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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파트너스 데이 및 목표달성 결의대회 개최

쌍용자동차가 KG모빌리티로 새롭게 도약하며 상반기 파트너스 데이와 목표 달성 결의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의 1년을 기대하며 시장을 분석하고,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는 중요한 자리였는데요. 쌍용자동차 임직원을 비롯해 파트너사, 전국 대리점 협회 등 실질적으로 일선에서 힘써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협력을 약속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따라가볼까요?                


200여 개 파트너사와 함께한 파트너스 데이


쌍용자동차는 파트너사와의 상생 협력과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습니다. 지난해까지는 협동회 정기총회라는 이름으로 진행되었는데요. 부품사 등 협력업체들을 KG 가족사의 파트너로 존중하며 동반자로서의 상호 존중 의미를 담아 ‘파트너스 데이’로 변경했습니다. 함께 성장하겠다는 공동의 목표 달성과 수평적 관계로의 발전을 위한 첫 걸음으로 더욱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지난 12일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열린 파트너스 데이는 쌍용자동차 곽재선 회장, 정용원 대표이사를 비롯한 200여 개의 파트너사 대표들이 참석해 주셨는데요. 크게 쌍용자동차의 경영 현황 및 중장기 발전 전략 설명회, 우수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패 전달 등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쌍용자동차의 회생과 경영 정상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파트너사 대표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에는 큰 박수가 터져 나왔습니다. 파트너사들도 품질 및 원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약속하는 훈훈한 자리였습니다.                


전국 대리점 대표와 함께한 상반기 목표달성 결의대회


지난 3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써닝리더십센터에서는 2023년 목표달성 결의대회가 열렸습니다. 쌍용자동차 임직원을 비롯해 대리점 협의회 박현기 회장 등 전국 판매 대리점 대표 250여 명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올 한 해 쌍용자동차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모여 주신 대표님들로 열기는 뜨거웠는데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시점에서 열린 이 행사에서는 오랜만에 보이는 반가운 얼굴들과 인사를 나누기도 하는 친목의 장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쌍용자동차 곽재선 회장은 신년사에서 지난해 여러 가지 여건으로 영업환경이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고군분투해 주신 대리점 대표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대리점과 쌍용차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상호 이해적 관계가 되기를 바란다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대리점 협의회 박현기 회장과 쌍용차 정용원 대표이사의 인사말도 이어졌습니다. 우선, 박현기 회장은 회사 정상화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회사 임직원분들과 대리점 대표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포문을 열었습니다. 앞으로 신념과 믿음으로 마음을 모아 함께한다면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격려했습니다. 정용원 대표이사도 경영 정상화를 위한 소중한 기회를 잘 살려보자며 수평적 관계에서 함께 공생하자는 당부의 말을 전했습니다.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쌍용자동차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지난해 실적 리뷰와 함께 현 자동차 시장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경기 침체 및 소비 둔화로 자동차 시장이 경색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를 타개하기 위한 사업 계획과 전략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외부 강사를 초청해 ‘끌리는 기업은 고객 서비스가 다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들으며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습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강사님의 질문에 열성적으로 답하고 필기하는 대표님들의 모습에서 열정이 느껴졌습니다.        



행사는 크게 4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요. 중간중간 쉬는 시간에 다과를 즐길 수 있도록 로비에는 간식 바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덕분에 당을 보충하며 더 높은 집중력으로 준비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2023년 영업 목표 달성 결의


대리점 대표들은 영업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고 대리점별 선의의 경쟁을 통해 건전한 영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정도 영업 다짐 결의문을 채택했습니다. 대리점 협의회 조용석 부회장이 대표로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결의문을 낭독하고 대표이사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에 쌍용자동차는 판매 목표 달성을 위해 신모델 출시 및 상품성 강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에 나서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고객 접점 마케팅 활동 강화, 신사업 진출을 통한 판매 지원 등 대리점과의 밀접한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특히, AS 네트워크 확대 및 서비스 향상 등을 중점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지난해 반도체 등 부품 수급 차질에도 불구하고 2021년 대비 35% 증가하는 등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습니다. 내수 역시 토레스가 쌍용자동차 신차 사전계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하는 등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22% 증가했는데요. 토레스 출시는 자동차 시장에 큰 반향을 가져오며 쌍용자동차의 제2의 전성기를 이끌어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무쏘 등 여러 라인업에 대해 핫한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안전성과 세련된 디자인 등 다방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토레스를 필두로 렉스턴과 티볼리 브랜드의 판매물량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쌍용차는 이번 결의대회에서 U100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한층 강화된 제품 라인업을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짐 했습니다. 대리점 협회도 영업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앞으로 쌍용자동차가 연합된 마음으로 열어갈 모빌리티 시장의 새로운 장을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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