키지’  

이 외에도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모델에서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양을 가성비 있게 구성한 파퓰러 패키지도 신규로 운영합니다. 파퓰러 패키지는 4륜구동시스템과 정차 시,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켜 연비 향상을 도와주는 ISG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9인치 네비게이션, 익스테리어 패키지 등 총 380만 원 상당의 고급 옵션을 342만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상위 트림인 익스페디션 모델에는 오너분들의 반응이 가장 좋았던 데크 이지오픈 클로즈 사양을 가격 인상 없이 기본 반영했다고 하는데요. 테일게이트 사용 시 편의성이 극대화되는 효과를 누려보세요!  


렉스턴 스포츠와 칸 어드밴스 모델의 판매 가격은 각각 2,908만원, 3,156만원입니다. 연간 자동차세는 28,500원, 개인 사업자는 차량 가격의 10%를 부가세 환급해 주는 등 경제성 역시 우수한 장점으로 꼽을 수 있는데요. 우수한 사양은 물론 경제적인 가격까지 챙긴 실속 있는 어드밴스 모델, 사랑하지 않을 수 없겠죠? 

 

보다 자세한 정보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호국보훈의 달 6월, 쌍용차의 특별한 구매 혜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