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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자동차의 본고장 유럽에서 인기 UP

by KGM 공식 채널

자동차의 본 고장으로 불리는 유럽 시장에는 글로벌 유수의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가 있죠. 많은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가 유럽 시장을 공략하고 있지만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의 본고장이기도 해 까다로운 소비자의 눈높이를 만족시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입니다. 따라서 그곳에서 인정받는 것 자체가 굉장히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할 수 있죠.


쌍용자동차가 이러한 유럽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데요. ‘2023 브뤼셀 모터쇼’에 참가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 쌍용자동차들의 활동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중부 유럽 대리점 우수 딜러 평택 공장 초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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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지난해 11월, 2022년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신차 토레스 차명의 기원이 된 남미 파타고니아 남부의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글로벌 론칭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중남미와 중동, 아프리카 기자단과 지역 대리점 관계자들을 초청해 프레스 컨퍼런스와 시승행사를 열며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판매 확대에 나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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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쌍용자동차는 유럽 관계자들을 평택 공장에 초청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11월,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 중부 유럽 대리점 관계자 등 판매 네트워크 담당자들을 평택 공장에 초청했습니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독일과 벨기에 대리점 및 산하 딜러(영업점)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했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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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대리점 관계자들은 평택 공장의 생산라인과 디자인 센터를 직접 둘러보며, 회사의 현황과 미래 전략 모델, 디자인 철학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해외사업본부 및 상품본부 관계자와의 미팅에서는 시장 별 현지 공략 마케팅과 상품 전략, 수출 계획 등 중장기적인 비전을 공유하며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향후 발전 전략과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살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습니다.


유럽 공략중인 쌍용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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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2022년 한 해 동안 수출 만 5294대라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헝가리를 비롯한 동유럽과 호주, 칠레 등에서 코란도와 뉴 렉스턴 스포츠&칸 등 현지 판매가 늘어 전년 대비 40.1% 증가의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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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3월에는 폴란드 키엘체에서 브랜드 단독 쇼룸을 오픈하기도 했습니다. 쌍용자동차의 꽃인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과 픽업트럭 등 전 차종 모든 라인업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180m2 규모를 자랑합니다.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필두로 뛰어난 적재 공간과 토잉 능력, 우수한 편의 사양,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2022년 유럽 시장 내 ‘리콜-제로’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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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가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리콜 제로’를 달성했습니다. 유럽 자동차 리콜 데이터 제공 업체 카-리콜(Car-Recalls)에 따르면, 쌍용차는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리콜 0건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진행된 리콜은 총 207건이었다고 하는데요. 글로벌 완성차 업체 중 유일하게 리콜 제로를 기록한 만큼 올해 쌍용자동차의 브랜드 신뢰도가 크게 오를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현지 판매량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 브뤼셀 유러피안 모터쇼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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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14일부터 22일, 일주일 간 벨기에에서는 브뤼셀 모터쇼가 2020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었습니다. 특히 브뤼셀 모터쇼는 올해로 100회를 맞아 그 의미가 더욱 깊었죠. 쌍용자동차도 ‘2023 브뤼셀 유러피안 모터쇼’에 참가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을 시작했습니다.


브뤼셀 모터쇼란, 벨기에 브뤼셀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자동차 전시회입니다. 자동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먼 타국에서 방문하기도 하는데요. 평균 방문자 수가 약 600,000명일 정도로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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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이번 모터쇼에서 240㎡ 규모의 전시장에 코란도 이모션, 올 뉴 렉스턴, 코란도, 티볼리, 티볼리 에어 등 5개 모델을 전시했습니다. 특시 지난해 12월 재생산을 시작한 쌍용자동차의 첫 전기차인 코란도 이모션을 벨기에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자리로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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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는 브뤼셀 모터쇼를 시작으로 유럽의 기존 시장에 대한 판매 네트워크 재정비를 할 예정인데요. 신흥시장 개척과 시장 다변화 전략 등 트렌드에 맞춰 인지도 제고와 판매량 확대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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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쌍용자동차는 지속적인 제품 개선 모델과 U100등 신차 출시와 함께 글로벌 시장 별 차별화된 현지마케팅 및 브랜드 인지도 전략 강화를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까다로운 유럽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쌍용자동차의 활약을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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