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정통 SUV의 귀환, 토레스 출시

“쌍용자동차가 걸어온 길이 대한민국 SUV의 역사가 되었듯이 세상에 없던 SUV ‘토레스’를 통해 새롭게, 쌍용자동차 답게 또 한 번의 역사를 써내려 갈 것이다”  


쌍용자동차의 이 말은 코란도, 무쏘의 부활을 손꼽아 기다리셨던 분들에게 가슴 뛰는 설레임이 되었는데요. 이러한 기대와 열망으로 탄생한 토레스는 기존 SUV들과 차별화된 쌍용자동차 고유의 헤리티지와 레트로 감성이 더해져 세상에 없던 진정한 SUV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공식 출시된 토레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THE REAL IS BACK”_진짜가 돌아왔다!  

토레스 차명은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지구상에 마지막 남은 절경인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따 왔습니다. 이 곳은 세계 모험가들의 버킷리스트 1순위로 꼽는 핫플레이스인데요. 진정한 SUV로 귀환하고자 하는 우리 모두의 열망을 그대로 담아 차명은 ‘토레스’, 브랜드 슬로건은 ‘Adventurous(모험을 위한 ∙ 모험을 즐기는)’로 정했다고 합니다.   


"POWERED BY TOUGHNESS”

첫인상부터 느껴지는 정통 SUV의 강인한 헤리티지  

토레스는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Heritage)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정통 SUV 스타일의 정수를 느낄 수 있죠. 전면부는 힘있는 라인과 풍부한 볼륨감을 통해 만들어낸 조형미에 강인하고 디테일한 선의 연결을 통해 정통 SUV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짧고 반복적인 세로격자 모형의 버티컬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 일체형 범퍼를 적용하여 강인하고 와일드한 이미지를 연출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과 이어지는 아웃터 렌즈 클린 타입 LED 헤드램프는 북두칠성을 모티브로 한 DRL의 입체감을 통해 강한 인상과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하게 느껴지는 카리스마를 선사합니다. 


플래그 타입 아웃사이드 미러는 사각형 형태의 각진 이미지를 통해 전통적이면서 현대적 감각의 멋스러움을 뽐내며, 17인치 알로이휠을 기본으로 심플하면서도 다이내믹한 스타일의 18/20인치 다이아몬드 커팅휠을 적용해 측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핵사곤 타입의 리어 가니쉬와 각진 리어 LED 콤비네이션 램프로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합니다. 특히, 램프의 제동등은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리’의 문양을 표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테일게이트 리어렛치를 우측면으로 배치하여 전통적인 형태의 SUV 이미지를 배가하였으며, 와이드 하이 마운티드 스탑 램프는 후면 추종 차량의 시인성 및 안전성을 향상시켜 줍니다.  


외관 컬러는 ▲포레스트 그린 ▲아이언 메탈 등 신규 색상을 포함해 ▲그랜드 화이트 ▲플래티넘 그레이 ▲체리 레드 ▲댄디 블루 ▲스페이스 블랙 등의 1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2톤 컬러 5가지 등 총 12가지로 구성해 개성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슬림&와이드 프리미엄 인터페이스 

토레스 실내는 대시보드를 최대한 슬림하게 디자인해 탑승자가 탁 트인 전방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SUV다운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복잡함이나 아날로그적 요소를 최소화했으며,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Button-less Digital Interface)를 적용해 각종 정보의 시인성은 물론 조작성과 편의성까지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엠비언트 라이트는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32가지 컬러로 세팅할 수 있으며, 야간에는 조명 밝기가 자동 조절되어 눈부심을 방지합니다.  


동급 최대 12.3인치의 대화면 인포콘 AVN으로 텔레매틱스의 편리함과 자체 제공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최고 수준의 AI 기반 첨단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INFOCONN)은 음성인식 제어, 홈IoT(카투 홈), 모바일 원격제어, 실시간 길 안내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은 통풍 및 열선시트, 통합 주행모드, 공조장치, 스마트 테일게이트, 오토홀드 등 운전자가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합하여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하였고 즐겨 찾기 기능을 별도로 두어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인테리어 컬러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4가지로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1열 통풍시트와 전좌석 열선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동급 최고의 1,662ℓ 러기지룸  

토레스는 골프백 4개를 수납할 수 있는 여유로운 703ℓ(VDA213 기준/T5트림 839ℓ)의 적재 공간을 갖추었습니다. 2열 폴딩 시에는 1,662ℓ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 및 차박 등 레저 활동에도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자랑합니다.   


DRIVING & PERFORMANCE 

토레스는 1.5ℓ 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새롭게 매칭되어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NORMAL/SPORT/WINTER)시스템으로 운전자의 성향에 맞는 주행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정차 시 엔진을 일시 정지해 연비 향상 및 공회전을 방지하는 ISG 시스템이 전 모델에 기본 적용됩니다.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이 적용되어 고속도로 및 일반 도로 주행 시 앞 차량과의 안전거리를 유지(가속/감속/정차/출발)하고,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을 통해 차선을 유지하도록 보조합니다. 또한 최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Deep Control)이 적용되었습니다.  

엔트리 모델에도 ▲긴급제동 보조(AEB) ▲차선 유지 보조(LKA) ▲앞차 출발 알림 경고(FVSW) ▲전방 추돌 경고(FCW) ▲부주의 운전 경보(DAW) ▲안전거리 경보(SDW) ▲차선이탈 경고(LDW) ▲후방주차 보조 경고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으로 적용했습니다.   


어떤 길이든, 어떤 날씨든 든든하게 

정통 SUV의 진정한 가치는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는 믿음을 선사하는 것이겠죠? 

그래서 토레스는 동급 최다 8에어백, 동급 최고 수준의 고장력 강판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긴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긴급 구난장치와 비상 경광등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이머전시 이스케이프 키트를 전 트림에 기본 제공합니다. 특히, ESP 기능 중 새롭게 추가된 다중충돌방지 시스템(MCB)은 1차 사고로 운전자가 차량제어가 불가능할 경우에 자동으로 10초간 브레이크를 작동하여 추가 상해를 방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토레스는 사용자별 환경에 맞도록 활용성을 향상시키고 자신만의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을 운영합니다. 

C필러에 위치한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는 측면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응급 의료 세트 및 구난장비, 젖은 물건 등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스텝은 승하차의 편의성은 물론 측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여줍니다. 


이 밖에도 △오프로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루프 플랫 캐리어 △차박의 필수 아이템 에어매트 △도어 스팟램프 △LED 도어 스카프 △빌트인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커스터 마이징 아이템들을 운영하네요.  


토레스의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T5 2,740만원 ▲T7 3,020만원이며, 자세한 정보는 쌍용자동차 홈페이지(www.smotor.com)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8월 31일까지 토레스 출시를 기념하며 런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토레스의 특장점도 알아보고 쌍용자동차가 준비한 풍성한 선물도 받아가세요!  


▶ 토레스 런칭 이벤트 바로가기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첨자 발표] 토레스 출시 기념 삼행시 이벤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