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뉴 렉스턴 스포츠 오너의 BEST 5 옵션은?

차량 구매 시 옵션 선택 때문에 망설인 경험은 누구나 있죠. 너무 갖고 싶은 옵션이지만 트림에 따라 적용이 안되기도 하고, 내가 선택한 옵션이 과연 최선의 선택인지에 대한 의문이 들기도 해 다른 오너들의 선택 사양을 찾아보기도 하는데요. 최근에는 이러한 고객 선호가 높은 옵션을 패키지로 구성한 트림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봄을 앞두고 여행 및 다양한 아웃도어를 즐기기 위해 픽업트럭에 대한 인기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픽업 트럭 역시 고객이 선호하는 사양을 중심으로 가성비 있게 구성한 트림이 늘어나 오너의 사용 여건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국내 픽업트럭 시장의 1위 브랜드로서 시장을 이끌어온 뉴 렉스턴 스포츠의 오너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옵션과 컬러는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픽업트럭 시장은 단연 뉴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이 국내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자 국내 완성차는 물론 수입차 업체들도 잇따라 픽업트럭 차종을 새롭게 선보이는 추세입니다. 픽업트럭의 본 고장이라고 불리는 미국의 픽업트럭도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국내외의 공세에도 쌍용자동차는 굳건히 1위 자리를 공고히 하며 그 명성을 이어오고 있죠.



쌍용자동차의 뉴 렉스턴 스포츠&칸은 픽업트럭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투박하고 거칠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부드러운 승차감과 세련되고 강인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는데요. 픽업트럭의 고급화로 독보적인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캠핑이나 아웃도어 액티비티 수요가 늘어가는 것도 세단이나 SUV 사이에서 픽업트럭이 각광받을 수 있는 이유입니다. 원하는 짐을 걱정 없이 효율적으로 적재할 수 있는 넉넉한 적재공간이 그 활용성을 더욱 넓혀주었는데요. 실제 뉴 렉스턴 스포츠를 구매한 오너들이 뽑은 최고의 옵션 사양은 무엇이었을까요?


뉴 렉스턴 스포츠의 다양한 트림


2023년 쌍용자동차는 고객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선호 사양을 조사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차종별 트림을 재조정하며 상품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기존의 뉴 렉스턴 스포츠는 5개의 트림으로 나뉘었는데요. 올해는 와일드,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이렇게 3가지의 트림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가장 기본 모델인 와일드 트림부터 살펴볼까요? 편의 사양으로는 스마트키 시스템, 오토 클로징 시스템, 자율 주행을 도와주는 크루즈 컨트롤 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안전 사양으로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과 전 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 등이 탑재되어 있어 차량에 이상이 있거나 위험을 감지할 경우 즉각 알려주어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널널한 보증 기간도 장점인데요. 기본 2년/4만km에서 3년/6만km가 추가되어 국내 최장 보증 기간인 5년/10만km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와일드 트림의 사양이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외에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이신 6단 자동 변속기와 드라이브 모드 시스템으로 정숙하면서도 편안한 주행감을 구현하였습니다. 또한, 하이패스 시스템, 열선 스티어링 휠 등 운전자를 더욱 세심하게 배려했죠.



최상위 모델인 노블레스의 경우, 긴급 제동보조, 전방 추돌 경고, 차선 유지보조 등 안전한 운전을 도와주는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 등이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있던 익스페디션 사양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합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의 구매자 80%가 선택할 정도로 선호도가 가장 높은 트림은 바로 프레스티지입니다. 가격적으로도 안정적이면서도 안전성과 최첨단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니즈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매력적인 트림이죠. 뉴 렉스턴 스포츠는 연간 자동차세 28,500원 및 개인 사업자에게는 차량 가격의 10%를 돌려주는 부가세 환급 등 경제성 역시 우수합니다.



또한, 오픈형 데크가 제공하는 공간 활용 등 용도성이 뛰어나 일상생활에서의 업무와 레저활동에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하죠. 뉴 렉스턴 스포츠의 각 트림은 △와일드 2,594만원 △프레스티지 3,230만원 △노블레스 3,666만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뉴 렉스턴 스포츠 오너가 선택한 BEST5 옵션은?


그렇다면, 뉴 렉스턴 스포츠의 오너들이 가장 선호하는 옵션은 무엇일까요? 물론 각 트림마다 적용된 사양이 다르기 때문에 다소 상이할 수 있으나 가장 인기 있는 옵션은 사륜구동(4WD) 시스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역시 사륜구동 맛집 쌍용자동차답네요!



특히나 차체가 크고 많은 짐을 적재한 경우라면 주변 상황에도 차량을 컨트롤할 수 있는 힘이 매우 중요한데요. 사륜구동 시스템은 흙길이나 비포장도로, 오르막 등의 험로에서 뛰어난 균형감각과 주파 능력을 자랑합니다. 또한, 주행 모드가 선택이 가능해 날씨나 주행 상황에 따라 최적의 주행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대망의 2위는 9인치 내비게이션입니다. 넓은 화면 덕에 화면 분할을 통해 내비게이션과 AV모드를 동시에 볼 수 있는데요. 이어 3위에 랭크된 3D 어라운드 뷰도 중앙에 위치한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실감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선루프나 사이드 에어백, 20인치 스퍼터링 휠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익스테리어 컬러는?

실제로 차량을 구매하실 때 가장 많이 영향을 주는 것 중에 하나는 컬러입니다. 옷을 고를 때도 나에게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듯이 차량도 마찬가지인데요. 뉴 렉스턴 스포츠는 그랜드 화이트, 아마조니아 그린, 마블 그레이, 갤럭시스 그레이, 인디안 레드, 아틀란틱 블루, 스페이스 블랙, 실키화이트 펄 이렇게 8가지의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계 자동차 색상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자동차 색상은 흰색이라고 하는데요. 다음으로는 회색과 검정, 은색 등이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쌍용자동차 뉴 렉스턴 스포츠의 베스트 인기 익스테리어 컬러는 ‘아마조니아 그린’으로 반전의 결과였는데요. 일반 승용차와 다르게 용감하고 멋진 느낌을 주는 픽업트럭의 매력을 가장 잘 표현한 컬러이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근소한 차이로 2위는 마블 그레이, 3위는 그랜드 화이트가 차지했습니다.



오늘은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뉴 렉스턴 스포츠 차량 실제 오너들의 선호 사양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옵션의 인기도를 알아보니 나에게 맞는 차량을 선택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여기 나온 순위는 참고만 하시고 꼼꼼한 사전 조사와 실제 시승으로 라이프 스타일과 잘 매칭되는 차량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기억에 오래 남는 벚꽃 드라이브 명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