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폭설에도 끄떡없는 픽업트럭,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기습적인 폭설과 최강한파가 겹치며 도로가 꽁꽁 얼어 교통안전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이면도로나 골목길, 경사진 도로 등에 생긴 빙판길이나 얼지 않은 듯 보이는 블랙 아이스를 비롯해 캠핑 등을 떠나며 마주하는 비포장도로를 주의해야 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눈길은 물론 험로도 사륜구동으로 씩씩하게 돌파하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이 있어 든든하다고 이야기 해주시는 이민형 오너님을 만나볼까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 파주에 거주하고 있는 31살 이민형이라고 합니다. 현재는 자동차 선팅 업을 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 인스타그램 @sseda_khan 계정에 자동차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활동하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선물처럼 찾아온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구매하게 된 계기 및 차량 선택의 이유는 무엇인가요?        


작년 12월 24일 크리스마스이브에 선물처럼 차량을 출고 받을 수 있었는데요. 계약하고 두 달이 조금 지나지 않아서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세단을 선호할 때, 역동적이면서도 강인함을 보여주는 SUV나 픽업트럭 차량에 더욱 눈길이 가더라고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처음 봤을 때 “멋있다”라는 느낌과 함께 사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주변에서는 데일리 카 용도로는 픽업 트럭까지 필요하지는 않을 것 같다며 저를 말리기도 하고, 일반적인 세단을 구매하라고 말씀하시기도 했죠. 하지만 제가 탈 차는 무엇보다 저의 의견이 가장 중요하니 뉴 렉스턴 스포츠 칸으로 결정했습니다.        


이 전에 타던 차량 2대도 모두 빨간색 차량이었는데요. 빨간색이 주는 강렬한 열정과 에너지가 좋아서 뉴 렉스턴 스포츠 칸도 인디언 레드로 결정했죠. 차량을 구매한지 어느새 1년 정도가 되었는데요. 아주 만족하면서 즐겁게 타고 있습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의 가장 큰 매력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실제로 차량을 픽업하는 날, 실물로 마주한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은 정말 멋졌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픽업트럭의 가장 큰 매력은 강인하고 웅장한 느낌의 외관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 직업이 자동차 썬팅 업이다 보니, 직접 차량을 수령하여 썬팅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전장 작업을 할 때 기분이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작년 크리스마스는 화이트 크리스마스였는데요. 강원도에도 폭설이 왔다는 소식을 듣고, 뉴 렉스턴 스포츠 칸과 함께 강원도로 향했습니다. 차량 주행 테스트도 해보고 싶기도 하고, 눈길에서의 사륜구동 힘을 직접 느껴보고 싶었습니다. 차량 선팅 작업을 마친 후 들뜬 마음으로 주행을 시작했습니다. 상당한 높이로 쌓여 있는 눈에도 거침없이 직진하는 차량을 보며 픽업을 사길 잘했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사륜구동으로 주행했을 때에는 미끄러짐 등의 걱정 없이 안전한 운전이 가능했습니다.      

 


온 로드 주행에서는 아무래도 프레임 바디 형식의 차량이라, 승차감이 조금 아쉬웠는데요. 이를 보완하고자 쇼바와 스프링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 두 가지만 교체해도 충분히 만족할 만큼 승차감과 주행감이 개선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차를 세워 두거나 주행 중에 잠시 정차하면 주변에서 차량이 이렇게 멋있을 수 있냐며 칭찬도 많이 해 주십니다. 특히, 40-50대 분들께서도 많을 관심을 보이며 차량이 멋지다고 좋아해 주십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의 내구성, 공간 및 옵션 사항 중 가장 좋다고 느끼는 사항은 무엇인가요?        


가장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4륜 구동입니다. 아직 신차이기에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가끔씩 오프로드 주행을 즐기는 편입니다. 일반 차량으로 가지 못하는 곳을 파이팅 넘치게 갈 수 있다는 것이 짜릿하고 매력적입니다. 평소 험로 주행도 잦은데요. 4륜 구동 옵션은 정말 없어서는 안 될 필수적인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SUV 명가 쌍용자동차답게 정통적인 느낌이 있어서 더욱 신뢰가 가고 좋더라고요.  

