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아빠의 캠핑 로망을 완성해준
렉스턴 스포츠 칸

자녀들과 여행을 다니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은 게 부모의 마음이죠. 그리고는 행복했던 순간들을 사진으로 남기며 마음속 깊이 간직하곤 하는데요. 실제로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다니며 소중한 추억들을 저장하고 있는 렉스턴 스포츠 칸 오너분을 만나보았습니다. 


과연 렉스턴 스포츠 칸으로 어떤 라이프를 즐기고 있을까요? 김흥동 오너님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에서 야채 및 식자재 유통업체 금정F&S를 운영하고 있는 김흥동입니다. 주로 @heung_dong_k 인스타그램에 렉스턴 스포츠 칸을 타고 가족과 여행한 사진들을 올리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도 코란도와 무쏘 등 정통 SUV를 고집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저는 20대 중반 대학생 시절, 첫차로 뉴 코란도 밴을 구입해 타고 다녔습니다. 당시에는 오프로드나 사륜 구동에 대한 이해도가 없던 시절이라 이륜 구동 모델을 구입했죠.        



다음 차량으로는 잠깐 경차를 타고 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가까운 지인이 각진 SUV를 타는 것을 보았는데, ‘이거다!’ 싶어 바로 99년식 무쏘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오프로드에 입문을 하게 되었고, 무쏘의 매력에 반해 렉스턴2, 슈퍼 렉스턴까지 KG 모빌리티의 정통 SUV만을 고집해왔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을 구매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시간이 흘러 슈퍼 렉스턴을 좋은 분께 판매하게 되면서, 다음 차량으로 올 뉴 렉스턴과 렉스턴 스포츠 칸을 두고 고민했는데요. 최종적으로 렉스턴 스포츠 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픽업트럭 스타일의 자동차를 타보고 싶었고, 경쟁 차량보다 넓은 실내, 여기에 저렴한 유지비, 합리적인 차량 가격까지 크게 고민 없이 선택했습니다. 특히 데일리카로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주말엔 아이들과 즐기는 캠핑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이 컸습니다. 



저희 가족은 렉스턴 스포츠 칸을 신비라고 부르는데요. 차량을 출고 받은 첫날, 7살이었던 큰딸이 초록색 외장 컬러를 보고는 어린이 뮤지컬 <신비아파트>의 캐릭터 신비라고 지어주었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을 직접 타보고 느낀 가장 큰 매력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렉스턴 스포츠 칸은 저처럼 덩치 있는 사람이 타기에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운전석 공간이 여유로워 장거리 운행 시에도 불편한 게 없습니다. 게다가 차량의 덩치에 비해 연비가 10km/L 이상으로 잘 나오는 편이라 유지비 측면에서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튜닝용품이 다양한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10년전까지만 해도 오프로드 관련 튜닝 용품이 다양하지 않았는데, 최근에는 원하는 스타일대로 튜닝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마지막으로 적재함의 활용도가 단연 최고입니다. 캠핑에는 다양한 짐을 적재할 수 있는 공간이 필수적인데요. 렉스턴 스포츠 칸과 함께라면 그런 걱정을 덜 수가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롤바를 장착해 텐트나 자전거 캐리어를 올리는 등 차주의 개성을 확실하게 반영할 수 있는 차라고 생각됩니다.                


차량에 튜닝된 부품과 장착하게 된 이유를 소개해주세요


처음 렉스턴 스포츠 칸을 구매할 때 와이프와 튜닝 없이 타겠다고 약속했는데요. 그 약속 지키기가 너무 힘든 것 같습니다. (웃음) 



우선 차고를 올리기 위해 리프트업과 함께 32급 17인치 휠&타이어가 튜닝이 되어있고, 견인을 위해 고하중 견인장치를 장착했습니다. 또한 캠핑을 위해 가로바에 어닝을 달고, 롤바 위에 자전거 캐리어를 장착해두었습니다. 


가족과 캠핑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아이들이 더 크기 전에 더 많은 추억을 만들자는 목적이 제일 컸습니다. 때문에 아이들이 어릴 적에는 주로 당일치기 피크닉을 많이 다녔습니다. 그리고 렉스턴 스포츠 칸을 구입하면서 루프탑 텐트를 장착했고, 아이들도 어느정도 큰 덕분에 바로 1박2일 캠핑을 시작했습니다. 


캠핑에서 경험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하루는 친동생, 지인 등과 함께 경주 전촌항에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친동생과 지인의 차량이 SUV임에도 모두 험로에 빠져버린 적이 있는데요. 이때 렉스턴 스포츠 칸으로 트레일러와 카라반까지 모두 끌어올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덕분에 어깨에 힘이 들어간 날이었죠.


캠핑을 다니면서 느낀 오프로드 위의 렉스턴 스포츠 칸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렉스턴 스포츠 칸에는 캠핑 용품을 막 실어도 충분히 다 적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저차가 심한 캠핑장을 가도 충분히 캠핑 트레일러를 끌고 이동이 가능하며, 똑똑한 4륜 구동 시스템이 있어 트레일러를 견인한 채로 험로를 충분히 주행할 수 있어 좋습니다. 


가족과 차량을 사진으로 남기기 시작한 계기가 있나요?


인스타그램을 홍보나 광고용이 아닌, 저만의 앨범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과 함께한 사진은 물론, 차를 좋아하다 보니 차와 같이 찍은 사진을 주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시간이 흐르고 아이들이 봤을 때 ‘아빠가 우리와 함께 많은 것을 했구나’라고 알게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구매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은 픽업 트럭의 특성상 활용도가 가히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게다가 KG모빌리티에서 생산되어 경쟁 차량보다 유지보수가 편리한 게 장점이고, 튜닝 용품도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요. 각자의 개성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꾸미는 재미가 있는 자동차라는 생각이 듭니다.



마지막으로 가족들에게도 한 마디 남기고 싶은데요. 우리 와이프 옥여사, 연애때부터 매년 차 바꾸고 취미생활 한다고 철없이 구는 남편 옆에 항상 있어줘서 고마워. 지금도 철든 건 아니지만 우리 즐겁게 살자 사랑해!


그리고 우리 초딩 딸 아연이랑 말 안 듣는 아들 시윤이, 아빠엄마의 아이들로 와줘서 고맙고, 사랑하고, 매일매일 즐겁게 지내자!




이 글의 전문(full-text)보기와 댓글 커뮤니케이션은
쌍용자동차 공식 블로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트레일러 견인으로 인기 높은 렉스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