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점점 업그레이드되는 토레스


쌍용자동차의 토레스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지난해 6월 사전계약부터 초도 물량을 가뿐하게 달성한데 이어 올해 1월에는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에도 토레스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하며 단일 차종 월 최대 판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이러한 토레스의 인기 비결 중 하나는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모델인 만큼 더 나은 고객 서비스를 위해 시장 반응과 고객들의 의견을 다각도로 수렴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이를 바탕으로 더욱 완벽한 모습으로 탄생한 토레스는 경쟁 차종 대비 합리적 가격과 기존 SUV들과는 다르게 정통 SUV 스타일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레트로’ 감성을 더한 것이 매력입니다.

올 하반기 토레스 전기차 U100의 출시 소식이 예고되며 더욱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토레스의  행보를 살펴볼까요?


왜 토레스인가?

현재 토레스가 자동차 시장에 반향을 일으키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이전 세그먼트와 차별화된 장점들 덕분인데요. 차량을 선택함에 있어서 익스테리어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죠. 토레스는 정통 SUV 고유의 압도적이면서도 강인한 헤리티지가 가장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Powered by Toughness’라는 디자인 철학이 들어간 토레스는 단단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멋진 외관이 매력적입니다. 헤드램프와 DRL의 입체감은 한번 보면 잊히지 않는 강렬한 인상을 주면서도 보는 각도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이리 봐도 예쁘고 저리 봐도 예쁘다는 말은 바로 이때를 두고 하는 말이죠!


또한, 워라벨을 중요하게 여기는 현대인의 니즈를 잘 반영한 것도 주효합니다. 무쏘와 코란도의 후속작으로 정통 SUV의 레트로 감성을 잘 살리면서도 이를 현대적으로 잘 풀어냈습니다. 동급 대비 여유로운 러기지 룸 공간도 화제인데요. 2열 좌석 폴딩 시 중형 SUV 수준의 1,662ℓ 대용량 적재 공간을 자랑하며, 구급상자나 구난 장비, 젖은 물건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사이드 스토리지 박스 등 차박이나 캠핑을 떠나기에도 적합합니다.

깔끔하면서도 최첨단 기술이 접목된 인테리어도 감탄을 자아냅니다. 특히, 반듯하게 펼쳐진 대시보드는 상대적으로 운전자들의 넓은 시야를 확보해 줍니다. 32가지의 컬러로 세팅이 가능한 소프트한 앰비언트 라이트는 세련된 인테리어에 감성을 더해주죠.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8인치 버튼리스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은 운전자가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정보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최첨단 자율주행 보조 시스템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IACC를 탑재해 더욱 안정적이고 안전한 운전을 보장합니다. 주행 중 앞 차와의 충돌이 예상될 경우 자동으로 제동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는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부터 다른 차량들이 가까이 근접했을 때 알림 등 위험으로부터 경고를 보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해 주죠.

가솔린 1.5 T-GDI 엔진은 저속 구간부터 최대 토크인 28.6kg·m를 발휘하죠. 조향 시스템과 현가 시스템을 함께 연동해 노멀, 스포츠, 윈터 등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를 지원해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했습니다. 정차 시에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자동으로 엔진을 정지시켜 공회전을 방지하고 연비 향상을 도와주는 ISG 시스템으로 환경도 생각하고 주유비도 아껴주는 스마트한 차량입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 출시

지난 1월 9일, 쌍용자동차는 토레스의 하이브리드 LPG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이는 LPG 연료만을 사용하는 경쟁 모델과 달리 가솔린과 LPG 연료를 병용해서 사용하는 바이 퓨얼 방식이 적용된 차량인데요. 특히, 장거리 운행이 잦으신 분들께는 가솔린 대비 연료비가 30% 이상 절약하실 수 있다는 점도 큰 메리트인데요. 기존 LPG 차량의 단점으로 꼽히는 저출력, 저연비, 겨울철 시동 문제 등을 보완하고 장점적인 면은 극대화하여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은 친환경 1.5ℓ GDI 터보 가솔린 엔진의 최고 출력 170마력과 최대토크 28.6kg·m의 95% 이상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또한, 주행 시 LPG 연료를 모두 사용하면 가솔린 모드로 자동 전환하는 스마트한 기능이 주목받고 있는데요. 갑작스러운 상황에 연료가 떨어져 급하게 충전소를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LPG 시스템의 무상 보증 서비스 기간은 km 제한 없이 3년 동안으로 쌍용차의 품질과 내구성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차체나 일반부품 및 엔진, 구동 전달 부품 등의 보증기간은 동급 업계 최고 수준인 5년/10만km입니다. 토레스의 커스터마이징 사양으로 운영되어 토레스 구매 시, 하이브리드 LPG 시스템 사양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더불어 E1은 3월 31일까지 토레스 하이브리드 LPG 모델 출고 고객 및 구매 상담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오렌지 포인트 및 아메리카노 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토레스의 무한 업그레이드

토레스 전조등과 관련하여 현재 상품성 개선 측면에서 다각도로 열선 필름 장착, 전조등 클리어 커버 장착, 아우터랜드 스킨 변경 등 해결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데요. 가장 좋은 최적의 해결책은 무엇인지 찾고 있는 단계로 기존 차주들과 추후 생산되는 차량에도 솔루션이 투 트랙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개선책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AEBS 성능 업그레이드 및 무상수리 시행, AVNT 품질 업데이트 등 토레스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쌍용자동차 홈페이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www.smotor.com/kr/index.html)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쌍용차, 파트너스 데이 및 목표달성 결의대회 개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