      


두 번째로는 적재 공간입니다. 픽업트럭이라는 특성상 여유롭고 넉넉한 적재 공간을 자랑하는데요. 차량을 구입한 뒤에 캠핑도 시작했습니다 (웃음). 텐트를 비롯해 여러 캠핑 용품들을 적재해도 충분히 여유 있게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매우 실용적으로 잘 사용하고 있고 만족스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 칸에 추가한 옵션이 있으시다면?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은 차체의 크기가 크다보니 도전적이면서도 액티비티한 매력을 잘 드러내주는 차량인데요. 저는 쇼바, 스프링, 휠, 타이어, 하체 보호 커버, 오버휀다 등 기본적인 튜닝만 진행했습니다. 이 정도 튜닝만 해도 확실히 차량이 더욱 압도적인 느낌을 주는 듯합니다. 제가 원했던 픽업 트럭의 모습을 갖춰 가고 있는데요. 특히, 차량의 인치 업을 통해 더 높은 곳에서 시야를 넓게 확보할 수 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중에서 뉴 렉스턴 스포츠&칸 오너들과 함께하신 사진들이 눈에 띄네요. 어떤 계기로 함께하고 계시며 무슨 활동을 하시는지 말씀해 주세요.        


차량 구입 후, 정보 공유 등의 목적으로 뉴 렉스턴 스포츠&칸 카페에 가입했는데요. 차량 정보나 제원, 튜닝 등에 대한 정보들을 알아가며 같은 지역에 있는 회원들과도 직접 만남을 가지며 어울리게 되었습니다. 오프로드 캠핑, 세차 등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픽업트럭 모델들을 한 장소에서 만나보니 더욱 멋지고 구경하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함께하는 오프로드 주행에서는 차량의 힘, 출력 등 우수성들을 직접 느끼며 짜릿한 주행의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캠핑 혹은 차박에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캠핑을 다닐 때에는 주로 노지 캠핑을 자주 다니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지형이 험한 곳이 대부분이죠. 제 차량은 충분히 쉽게 돌파하며 주행할 수 있지만, 가끔씩 모래밭이나 진흙에 빠져있는 차량들을 간혹 발견할 때가 있습니다. 험로나 오프로드의 경우, 렉카를 불러도 시간도 오래 걸리기도 하고 진입을 못하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때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을 이용해서 견인을 도와드린 경험이 몇 번 있습니다. 견인력도 우수해 구난 차량으로도 손색없는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의 장점이 더욱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죠. 뿌듯하기도 하고 보람찬 기억이 있습니다. 가끔 노지 캠핑을 준비할 때마다 그런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슬링 바’라는 견인용 줄을 구비해두고 다닙니다 (웃음). 참 든든한 차량입니다.                 

       

밤 드라이브를 자주 나가시는 편이시네요. 멋진 야경 드라이브 코스를 추천해 주신다면?        


일적으로 지치거나 힐링이 필요할 때 밤 드라이브를 즐기는 편인데요. 낮에는 볼 수 없었던 밤만의 고즈넉한 무드가 있죠. 주로 서울 근교로 야간 드라이브를 가곤 합니다. 한강공원이나 남산, 동대문, 잠수교 등 야경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코스로는 서울 쪽이 제일인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멀리 가고 싶은 날에는 을왕리 해수욕장이나 월미도 쪽도 좋아하는 코스입니다. 야간 주행은 더 주의해서 운전하셔야 하는 거 다들 아시죠?ㅎㅎ                        

뉴 렉스턴 스포츠 칸 구매를 고민하고 계시는 고객님께 하고 싶으신 말이 있으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구매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 칸은 여러 장점적인 요소가 많은 차량인데요. 세제 혜택도 아주 좋습니다. 또한, 실제로 주행을 해보니 데일리 카인 개인 승용차로 사용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차량입니다. 캠핑 등 여러 아웃도어 액티비티에도 적합한 요소들을 모두 가지고 있죠. 고민은 출고만 늦춘다는 말에 적극 공감합니다. 고민하고 계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구매하세요!        


자신의 개성을 차량을 통해 뽐내 주시는 이민형 오너님과 함께했습니다. 밝고 강렬한 에너지가 글을 타고 전해지는 듯하는데요. 전국 곳곳에 눈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온 로드, 오프로드, 빗길, 눈길 등 어느 곳에서든지 쌍용자동차가 여러분들의 안전 주행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소중한 내 차를 위한 겨울철 필수 점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